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7일 월요일

화장품, 일본화장품 - 2019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02100 / A4 724p/ 2019. 9.25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화장품 관련 기업에서의 화장품 취급 실태와 각 사의 시장 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화장품 시장의 현재를 파악하고 향후를 전망했다.

◆자료 포인트
ㆍ2018년도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철저 조사, 향후 트렌드를 예측
ㆍ유력 브랜드 메이커의 연구개발 전략·생산 전략을 조사, 향후 트렌드와 구조 변화를 전망
ㆍ각 유통(제도품·일반품·방문판매품·통신판매품·직판품·업무용)의 2014~2023년도 시장규모·예측을 게재
ㆍ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프레이그런스·남성용)의 2014~2023년도 시장규모·예측을 게재
ㆍ2018년도 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프레이그런스·남성용)의 메이커 점유율을 게재
ㆍ2018년도 각 유통(제도품·일반품·방문판매품·통신판매품·직판품·업무용)의 메이커 점유율을 게재
ㆍ화장품 시장 관련 기초 데이터(공업통계·화학공업통계, 가계조사)를 분석
ㆍ유력 원료 메이커·상사(3사), 유력 수탁 메이커(3사)를, 유력 용기 메이커·딜러(3사)를 조사, 서플라이 체인 트렌드를 부감
ㆍ유력 브랜드 메이커(44사)·유력 업무용 화장품 메이커(3사)의 마케팅 전략을 철저 분석
ㆍ유력 도매기업(4사), 유력 화장품 소매기업(12사)의 마케팅 전략을 철저 분석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화장품 시장의 총론

1. 2018년도 일본의 화장품 총시장
  (1)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2) 화장품의 지역별 시장 구성비(2018년도)
  (3) 화장품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2018년도)
  (4) 화장품 총시장의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8년도)
2. 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1) 화장품 시장의 시장 전망
  (2) 화장품의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3. 화장품 시장의 주목 동향
  (1) 2018년의 화장품 수출금액은 전년대비 141.6%인 5,260억 엔으로 확대
  (2) ASEAN 지역에서의 아웃바운드 전략에 주력하는 화장품 메이커가 증가
  (3) 인바운드 소비가 수도권과 간사이권 이외에도 확대
  (4) 채널과 타깃층의 확대로 주목되는 민감피부용 화장품
  (5) 가격대·채널의 확대에 의해 ‘주름개선’을 소구하는 화장품이 시장을 석권
  (6) 세분화하는 수요 대응책으로서 주목되는 ‘퍼스널라이즈화’
  (7) 새로운 채널로서 주목되는 세미셀프숍
  (8) 주목되는 드러그스토어 화장품 특화형 점포
4. 화장품 메이커의 연구개발 전략
5. 화장품 메이커의 생산 전략
6. 화장품 수탁 제조 시장의 동향
7 .화장품 원료 시장의 동향
8. 화장품 용기 시장의 동향
9. 화장품 도매의 동향
10. 드러그스토어의 화장품 전략

제Ⅱ장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분석

1. 화장품의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1)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구성비(2018년도)
  (2)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3)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2. 스킨케어 시장
  (1) 스킨케어의 시장 개황
  (2) 스킨케어의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3) 스킨케어의 메이커 점유율(2018년도)
  (4) 스킨케어의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8년도)
  (5) 스킨케어의 제품별 시장규모(2018년도)
  (6) 스킨케어의 시장 전망
  (7) 스킨케어의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이그런스 시장

제Ⅲ장 유통 루트별 시장동향 분석

1. 화장품의 유통 루트별 시장
  (1) 유통 루트별 시장 구성비(2018년도)
  (2)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3)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2. 제도품 유통
  (1) 제도품 유통의 시장 개황
  (2) 제도품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3) 제도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8년도)
  (4) 제도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8년도)
  (5) 제도품 유통의 시장 전망
  (6) 제도품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3. 일반품 유통
4. 방문판매품 유통
5. 통신판매품 유통
6. 직판품 유통
7. 이미용(업무용) 유통

제Ⅳ장 유력 참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
【이미용(업무용) 화장품 메이커】
【화장품 원료 메이커·상사】
【화장품 수탁 메이커】
【화장품 용기 메이커·딜러】
【화장품 도매기업】
【화장품 소매기업】

1. 공업통계 분석
  (1) 출하금액, 사업소 수 추이(2013~2017년)
  (2) 도도부현별 출하 랭킹(2017년)
2. 화학공업통계조사
  (1) 2014년
  (2) 2015년
  (3) 2016년
  (4) 2017년
  (5) 2018년
3. 가계조사로 보는 화장품 소비지출 동향(2018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