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7일 월요일

가구, 가구시장 - 2019년판 가정용·오피스용 가구 마켓의 시장 실태와 장래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12200 / A4 366p/ 2019. 9.27 


◆조사개요
조사목적: 가정용 가구·오피스용 가구 시장의 유력 참여 사업자 및 관련 업계·단체를 조사·분석, 통계 자료 등의 분석에 의해 각 시장의 현상과 참여 사업자의 사업 전략을 파악해, 향후 업계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장 정의:
·일본에서 제조 판매/수입 판매한 “목제 가구” 및 “금속제 가구”
·일본에서 제조하고 수출한 가구는 시장규모에 포함하지 않는다.
조사대상 기업:목제 가구 제조 사업자 6사, 가구 소매 사업자 6사, 오피스용 가구 메이커 8사, 업계 단체/협회
조사방법:면접 청취 조사, 일부 서면 및 전화를 이용한 보충 조사, 각종 통계 등의 수집·분석 조사
조사기간:2019년 7월~2019년 9월

◆자료 포인트
ㆍ가정용·오피스용 가구 시장규모와 유력 사업자의 동향을 게재
ㆍ법환경, 경제환경, 인구동태 등 시장환경의 동향을 정리
ㆍ가정용 가구 시장의 생산 베이스·소매 베이스 시장규모 추계
ㆍ오피스용 가구의 시장규모의 추계, 품목별 생산·수출입 동향 실태
ㆍ시황 정체가 회복되는 가운데, 참여 사업자끼리의 경쟁도 격화
ㆍ유력 참여 사업자 21사(2017년도 게재사 수)의 사업전략 전모를 게재

리서치 내용

총론

조사결과 포인트
1. 시장 동향
2. 기업 동향
3. 전망과 과제

제1장:가구 시장을 둘러싼 환경

1. 법·제도환경의 동향
  1) 안전대책 관련의 동향
2. 경제적 환경의 동향
  1) 가계의 가구 관련 지출 동향
  2) 주택·건축물의 착공 동향
  3) 주택 리모델링 동향
  4) 오피스 수요, 기업의 설비 투자 동향
  5) 소재 가격의 동향
3. 사회적 환경의 동향
  1) 인구·세대 수의 동향
  2) 혼인 건수·브라이들 시장의 동향
  3) 통신판매·인터넷판매 시장의 동향
<도표>

제2장:가정용 가구 시장의 실태

1. 가정용 가구 시장의 개요
  1) 가정용 가구 시장의 개요
  2) 가정용 가구 시장의 시장 구조
2. 가정용 가구 시장의 동향
  1) 목제 가구의 품목별 일본 생산 동향
  2) 목제 가구의 수입 동향
  3) 목제 가구의 수출 동향
  4) 지역별로 보는 일본 목제 가구 출하 상황
  5) 가정용 가구의 시장규모 추계
  6) 가정용 가구의 시장규모 예측
3. 가구 소매시장의 동향
  1) 가구 소매시장의 시장규모 추계
  2) 가구 소매 사업자의 동향
4. 유력 참여 업자의 사업 전략
  1) 목제 가구 메이커
    ①최근 판매 동향
    ②상품개발의 방향성
    ③판매가격의 동향
    ④판매채널의 동향
    ⑤주력하고 있는 영업활동·판촉활동
    ⑥향후 사업전략의 방향성
  2) 가구 소매업
    ①최근 판매 동향
    ②상품기획·매입의 방향성
    ③점포 전개·점포 만들기에 관한 전략
    ④판매촉진에 관한 전략
    ⑤소비자의 니즈·구매행동의 변화
    ⑥향후 사업전략의 방향성
5. 가정용 가구 시장의 향후 전망/과제·문제점
<도표>

제3장:오피스용 가구 시장의 실태

1. 오피스용 가구 시장의 개요
  1) 오피스용 가구 시장의 개요
  2) 오피스 공간이 지향하는 방향의 변화
2. 오피스용 가구 시장의 동향
  1) 금속제 가구의 품목별 일본 생산 동향
  2) 금속제 가구의 수입 동향
  3) 금속제 가구의 수출 동향
  4) 오피스용 가구의 시장규모 추계
  5) 오피스용 가구의 시장규모 예측
3. 유력 참여 기업의 판매 동향
4. 유력 참여 업자의 사업 전략
  1) 최근 판매 동향
  2) 상품개발의 방향성
  3) 판매가격의 동향
  4) 판매채널의 동향
  5) 영업·판매촉진 활동
  6) 향후 사업전략의 방향성
5. 오피스용 가구 시장의 향후 전망
<도표>

제4장:유력 참여 기업의 사업 실태

1. 목제 가구 제조 사업자
2. 가구 소매 사업자
3. 오피스용 가구 메이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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