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6일 화요일

스포츠웰니스, 운동 - 2019 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장 트렌드 분석/야노경제연구소


스포츠뿐만 아니라 건강·미용 분야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는 피트니스·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장의 실태와 각 기업의 전략, 향후의 전망에 처음으로 조사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 기업:스포츠웰니스 관련 용품 메이커, 동 소매업, 식품메이커, 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설 운영 기업에 관해, 각 업종별로 대표적인 기업을 선별해 조사·분석을 실시했다.
조사방법:면접 취재 조사, 문헌 조사
조사기간:2019년 4월~2019년 6 세월
조사사항:스포츠웰니스 관련 용품, 서비스에 관련되는 일본 일본 소매 베이스 시장규모, 동향
시장 정의:
·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장:「보디 메이크·건강·미용 시장」과 「리커버리·컨디셔닝 시장」으로 구성되는 시장
·보디 메이크·건강·미용 시장:운동·스포츠를 통한 퍼포먼스 향상, 건강 증진, 미용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
·리커버리·컨디셔닝 시장:질 높은 휴양·수면에 의한 퍼포먼스 향상을 의도한 상품 및 서비스

◆자료 포인트
•일본의 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장규모를 처음으로 추계
스포츠 어패럴, 스포츠화, 피트니스 짐 등 각 카테고리별로 시장규모를 산출해 현재 상황을 리포트.
•각 사의 「스포츠웰니스 사업」에 대한 대응 및 향후의 전략을 리포트
주요 메이커·시설 사업자·주요 소매 각 기업의 스포츠웰니스 관련 비즈니스의 현상 및 과제를 명확화.
•본 리포트에서의 「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장」 정의
「보디 메이크·건강·미용 시장(운동·스포츠를 통한 퍼포먼스 향상, 건강 증진, 미용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와 「리커버리·컨디셔닝 시장(질 높은 휴양·수면에 의한 퍼포먼스 향상을 의도한 상품 및 서비스)」의 합계
•리포트에 포함되는 용품·서비스
스포츠웨어·스포츠화·샌들·기능성 식품·음료·기능성 침구·피트니스 기기·피트니스 용품·피트니스 짐

리서치 내용

SUMMARY
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장의 트렌드 분석 2019 ~조사결과 포인트~

1. 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장의 개황
일본 스포츠웰니스 시장규모 추이(2016년~2020년)
   1-1. 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장의 현상
   1-2. 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장의 향후

2. 스포츠웰니스 관련 용품 시장
2-1. 스포츠웨어 시장
2-2. 스포츠화 시장
2-3. 기능성 식품·음료 시장(프로테인, 아미노산 등)
2-4. 기능성 침구 시장(매트리스, 오버레이)
2-5. 피트니스 기기 시장(트레드밀, 에어로 바이크, EMS 등)
2-6. 피트니스 용품 시장
   (요가매트, 폼롤러, 피트니스 밴드 등 )

3. 스포츠웰니스 관련 서비스 시장
3-1. 피트니스 짐·요가 스튜디오 시장

4. 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장 참여 기업 동향
【피트니스 용품】
【기능성 식품·음료】
【기능성 침구】
【피트니스 관련 시설】

5. 스포츠웰니스 관련 시장 토픽

6. 스포츠 용품 관련 데이터
스포츠 용품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
스포츠 어패럴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
스포츠화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