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ise Report>2023 기프트 시장 백서 ~소비자 조사 데이터 편~(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3 ギフト市場白書 ~消費者調査データ編~
자료코드: R65200501 / 2023년 12월 27일 발행 / A4 100페이지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ㆍ조사목적: 본 조사는 소비자의 기프트 증정과 관련된 행동, 의식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기프트 시장 전체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ㆍ조사대상: 전국 20대~60대 남녀 10,000명
ㆍ조사방법: 당사 전문 연구원의 인터넷 소비자 조사
ㆍ조사기간: 2023년 12월
◆자료 포인트
ㆍ샘플 수: 20~60대 남녀 총 10,000샘플
ㆍ설문내용:
·2023년에 구입한 기프트 구입 오퍼레이션
발렌타인/화이트데이/히나마츠리/어린이날/백중/어머니날/아버지의날/경로의날/연말선물/
크리스마스/생일/결혼기념일/간단한선물/선물/쁘띠기프트/성인축하·답례/
입학축하·취업축하·답례/결혼축하·답례/결혼식 답례품/출산축하/출산축하답례/
병문안·쾌유축하·답례/시치고산축하·답례/신축축하·신혼축하/장수축하·답례/
답례·법요답례
·옵션별 구매건수, 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식품/음료/꽃·식물/일용품(주방용품, 목욕용품, 화장실용품, 화장품 등/
가구·인테리어잡화/패션잡화/전자제품/전자제품·악세사리/문구/
주얼리·액세서리/장난감·그림책·게임/체험(여행·식사·에스테틱 등)/
현물권(상품권, 도서권, 기프트카드 등)/카탈로그 기프트/책·CD·DVD/
레저·스포츠·아웃도어 용품/기타
·아이템별 구입 채널
·소셜 기프트 이용 경험
·법인 기프트 수령 경험, 오퍼레이션 경향(복리후생, 노벨티, 프리미엄 등), 아이템 경향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상황별 동향]
1. 상황 비교
2. 상황별 동향
2-1. 발렌타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 화이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3. 히나마츠리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4. 어린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5. 백중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6. 어버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7. 어버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8. 경로의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9. 오세이보(연말선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0. 크리스마스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1. 생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2. 결혼기념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3. 간단한 선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4. 기념품
(증답상황별,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5. 쁘띠기프트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6. 성년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7. 입학축하·취업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8. 입학축하·취업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9. 결혼축하·답례 ※ 답례품 제외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0. 결혼식 답례품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1. 출산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2. 출산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3. 병문안, 쾌유축하, 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4. 시치고산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5. 신축·신혼집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6. 장수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7. 답례·법요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그 외 시프트 동향]
1-1. 코로나19 전후 기프트 씬 증감 의식
1-2. 코로나19 전후 상황 변화
2. 소셜 기프트 이용 경험
3. 법인·지자체 기프트 수령 경험
조사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