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 어필리에이트 시장 동향과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2125000 / A4 195p / 2021. 01. 29
어필리에이트를 비롯한 성과보수형 인터넷 광고 시장에서는 EC 시장의 확대를 배경으로 견조하게 추이하고 있어, 특히 스마트폰 경유의 매출이 크게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ITP나 Google 업데이트 등의 레귤레이션 변경으로 인해 어필리에이터 및 ASP 사업자가 적지 않은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비자의 생활 습관이 크게 바뀌면서 어필리에이트 시장에도 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본 조사에서는 어필리에이트를 중심으로 한 성과보수형 인터넷 광고의 시장 실태를 밝히는 동시에 장래를 전망합니다.
◆자료 포인트
일본 어필리에이트 시장 규모 및 장래성 전망
주요 ASP 점유율 게재
포인트 사이트의 성장성과 과제를 정리 및 분석
일본 인터넷 광고/ 어필리에이트 시장 동향, 시장 규모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주요 ASP의 비즈니스 모델의 분석, 코로나19 속의 실적 동향, 한국 시장 동향, 2024년까지의 시장 예측 게재 등
리서치 내용
조사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어필리에이트 시장 개황
2. 어필리에이트 서비스의 분류별 비즈니스 모델
2.1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분류
2.2 ASP(대리점형) 비즈니스 모델
2.3 몰형 비즈니스 모델
2.4 단독형 비즈니스 모델
2.5 플랫폼형 비즈니스 모델
3, 어필리에이트 시장 규모 추이(2017~2020년도 전망)
3.1 어필리에이트 총시장 규모 추이
3.2 PC 어필리에이트 시장 규모 추이
3.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 규모
4. 어필리에이트 시장 규모 예측(2020~2024년도 예측)
4.1 어필리에이트 총 시장 규모 예측
4.2 PC 어필리에이트 시장 규모 예측
4.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 규모 예측
5.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장래 전망
제Ⅱ장 주요 ASP의 동향과 전략
1. 주요 사업자의 사업경위
2. 주요 참여기업 일람
3. 주요 사업자의 서비스 개요/비즈니스 모델
4. 주요 사업자 실적 동향
5. 주요 사업자의 전략
6. 어필리에이트 시장 규모 추이와 점유율
6.1 시장 규모 추이(2017년도~2020년도 전망)
6.2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
6.2.1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 추이
6.2.2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2020년도 전망)
6.2.3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2019년도)
7. 주요 ASP 수요분야 업종별 구성비
8. 주요 ASP의 사업 확대를 위한 대응
8.1 광고주의 니즈와 대응
8.2 주요 사업자가 생각하는 어필리에이트 미디어의 니즈와 대응
8.3 주력 분야
8.4 영업체제
9. 시장 확대/사업 확대를 위한 과제
10. 어필리에이트 시장 예측과 장래 전망
10.1 어필리에이트 시장 예측(2020년도~2024년도)
10.2 장래 전망
10.2.1 시장 확대 요인
10.2.2 시장 성장의 저해요인
10.3 주요 ASP가 생각하는 시장의 전망
11. 어필리에이트용 Saas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동향
11.1 PARTNERIZE의 사업 경위
11.2 PARTNERIZE의 특징, 강점
11.3 PARTNERIZE의 사업 전략 및 사업 강화 방향성
11.4 PARTNERIZE의 사업 확대를 위한 활동
11.5 PARTNERIZE의 과제 및 문제점
