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6일 금요일

미용의료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24년)/야노경제연구소

 미용의료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24년)

【자료체재】

자료명:「2024 미용의료의 전망과 전략 ~시장분석편~

발간일:2024년 6월 25일

체 재:A4판 259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2024년 3월~6월

2. 조사대상: 미용의료에 관련한 의료시설, 기타 관련 기업(미용의료재료, 의료기기 등), 관련 단체 등

3.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전화 등에 의한 청취조사 및 문헌조사 병용

<미용의료 시장 용어정의>

미용의료란 사람의 피부를 청결하게 하여 젊게 가꾸고, 체형을 보정하며, 체중을 줄이고, 치아미백을 위한 의학적 조치, 수술 및 기타 치료를 실시하는 것으로 정의되며, 본 조사에서는 일본의 미용의료 시장규모를 의료시설 수입액 기준으로 산출했다.

<시장에 포함되는 상품·서비스>

미용의료

◆2023년 미용의료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08.8%인 5,940억 엔

~일본의 미용의료 시장은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성장~

미용의료 시장규모 추이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 의료시설 수입액 기준

1. 시장 개황

2020년의 미용의료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환자의 병원방문 자제 등의 영향으로 전년도를 하회했다. 2021년 이후 시장은 성장세로 돌아섰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코로나19 기간 중에 눈 시술을 받고 싶거나 사람 간 접촉이 뜸해진 사이 기미·처짐을 개선하는 시술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2023년의 미용의료 시장규모는 의료시설 수입액 기준으로 전년 대비 108.8%인 5,940억 엔으로 추계했다.

2. 주목 토픽

미용의료 시장 동향

미용의료 시술은 외과적 시술과 비외과적 시술로 나뉜다. 미용의료 시술은 성형외과를 표방하는 의료시설뿐만 아니라 성형외과, 피부과, 미용피부과 등 다양한 진료과를 표방하는 의료시설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비외과적 시술에서 그 경향이 두드러진다.

최근의 미용 의료 트렌드로는 ①온라인 진료를 도입하는 의료시설 증가, ②새로운 수익원으로서 닥터스 코스메틱 취급을 강화하는 의료시설 확대, ③디지털 툴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Z세대를 겨냥한 SNS 마케팅을 강화하는 의료시설 증가, ④스네코스 주사, 포텐자, 립 리프트 등 새로운 시술의 대두, ⑤한국발 의료재료·화장품·시술의 유통 확대 등을 들 수 있다.

3. 장래 전망

의료시설의 미용의료 시장 진출 증가, 여성의 미용의료 심리적 장벽 저하에 따른 타깃층 확대, 비외과적 시술을 경험한 여성의 고단가 외과적 시술 진료 의향 증가, 남성의 미용의료 수요 확대 등을 배경으로 미용의료 시장규모는 2024년 이후에도 확대 기조를 유지할 전망이다.

☞해당목차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