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5일 목요일

2024 패션업계의 재사용 마켓 동향 (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 패션업계의 재사용 마켓 동향 (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 ファッション業界のリユースマーケット動向

자료코드: C66105600 / A4 165 / 2024. 06. 27

세계적 조류의 ‘지속가능성’의 영향을 받아, 요구되는 순환형 패션의 현황을 리포트.

◆조사개요

ㆍ조사목적: 현재 패션업계의 재사용 시장 동향을 조사하고, 재사용 시장을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ㆍ조사대상: 패션 관련 아이템 및 중고상품을 사업으로 취급하는 기업

ㆍ조사항목: 목차 및 기업개표에 준함

ㆍ조사방법:

◆대면취재

◆공적 데이터, 통계 데이터 수집 및 각종 문헌조사

ㆍ조사기간: 2024년4월~2024년6월

◆자료 포인트

ㆍ세계적인 조류인 지속가능성의 영향을 받아 자원순환이 요구되는 패션업계의 리유스 동향을 조사

ㆍ중고의류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용품, 시계, 보석 등 패션 상품의 리유스 동향을 게재

ㆍ패션 리유스 시장을 비즈니스 모델별(C to B to C, C to C, B to C 등)로 분류하여 유력 기업의 동향과 대응 과제를 조사, 분석

ㆍ패션 리유스 시장규모와 예측, 향후 시장전망을 고찰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ㆍ비즈니스 모델(C to B to C, C to C, B to C 등)을 재정리하고 비즈니스 모델별 특징, 전망을 고찰

ㆍ순환형 패션에 관하여 국가의 방침과 대처, 소비자의 지속가능성에 관한 의식 등을 파악

리서치 내용

제1편 패션업계의 재사용 마켓 동향

(1) 일본 재사용 시장 전체의 움직임

  ■재사용이란

  ■패션 재활용 시장 주목 배경

  ■재사용 시장의 탄생 배경

  ■비즈니스 모델 개요

  ■CtoC 모델 안내

  ■BtoC 모델 안내

(2) 패션 재사용 시장규모 추이 및 예측

(3) 재사용 시장의 각 분야 동향

  ■가방의 재사용 동향

  ■아웃도어 용품의 재사용 시장 동향

  ■시계의 재사용 시장 동향

  ■기모노 대여, 재활용 대응

  ■보석·귀금속의 매입·재활용 동향

(4) 재사용 시장에서 각 상점의 움직임

  ■소비자의 재사용품 구입 동향

  ■중고의류매장

  ■중고명품 매수·판매점

  ■재활용숍

  ■프리마앱

  ■티켓샵

  ■의류매장에 의한 의류 회수 대응

(5) 서스티너블과 패션 재사용

  ■서스테이너블 패션 주목 배경

  ■의류의 재사용 및 재활용 현황

  ■서스테이너블 패션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행정·자치단체의 방침·대응 예

제2편 패션 관련 기업 동향과 사업 전략

■상품·서비스·프로모션

■사용자 동향

■재사용 시장의 향후 전망

■과제와 향후 대처

제3편 주요 플레이어 동향(기업개표)

※괄호는 주요 서비스명

(1) C to B to C 비즈니스

  주식회사 KAITORI OKOKU(KAITORI OKOKU)

  주식회사 긴조(긴조)

  주식회사 게오홀딩스(세컨드스트리트 외)

  주식회사 코메헤이홀딩스(KOMEHYO)

  주식회사 ZOZO(ZOZOUSED)

  주식회사 오쿠로야(오쿠로야)

  주식회사 디팩토스탠다드(브랜디아 외)

  주식회사 트레저팩토리(트레저팩토리)

  주식회사 BuySellTechnologies(BUYSELL 외)

  주식회사 하드오프코퍼레이션(MODEOFF 외)

  북오프그룹홀딩스 주식회사(BOOKOFF SUPER BAZAAR 외)

  주식회사 마켓엔터프라이즈(ReRe 외)

  주식회사 월드(RAGTAG 외)

(2) C to C 비즈니스

  주식회사 지모티(지모티)

  주식회사 메루카리(메루카리 외)

  주식회사 모바옥(모바옥)

  LINE야후 주식회사(Yahoo!옥션 외)

  라쿠텐그룹 주식회사(라쿠텐라쿠마 외)

(3) B to B to C 비즈니스

  주식회사 위패브릭(SMASELL 외)

  주식회사 Shoichi(재고매입.jp 외)

  주식회사 FINE(Re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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