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일 월요일

반려동물, 반려동물용품 - 2021년판 반려동물 비즈니스 마케팅 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반려동물 비즈니스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ペットビジネスマーケティング総覧


자료코드: C62113100 / A4 329p / 2021. 01. 29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서 인식하는 사육자가 증가해 실내 사육화가 일반화되고, 극진한 사육 환경 아래 반려동물의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반려동물의 건강수명의 연장", "사람과 반려동물의 공생사회 실현"을 테마로 한 반려동물 관련 사업자의 대응에 대해 유력기업의 취재 등을 통해 소개·고찰하며 향후를 전망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반려동물 관련 시장을 널리 조사·수록함으로써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한 기초 자료로 한다.

조사대상: 반려동물 사료 메이커, 반려동물용품 메이커, 도매업자, 소매업자 등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및 전화취재

조사기간: 2020년 11월 ~ 2021년 1월


◆자료 포인트

•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전개하는 주요 메이커, 도매, 소매 등 약 30사를 직접 면접취재, 각사의 상품전략, 프로모션 전략 등 상세정보를 개별게재

• 2020년판과의 차이: 코로나19가 반려동물 시장에 주는 영향에 대해 분석 및 정리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 요약


제Ⅰ장 반려동물 비즈니스 시장의 동향


1. 반려동물 비즈니스 시장 동향

  (1) 반려동물 관련 총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 분야별 시장개황

    ①반려동물 사료 시장

    ②반려동물용품 시장

    ③생체·서비스 산업

2. 생체시장

  (1) 개·고양이 사육 두수 추이

  (2) 생체 유통 현황

3. 코로나19가 반려동물 시장에 주는 영향

  (1) 시계열로 본 코로나19가 반려동물 시장에 주는 영향

  (2) 생체 판매에 대한 영향

  (3) 상품 판매에 대한 영향

  (4) 이벤트·판촉 상황에 대한 영향

  (5) 생산·조달에 대한 영향

  (6) 판촉 채널의 변화

4. 반려동물 시장의 향후 전망

  반려동물 업계를 둘러싼 환경과 반려동물 시장의 장래 전망


제II장 상품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1. 반려동물 사료 시장

  (1) 반려동물 사료 시장 현황

    ①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②메이커 점유율과 매출액 랭킹

    ③상품 동향

    ④향후 시장 전망

  (2)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과 메이커 점유율

    ①강아지 사료

    i.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ⅱ. 타입별 메이커 점유율과 시장 동향

    a. 강아지 사료 토탈

    b. 강아지 건식사료

    c. 강아지 습식사료

    d. 강아지 스낵류

    ② 고양이 사료

    i.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ⅱ. 타입별 메이커 점유율과 시장 동향

    a. 고양이 사료 토탈

    b. 고양이 건식사료

    c. 고양이 습식사료

    ③프리미엄 사료

    i. 시장 개황

    ⅱ. 참가 기업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④요법식

    ⅰ. 시장동향·메이커 점유율

2. 반려동물용품 시장

  (1) 반려동물용품 시장 현황

    ①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②상품 동향

    ③반려동물용품 시장 참가 메이커 동향

    ④향후 시장 전망

  (2)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①강아지 배변패드

    i. 시장 개황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② 고양이 모래

    i. 시장 개황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③반려동물용 기저귀

    i. 시장 개황

    ⅱ. 주요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④ 샴푸·린스류

    i. 시장 개황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⑤ 소취제·탈취제

    i. 시장 개황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⑥ 방충제·살충제

    i. 시장 개황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⑦동물용 OTC의약품

    i. 시장 개황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⑧물티슈

    i. 시장 개황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⑨덴탈케어용품(푸드 및 껌 등 트릿류 제외)

    i. 시장 개황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⑩배변봉투

    i. 시장 개황

    ⅱ. 주요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⑪훈육용 약품

    i. 시장 개황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⑫수조·수조 관련기구

    i. 시장 개황

    ⅱ. 향후 시장 전망


제III장 유통업계 동향


1. 도매업계 동향

  (1) 주요 도매업자의 동향

  (2) 코로나사태의 주요 도매업자의 동향

  (3) 주요 도매업자의 판매채널 전략

    ①주요 판매채널 현황과 주요 도매회사의 채널 전략

    · 홈센터(HC)/할인점

    · GMS/식품슈퍼(SM)

    · 드러그스토어

    · 반려동물 전문점

    · 인터넷 통신판매(EC)

    ②주요 도매회사의 물류 전략

    ③주요 도매회사의 상품 전략

2. 소매업계 동향

  (1) 소매업계의 현황과 전망

  (2) 채널별 동향

    · 홈센터(HC)

    · 슈퍼

    · 드러그스토어

    · 반려동물 전문점

    · 편의점

    · EC(인터넷 통신판매)


제Ⅳ장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의 동향


1.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현황과 전망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트렌드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의 과제

  (1) 반려동물 보험

    시장규모

    참가 기업

    주요 기업 개요

    주목 동향

    향후 전망

  (2) 개호케어 서비스

    개요

    시장 동향

    최근 동향

    향후 전망

  (3) 반려동물 의료

    시장규모

    주목 동향

    향후 전망

  (4) 반려동물 장례

    시장규모

    최신 동향

    향후 전망


제Ⅳ장 유력기업의 동향


1. 메이커

  AIXIA(주)

  Yeaster(주)

  INABA-PETFOOD(주)

  겐다이제약(주)

  C’s Ishihara(주)

  (주)smack

  daiichi eizai(주)

  dbfpet(주)

  TAURUS(주)

  DoggyMan H.A(주)

  (주)NICHIDO

  일본펫푸드(주)

  네슬레일본(주)Nestlé Purina PetCare

  Hagoromo Foods(주)

  HITACHI CHEMICAL INDUSTRIES(주)

  FEED ONE(주)

  PETLINE(주)

  (주)Petio

  Mars Japan Limited

  (주)Marukan

  Lion Trading(주)

2. 도매사업자

  ECHO TRADING(주)

  JAPELL(주)

  미쓰이식품(주)

   Lovelypet(주)

3. 소매사업자

  AEON PET(주)

  (주)CAINZ(Pet'sOn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