2019년 10월 7일 월요일

쿨재팬, 오타쿠 - 2019 쿨재팬 마켓/오타쿠 시장의 철저 연구(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08300/A4 821p/2019. 9. 30

오타쿠 시장 16분야 시장동향, 시장환경, 트렌드 등을 철저히 망라하여 전망을 해설. 또한 애니메이션 시장, 만화 시장에서는 독자적으로 해석한 「X비즈니스엔진」에 의한 브랜드 해석도 실시했다. 오타쿠 관련 사업자의 실적 동향과 사업 전략을 게재. 오타쿠분야별로 각 오타쿠의 소비행동과 생활습관 등을 분석.

◆자료 포인트
• 틈새산업인 「오타쿠」 시장을 독자적 조사를 통해 해설
「오타쿠」 관련 분야 16시장에 대해 업계구조∙시장규모 추이∙유저층∙주요사업자 동향∙트렌드∙업계 토픽∙향후 전망 등을 해설
• 독자적으로 해석한 「X비즈니스엔진」에 의한 브랜드 분석
야노경제연구소가 보유한 산업별 시장 데이터와 독자적인 상품∙서비스∙브랜드 계측 시스템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만화 관련 브랜드를 「열량」 「매력도」 「온도」라는 관점에서 분석
(1)2019년 겨울(1~3 월)의 극장판 애니메이션(12작품)의 비교
(2)2019년 봄(4~6 월)의 극장판 애니메이션(12작품)의 비교
(3) 전자코믹 사이트(12브랜드)의 비교
• 소비자 조사로 「오타쿠」의 소비행동을 3개년 비교(2017~2019년)
10대~60대를 대상으로 「오타쿠」을 스스로 인정하는 사람의 특성, 동향, 특성, 행동스타일 등을 조사
①일본국내 「오타쿠」의 수 ②분야별 「오타쿠」의 인원수를 추계
③「오타쿠」분야별 비교 ④「오타쿠」장르별 상세

◆리서치 내용

제1장 총론(조사결과의 포인트)

1.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 분야별 동향 요약
3. 일본국내 「오타쿠」의 수
4. 「오타쿠」의 분야별 추정 인원수와 1인당 평균 연간소비금액 추산

제2장 각론(분야별 시장 해설)

1. 애니메이션 시장
2. 만화 시장
3. 라이트노벨 시장
4. 동인지 시장
5. 프라모델 시장
6. 피규어 시장
7. 인형 시장
8. 철도모형 시장
9. 아이돌 시장
10. 프로레슬링 시장
11. 코스프레 의상 시장
12. 메이드∙코스프레 관련 서비스 시장
13. 온라인(휴대폰용) 게임 시장
14. 보컬로이드 시장
15. 토이건 시장
16. 서바이벌게임 시장

제3장 유력사업자의 실태(사례 연구)

1. 애니메이션 관련 사업자편
2,3. 만화/라이트노벨 관련 사업자편
4. 동인지 관련 사업자편
5. 프라모델 관련 사업자편
6. 피규어 관련 사업자편
7. 인형 관련 사업자편
8. 철도모형 관련 사업자편
9. 아이돌 관련 사업자편
10. 프로레슬링 관련 사업자편
11. 코스프레 의상 관련 사업자편
12. 메이드∙코스프레 서비스 관련 사업자편
13. 온라인게임 관련 사업자편
14. 보컬로이드 관련 사업자편
15. 토이건을 관련 사업자편
16. 서바이벌게임 관련 사업자편

제4장 「쿨재팬/오타쿠 시장」 관련 사업자 데이터집

1. 애니메이션 관련 사업자편
2,3. 만화/라이트노벨 관련 사업자편
4. 동인지 관련 사업자편
5. 프라모델 관련 사업자편
6. 피규어 관련 사업자편
7. 인형 관련 사업자편
8. 철도모형 관련 사업자편
9. 아이돌 관련 사업자편
10. 프로레슬링 관련 사업자편
11. 코스프레 의상 관련 사업자편
12. 메이드∙코스프레 서비스 관련 사업자편
13. 온라인게임 관련 사업자편
14. 보컬로이드 관련 사업자편
15. 밀리터리 관련 사업자편
16. 서바이벌게임 관련 사업자편

제5장 「오타쿠」에 관한 소비자 앙케트조사

∙조사목적
∙조사실시 개요

1. 조사실시기간/2. 조사방법/3. 조사대상/4. 유효 응답자 수
①일본국내 「오타쿠」의 수
②분야별 「오타쿠」 인원 추산
③「오타쿠」분야별 비교
④「오타쿠」 장르별 상세내용
∙앙케트조사 질문표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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