11.6 PARTNERIZE의 시장에 대한 생각
12. 어필리에이터 실태(AMA 조사 발췌)
12.1 어필리에이트를 시작한 이후의 연수
12.2 어필리에이트 운영에 들이는 시간
12.3 한달 간의 어필리에이트 수입
12.4 어필리에이트 수입의 증감
12.5 ASP 전담 담당(개인 담당) 상황
12.6 현재 게재 중인 특별보수안건의 상황
12.7 가장 주력하고 있는 광고주 장르
12.8 2번째로 주력하고 있는 광고주 장르
12.9 3번째로 주력하고 있는 광고주 장르
12.10 향후 해보고 싶은 장르
12.11 이용하고 있는 어필리에이트 사이트 작성 툴
12.12 어필리에이트 사이트로의 직객 수단
제Ⅲ장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동향과 전략
1. 사업 개황
1.1 포인트 사이트의 개요
1.2 포인트 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
1.3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실적 동향
1.3.1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실적
1.3.2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동향
2. 포인트사이트/포인트몰 시장 규모 추이
3. 주요 포인트사이트 운영사업자의 사업 강화 대책
3.1 오즈비전의 '해피타스'에 관한 대응
3.2 GMO미디어의 ‘포인트타운’에 관한 대응
3.3 세레스의 '모피'에 관한 활동
3.4 초비리치의 '초비리치'에 관한 대응
3.5 리얼X의 포인트 사이트에 관한 대응
3.6 라쿠텐의 '라쿠텐 포인트 몰' 관련 대응
4. 포인트 사이트 시장 규모 추이와 예측(2016~2024년도 예측)
제Ⅳ장 참고 자료
Ⅰ 신용카드 시장
1. 신용카드 환경
1.1 코로나19의 영향
1.2 캐시리스·소비자환원사업의 개요와 영향
1.2.1 캐시리스·소비자환원사업 개요
1.2.2 캐시리스·소비자환원사업의 효과 등에 대한 생각
2. 시장 규모
2.1 쇼핑 취급액 추이(이슈어 베이스)
2.2 카드발급사 실적 추이
3. 시장 전망
3.1 쇼핑 취급액 예측(2019년도~2025년도 예측)
3.2 콘택트리스 결제 시장 예측
3.3 모바일 결제 시장 규모 예측
4. 카드사의 실적과 사업실적
4.1 영업수익
4.2 경상이익
4.3 당기순이익
4.4 유효회원수
Ⅱ 포인트 시장
1. 포인트 서비스 관련 시장 동향
1.1 공통 포인트 동향
1.1.1 폭넓은 업종에서 진행되는 공통 포인트 도입
1.1.2 멀티포인트화의 진전
1.1.3 각사와 제휴를 진행하는 공통 포인트 사업자
1.1.4 데이터 분석·회원과의 접점 강화에 관한 대응
1.1.5 통신사의 동향에 크게 영향을 받는 공통 포인트 시장
1.2 마일리지 동향
1.2.1 코로나19가 미치는 영향과 마일리지 사업자 지원
1.2.2 금융서비스에 주력
1.2.3 회원조직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1.3 포인트 사이트 동향
1.3.1 인지도 향상에 따른 이용 확대
1.3.2 광고 이외 사업에 주력
1.4 포인트 교환 서비스 동향
1.4.1 제휴가 진행되는 포인트 교환 서비스
1.4.2 용도확대를 통한 포인트 가치향상
1.5 포인트 솔루션 동향
1.5.1 스마트폰 앱과의 연계 강화
1.5.2 사용자 기업의 데이터 분석 지원
2. 시장 규모
2.1 일본 포인트 발행액(2017~2020년도 전망)
2.2 업종별 포인트 발행액 추이와 예측(2017~2024년도 예측)
3. 포인트서비스 시장 예측과 장래 전망
3.1 일본 포인트 발행액 추이(2019~2024년도 예측)
3.2 포인트 서비스의 장래 전망
제V장 한국의 시장 동향
1. 한국 어필리에이트 시장 현황
1.1 시장의 정의
1.2 시장 구조
2. 주요 사업자 동향
2.1 Coupang 주식회사
2.2 주식회사 Link Price
2.3 I Like Click(운영사: 열두척(주))
3. 시장 규모
제Ⅵ 장 개별 기업 실태
1. 주식회사 애드웨이즈(JANet/Smart-C/AppDriver)
2. 주식회사 인터스페이스(액세스 트레이드)
3. 주식회사 캐널
4. 밸류커머스 주식회사(밸류커머스 어필리에이트)
5. 주식회사 팬커뮤니케이션즈(A8.net)
6. 주식회사 렌트럭스(Rentracks)
7 주식회사 롬버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