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5일 월요일

위생용품, 마스크 - 가정용 위생용품(6품목)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20년)/야노경제연구소

 가정용 위생용품(6품목)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20년)


【자료체재】

자료명:「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는 가정용 위생용품 시장의 실태와 전망

발간일:2021년 1월 25일

체  재:A4판 81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 2020년 11월~12월

2. 조사대상 : 가정용 위생용품 메이커

3. 조사방법 : 당사 전문연구원의 직접면접 및 전화취재, 기타 주변조사 병용


<가정용 위생용품 6품목 용어정의>

본 조사에서 가정용 위생용품 6품목은은 가정용 마스크, 물티슈, 페이퍼타월, 핸드비누, 목욕용 고형비누, 손소독제를 대상으로 했다.

시장규모는 주로 일용잡화 루트를 통해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하며, 메이커 출하금액 베이스로 산출했다.


<시장에 포함되는 상품 및 서비스>

①가정용 마스크 ②물티슈 ③페이퍼타월 ④핸드비누 ⑤목욕용 고형비누 ⑥손소독제


◆2020년도 가정용 위생용품(6품목) 시장규모는 전년도 대비 190.3%인 3,245억 엔 전망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특수로 인해 가정용 위생용품(6품목) 시장은 대폭 신장 전망~


가정용 위생용품(6품목) 시장규모 추이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1.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주2. 2020년도는 전망치

주3. 가정용 마스크, 물티슈, 페이퍼타월, 핸드비누, 목욕용 고형비누, 손소독제를 대상으로 했다


1. 시장 개황

  계절성 독감, 노로바이러스, O157 등 세균감염 등을 예방하기 위해 가정 내 위생관리의식이 높아지고 있어 지금까지 가정용 위생용품이 보급되어 왔다. 가정용 마스크와 물티슈, 페이퍼타월, 핸드비누, 목욕용 고형비누, 손소독제 등 가정용 위생용품 6품목을 대상으로 한 2019년도 시장규모(메이커 출하금액 기준)는 전년도 대비 113.2% 1,705억600만 엔이었다.


2. 주목 토픽

가정용 위생용품 6풍목 제품별 동향


  가정용 위생용품 6품목 각각의 2019년도 시장규모(메이커 출하금액 기준)는 가정용 마스크 시장이 전년도 대비 121.2%인 486억 엔, 물티슈 시장이 전년도 대비 120.3%인 326억 엔, 페이퍼타월 시장이 전년도 대비 107.2%인 384억 600만 엔, 핸드비누 시장이 전년도 대비 108.1%인 239억 엔, 목욕용 고형비누 시장이 전년도 대비 101.8%인 231억 엔, 손소독제 시장이 전년도 대비 136.8%인 39억 엔이었다. 가정에서의 위생관리의식의 고조와 함께 2020년 초부터 코로나19 확산의 영향도 있어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3. 장래 전망

  코로나19에 의한 특수에 의해 시장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어, 2020년도의 가정용 위생용품(6품목) 시장규모(메이커 출하금액 기준)는 전년도 대비 190.3%인 3,245억 엔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시장전망은 2020년 초부터 계속되는 코로나19 예방의 일환으로서 모든 품목에서 한층 더 이용 보급이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 한편, 유망한 시장에 대해서 주변 업종으로부터의 신규 진출이 증가하고 있어 시장 경쟁이 격화될 것으로 생각된다.


☞해당자료 목차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