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7일 월요일

금속계사이딩, 제지 - Yano Report 2019년 9월 25일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Report 2019년 9월 25일호


발행빈도: 월 2회 발행(연 22회)


 내용목차 

주택·건재

【주목 시장동향】
●「금속계 사이딩」의 동향(2~23페이지)
 ~시장 확대에는 서일본으로의 보급·침투가 테마
  리폼 시장용으로도 인지도 향상 추진~

·2018년도 시장규모는 전년도 대비 5.7% 증가한 1,568.5만㎡
·금속 사이딩은 갈바륨 강판이 주류
·아이지공업이 37.6%로 톱 점유율을 유지
·금속 독자의 디자인성 추구 및 상품의 논프론화가 진행된다
·북일본 중심의 판매지역과 생산거점 배치 서일본으로의 판매 강화가 과제
·메이커 동향
·I아이지공업<상품 구성><판매·생산체제>
·금속 사이딩의 상품 구성
·니치하<상품 구성><판매·생산체제>
·아사히토스템외장<상품 구성><판매·생산체제>
·<「Dan SIDING」상품 일람>
·케이뮤<상품 구성><판매·생산체제>
·닛테쓰닛신제강건재<상품 구성><판매·생산체제>
·도호시트프래임<상품 구성><판매·생산체제>
·금속사이딩[TOHO 슈퍼 사이딩]의 상품 구성

그림. 금속 사이딩 시장규모 추이
표. 금속 사이딩의 시장규모 추이
표. 일본금속사이딩 공업회의 생산량·출하량 추이
도표. 일본금속사이딩 공업회 가입 메이커/2018년도 메이커 점유율
표. 금속 사이딩 메이커 점유율
표. 주요 메이커의 금속 사이딩 생산거점 소재지
표. 금속 사이딩 판매액
표. 금속 사이딩 판매액
표. 금속 사이딩 「센터 사이딩」의 상품 구성
표. 금속 사이딩 판매액
표. 금속 사이딩 판매액
표. 금속 사이딩 상품 일람
표. 금속 사이딩 판매액
표. 금속 사이딩 상품 구성
표. 금속 사이딩 판매액

●세면 화장대 시장의 동향(24~29페이지)
 ~2018년도는 전년대비 1.6% 감소한 181만 대~

점유율 톱은 LIXIL35% 2위 TOTO22%
LIXIL, TOTO, 다카라스탠더드, 파나소닉에코솔루션즈(현.라이프솔루션즈)

표. 세면 화장대 출하대수
표. 세면 화장대 리폼 비율(신축 호건은 1호에 1대로 가정)
표. 세면 화장대 리폼 비율(신축 호건은 1호에 1.5대로 가정)
표. 폭치수별 출하대수
표. 세면 화장대 메이커 점유율
표. 세면 화장대 출하 동향

【주목 기업 분석】
●에리어 및 점유율 확대를 도모하는 「Grandy House」의 사업 전략(30~41페이지)

20/3기 매출액은 9.1% 증가한 485억 엔(전망) 2021/3기 매출액 550억 엔을 목표로 한다
마을경관 만들기 콘셉트로 차별화 여성 설계사에 의한 기획에도 주력한다
사이타마 에리어에 진출 에리어 및 점유율 확대에 주력한다
설계부터 애프터 메인터넌스까지의 일관체제를 확립 30년의 장기 서포트 시스템을 도입

표. Grandy House의 실적 추이(연결)
그림. Grandy House의 매출액·판매호수 추이
표. Grandy House의 부문별 매출액 추이
그림. Grandy House의 사업계통도
표. Grandy House의 자재 조달 개황
표. Grandy House의 연혁
그림. Grandy House의 조직 개요

종이·펄프

【특별 연재】
●제지 메이커의 원재료 조달 전략②
호쿠에쓰코퍼레이션 자원·펄프사업본부(42~48페이지)
~수입 L팁은 근거리 소스로 전환, 폐지는 골판지를 조달로∼

「펄프」를 5개 핵심사업으로 보고, 원재료조달부문을 사업본부로 격상
해외펄프사업
팁:19/3기 소비량은 4.4% 증가, 자체제작 펄프의 증량 등으로 수입 L팁 증가
수입 L팁:2그룹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베트남 중심으로 호주의 웨이트를 높인다
식림사업:남아프리카의 FW에만 집약, 연간 3,500t 팁을 생산
펄프:자체제작 펄프화를 진행해, 19/3기 구입 LBKP는 7.2% 감소
폐지:신문에서 잡지로 전환, 골판지 폐지의 조달 루트 확립이 과제

그림. 호쿠에쓰코퍼레이션 원재료조달부문 조직도
표. 호쿠에쓰코퍼레이션 팁·원목 소비량 추이
표. 호쿠에쓰코퍼레이션 팁·주요 조달 루트·수량
표. 호쿠에쓰코퍼레이션 식림사업의 계획 개요
표. 호쿠에쓰코퍼레이션 구입 펄프 소비량 추이
표. 호쿠에쓰코퍼레이션 폐지 소비량 추이

【주목 시장동향】
●액체 카톤·팩 시장의 전망(49~69페이지)

·일본제지의 「Pure-Pak® Sense」는 우유에서의 채용 가능성도
DNP의 신형 용기는 2019년에 2사 채용, 호쿠에츠 패키지는 2019년 봄부터 본격 판매를 개시
·종이용기 메이커는 강한 위기감을 가지면서 「탈플라스틱」제 빨대의 실현을 희구
·「메이지 맛있는 우유(900 ml)」 용기는 2018년 3월부터 모두 TB에지로 통일
 요쓰바유업의 뚜껑 달린 종이카톤 우유는 2018년도 두 자릿수 증가 출하
·구마모토현 낙농업협동조합연합회의 우유에서 안쪽 뚜껑 없음 뚜껑 달린 종이카톤이 채용
 프리미엄 상품의 출하는 전년대비 두 자릿수 증가
·일부 차 음료로 수요가 확대, 드링크 요구르트는 붐이 안정화
·일본술에서는 3L에서 1.8L나 900ml 등의 소용량 전개가 증가

그림. 종이카톤 메이커 상품 라인(냉동유통)
그림. 종이카톤 메이커 상품 라인(상온유통)
그림. 종이카톤 메이커 각 사의 입지와 타깃팅
표. 종이카톤 메이커별 뚜껑 달린 종이카톤 전개 상황
표. 내용물별 종이카톤 시장 추이
표. 종이카톤 메이커 출하량 추이(원지 기준)
표. 종이카톤 메이커 출하량 추이(개수 기준)
표. 종이카톤 메이커 출하량 추이(우유·가공유)
표. 뚜껑 달린 종이용기 우유의 개요
표. 종이카톤 메이커 출하량 추이(그 외 청량음료)
표. 종이카톤 메이커 출하량 추이(알코올)
표. 내용물별 종이카톤 시장 추이(2015년도)
표. 내용물별 종지카톤 시장 추이(2016년도)
표. 내용물별 종이카톤 시장 추이(2017년도)
표. 내용물별 종이카톤 시장 추이(2018년도 전망)
표. 뚜껑 달린 종이용기 채용 사례(일부) ※330ml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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