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6일 화요일

헤어케어, 헤어케어시장 - 헤어케어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8년)/야노경제연구소

헤어케어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8년)

【자료체재】
발간일:2018년 9월 27일
체  재:A4판 274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2018년 5월~2018년 9월
2. 조사대상: 헤어케어 시장 참가기업, 기타 관련 단체, 업계 단체 등
3.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이 직접 면담, 전화·e-mail을 통한 취재 및 문헌조사 병용 

<헤어케어 시장 용어정의>
본 조사에서 헤어케어 시장은 모발업 시장, 식모 시장, 발모·육모제 시장, 헤어케어제 시장의 4분야로 구성된다. 이 중에서 모발업 시장은 가발·증모 및 육모·발모 서비스의 제공과 이에 따른 상품판매 등을 대상으로 하며, 헤어케어제 시장에는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가 포함된다.

◆ 2017년도 헤어케어 시장규모는 전년도와 같은 수준인 4,430억 4,000만엔
~ 식모 시장과 발모·육모제 시장이 호조로 추이 ∼
그림1. 헤어케어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사업자 매출액 기준~



그림2. 2017년도 헤어케어 시장 카테고리별 구성비~사업자 매출액 기준~


1. 시장 개황

2017년도 일본국내 헤어케어 시장규모(모발업 시장, 식모 시장, 발모·육모제 시장, 헤어케어제 시장의 합계)는 사업자 매출액 기준으로 전년도 대비 100.0%인 4,430억 4,000만엔으로, 모발업 시장이 전년 실적을 밑돌았지만 이 외의 시장은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특히 식모 시장과 발모·육모제 시장이 호조로 추이했다.

2. 주목 토픽

모발업 시장은 여성용 가발 시장에 신규 참가기업이 증가해 가격은 연화경향에 있다. 또,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증모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식모 시장은 식모 클리닉의 증가에 의한 경쟁격화로 단가는 연화경향에 있다. 또, 메스를 사용하지 않는 FUE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발모·육모제 시장은 의사용 유통에서는 후발품이 시장에 투입되어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뿐만이 아니라 기타 유통에서는 통신판매 루트에 참가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어 시장은 활성화되고 있다. 헤어케어제 시장은 보태니컬을 소구한 상품이 각사에서 투입되어 시장은 활성화하고 있으며, 또한 손상 수복효과를 소구한 아웃바스 트리트먼트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3. 장래 전망

2018년도는 전년도 대비 100.5%인 4,454억엔을 예측했다. 일본국내 헤어케어 시장은 고령자의 증가, 소비자의 안티에이징 지향의 고조 등으로 향후도 소폭증가로 추이할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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