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6일 금요일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조사 결과(2024년)/야노경제연구소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조사 결과(2024년)

【자료체재】

자료명: 「2024 미용의료의 전망과 전략 ~소비자 조사편~」

발간일:2024년 5월 24일

체 재:A4판 282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2024년 3월~5월

2. 조사대상: 미용의료를 경험한 20대~50대 여성 200명,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미경험자 20대~50대 여성 200명

3. 조사방법: 인터넷 소비자 조사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미경험자가 미용의료를 이용한다고 가정했을 때의 클리닉 선택 기준은 '가격이 명료하다' '기술이 높을 것 같다·증례 수가 많다' '상담이 친절하다'가 톱3

~20대에서 50대 여성의 미용의료 관련 소비자 설문조사~

1. 조사결과 개요

전국의 20대에서 50대 여성 4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서 신경 쓰이는 부분·고치고 싶은 부분은 얼굴의 경우 1위: ‘기미·멍·점’, 2위: ‘주름·처짐’, 3위: ‘치아’ 순이었다. 작년 조사※에서의 응답자 수 3위: ‘여드름·여드름 자국’과 4위: ‘치아’의 순위가 역전됐다. 신체에서는 1위: '체모', 2위: '허리', 3위: '다리' 순이었으며, 지난해 조사와 비교하면 2위와 3위의 순위가 뒤바뀌었다.

응답자 중 미용의료를 받은 적이 있는 미용의료 경험자 200명의 시설 선택 이유는 1위가 동수로 '가격이 명료하다'와 '장소가 좋았다', 3위는 '기술이 높을 것 같다·증례 수가 많다'였다. 작년 조사에서의 응답자 수 3위: ‘가격이 싸다’와 5위: ‘기술이 높을 것 같다·증례 수가 많다’의 순위가 바뀌어, 설문조사에서는 ‘기술·증례 수’에 대한 의식이 높아진 결과를 보였다.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실시(2023년)’(2023년 6월 22일 발표)

https://www.yano.co.jp/press-release/show/press_id/3284

2. 주목 토픽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미경험자가 미용의료를 이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클리닉 선택 기준

본 설문조사 결과에서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미경험자(흥미층) 200명이 미용의료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로는 1위: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2위: '안전성에 불안하다', 3위: '무섭다' 순이었다.

또한 미용의료를 이용한다고 가정했을 때의 클리닉 선택 기준으로는 1위: '가격이 명료하다', 2위: '기술이 높을 것 같다·증례 수가 많다', 3위: '상담이 친절하다' 순이었다. 지난해 조사에서 응답자 수 2위: '상담이 친절하다'와 3위: '기술이 높을 것 같다·증례 수가 많다'의 순위가 바뀌어, 설문조사에서는 미경험자라도 '기술·증례 수'에 대한 의식이 높아진 결과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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