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6일 화요일

유니폼, 일본유니폼 - 2019 유니폼 시장 연감/야노경제연구소


유니폼 수요는 경제 환경 및 사회 정세에 따라 변화해, 신규 수요와 교체 수요 기간이 쉽게 달라진다. 이러한 환경에서 주요 기업이 어떠한 전략을 세워서 경쟁하는지에 대해서 조사했다. 「유니폼」을 4개 카테고리로 나누어 카테고리별 주요 플레이어, 시장규모를 산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유니폼 시장의 동향과 주요 메이커를 조사함으로써 향후 유니폼 업계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 아래의 사항을 명확히 한다.
 (1) 일본 유니폼 총 시장규모 및 장래 예측
 (2) 일본 유니폼 시장의 참여 기업별 점유율, 기업별 동향
 (3) 워킹, 오피스, 서비스, 스쿨의 분야별 유니폼 시장규모 및 장래 예측
 (4) 워킹, 오피스, 서비스, 스쿨의 분야별 참여 기업별 점유율
조사대상:일본 유력 유니폼 메이커
조사대상 기업수:일본 유력 유니폼 메이커 35사
조사방법:직접면접취재, 문헌조사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9년 4월~2019년 6월

◆자료 포인트
•주요 유니폼 메이커의 운영 상황·실적을 한눈에 파악
•유니폼 업계의 전체 동향부터 분야별(오피스·워킹·서비스·스쿨)까지 다각적으로 리포트
•대형 유니폼 메이커의 입지(시장 점유율)을 알 수 있다.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편 유니폼 시장의 동향

1. 유니폼 시장의 개요
2. 유니폼의 시장규모 추이
   (1) 유니폼 총 시장
   (2) 워킹·오피스·서비스 유니폼의 합계 시장규모
   (3) 유니폼 총 시장에서의 카테고리별 구성비 추이
   (4) 카테고리별 시장
        ①워킹 유니폼
     ②오피스 유니폼
     ③서비스 유니폼
     ④스쿨 유니폼
3. 유니폼 시장에서의 메이커 점유율
  (1) 유니폼 메이커의 매출액 랭킹
  (2) 유니폼 시장에서의 메이커 점유율(2017년도·2018년도)
4 .주목 기업의 동향
  ·주식회사 워크맨
    신업태 점포 ‘워크맨 플러스’가 절호조, 8기 연속 최고이익 갱신
   ·하뮤레 주식회사
     작업용품점 ‘프로노’ 전개 혼슈 출점 공격을 추진, 2022년까지 50점포 목표
   ·유니폼넥스트 주식회사
     2018년 12월기는 최고이익, 매출액의 90% 이상이 인터넷 통신판매
     ·아스쿠루 주식회사
              메디컬웨어가 호조, 별책 카탈로그로 전개
  ·고와의류 주식회사
     ‘오토팩토리시스템’으로 치수 측정부터 상품 발송까지 일괄관리

제2편 워킹 유니폼 시장

1. 워킹 유니폼의 시장개요와 방향성
2. 시장규모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3. 워킹 유니폼 메이커의 시장 전략

제3편 오피스 유니폼 시장

1. 오피스 유니폼의 시장개요와 방향성
2. 오피스 유니폼의 서플라이체인
3. 시장규모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4. 오피스 유니폼 메이커의 시장 전략

제4편 서비스 유니폼 시장

1. 서비스 유니폼의 시장개요와 방향성
2. 서비스 유니폼의 서플라이체인
3. 시장규모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4. 서비스 유니폼 메이커의 판매 전략

제5편 스쿨 유니폼 시장

1. 스쿨 유니폼의 시장개요와 방향성
2. 시장규모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3. 스쿨 유니폼 메이커의 전략 분석

제6편 유력 유니폼 기업의 운영 실태

〔조사내용〕 ※기업에 따라서 기재하는 항목이 일부 다릅니다
1. 기업 개요와 담당 부문
2. 실적 추이(결산기, 매출액, 세금공제 후 이익액, 기업 특징 및 경영방침)
3. 유니폼 매출액 추이
4. 유니폼에서의 상품 경향과 신상품 기획
5. 브랜드 전개 상황
6. 구입 상황 및 판매 루트별 구성
7. 유니폼 수요 분야 구성
8. 유니폼의 판매 전략
9. 유니폼의 상품 동향
10. 리사이클 소재·에코에 대한 대응
11. 생산·판매관리체제
12. 유니폼 시장의 변화에 대한 귀사의 방침(수요 분야의 변화, 캐주얼화 흐름 등)
13. 유니폼 시장의 전망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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