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7일 월요일

반려동물, 펫테크 - companion animal화로 창출될 주목 반려동물 시장의 전망 ~일상케어부터 펫테크(Pet-tech) (반려동물×IT)까지~(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09200/ A4 116p/ 2019. 9. 20

반려동물의companion animal화가 진행되어, 가정에서 반려동물과 생활이 변화. 각사가 계몽활동에 주력하여 잠재수요를 발굴하고 있는 「일상케어용품」, 반려동물의 사육환경 변화로 수요가 확대하고 있는 「외출용품」에 대하여 각사의 상품동향과 PR활동 등에 대해 조사.
또한, 벤처기업부터 대형기업까지 신규기업이 진출하는 「펫테크(Pet-tech)」의 시장은 최근에 움직이기 시작하여 주목되받고 있으며, 참가플레이어에 대한 면담조사로 향후 방향성과 가능성을 조사∙분석 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반려동물의 companion animal화가 진행되어, 가정에서 반려동물과의 생활이 변화되고 있어 반려동물이 더욱 인간생활에 가까운 존재가 되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을 비즈니스 기회로 생각해, 다른 업종에서의 시장참가※(기존 기술의 반려동물 용품에 대한 응용, 제품화 등)하는 기업과 IT기술을 반려동물에 적용한 제품을 투입하는 대형 가전 메이커와 벤처기업이 있다. 「펫테크(Pet-tech)」과 「외출용품」, 「일상케어용품」 시장은 여명기로, 일본의 저출산∙인구감소를 예상해서 자사의 기존제품 기술을 반려동물 시장에 응용하여 시장 참가 사례에 추종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업이 반려동물 시장에 주목되고 있어,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로 한다.
조사대상: 반려동물 용품 메이커, 반려동물 관련 사업 참가기업 등
조사방법: 직접 면접 취재
조사기간: 2019년 2월 ~2019년 8월

◆자료 포인트
• 반려동물은 companion animal화가 진행되어, 사람과의 관계와 가정에서의 위치가 변화되고 있다.
• 반려동물의 실내사육이 일반화되어, 위생부분에 대한 배려, 고령 반려동물의 기저귀 사용 등 일상케어용품은 각 메이커의 계몽활동을 통해 확대하고 있다.
• 반려동물을 받아들이는 시설의 증가와 여름철의 일사병 대책, 재해 시의 피난에 대비하여 반려동물용 외출용품 시장이 신장하고 있다.
• 이미지 인증과 인공지능 기술이 실제 수준이 되어 펫테크(반려동물×IT) 제품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 반려동물 시장 중에서 향후 신장이 기대되는 카테고리에 주목하여 각사의 상품과 서비스의 트렌드를 분석했다.
• 또한, IoT기술에 의한 펫테크가 향후 반려동물 시장에 무엇을 초래할지를 조사·분석했다.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이트

1) 시장 동향
2) 기업 동향
3) 향후 전망

제1장 시장 동향과 전망

1. 반려동물 일상케어 시장
1) 반려동물 일상케어용품 시장의 현황
2) 반려동물 일상케어용품의 시장규모와 추이
3) 반려동물 일상케어용품의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점유율
4) 반려동물용 기저귀
5) 샴푸∙린스류
6) 덴탈케어 용품(사료 및 껌 등은 제외)
7) 물티슈
2. 반려동물 외출용품 시장
1) 반려동물 외출용품 시장의 현황
2) 반려동물 외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
3) 반려동물 외출용품의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점유율
4) 시장 동향
5) 반려동물 외출용품 시장 참가기업 동향
3. 펫테크 시장
1) 펫테크 시장 개요
2) 펫테크 시장규모 추이
3) 펫테크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점유율
4) 펫테크 시장 참가기업 동향
5) 반려동물용 마이크로칩 시장
6) 펫테크가 반려동물 시장에 주는 영향
7) 펫테크가 극복대야 할 과제

제2장 개별기업 동향

daiichi eizai 주식회사 외 10사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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