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6일 수요일

남성의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2023년)/야노경제연구소

  남성의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2023년)

【자료체재】

자료명:「2023 미용의료의 전망과 전략 ~남성 소비자 조사 편~」

발간일:2023년 11월 21일

체 재:A4판 111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2023년 10월~11월

2. 조사대상: 미용의료를 경험한 20대~50대 남성 200명,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미경험자 20~50대 남성 200명

3. 조사방법: 인터넷 소비자 조사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남성 미경험자(흥미층) 200명이 미용의료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안전성에 불안하다' '트러블'이 상위에 올라

~20대~50대 남성의 미용의료 관련 소비자 설문조사~

1. 조사결과 개요

전국의 20대에서 50대 남성 4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신경 쓰이는 부분·고치고 싶은 부분은 얼굴의 경우 1위: '기미·멍·점 제거', 2위: '수염 제모', 3위: '여드름·여드름 자국'이 상위 3개 응답이었으며, 신체의 경우 1위:탈모', 2위: '특별히 없다', 3위: '지방흡입'이 상위 3개 응답이었다.

응답자 400명 중 미용의료를 받은 적이 있는 남성 미용의료 경험자 200명의 시설 선택 이유는 1위: '장소가 좋았다', 2위: '가격이 명료하다', 3위: '가격이 저렴하다'가 상위 3개 응답이었으며, 받은 시술에서는 얼굴의 경우 1위: '수염 제모', 2위: '기미·멍·점 제거', 3위: '여드름·여드름 자국'이 상위 3개 응답, 신체의 경우 1위: '특별히 없다', 2위: '탈모', 3개는 지방흡입이 상위 3개 응답이었다.

2. 주목 토픽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남성 미경험자(흥미층)의 시술 조건 및 시술 니즈

본 설문조사 결과에서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남성 미경험자(흥미층) 200명이 미용의료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1위: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2위: '안전성에 불안하다', 3위: '트러블'이 상위 3개 회답이었다.

또, 이용한다고 가정했을 경우의 클리닉 선택 기준으로는 1위: 「가격이 명료」, 2위: 「기술이 높을 것 같다·증례수가 많다」, 「장소가 좋다」와 「가격이 싸다」가 동수로 3위를 차지했다.

남성 미경험자(흥미층)의 시술별 평가에 대해서는 '얼굴: 기미, 멍, 점 제거' ‘얼굴: 수염 제모’ ‘신체: 탈모’ ’얼굴: 여드름·여드름 자국’ ‘얼굴: 기미, 처짐 제거(페이스 리프트)’ ‘얼굴:피부미용’의 6개 시술에 대해서 ‘받고 싶지 않은(시술하고 싶지 않은)’ 시술이라는 응답이 50% 미만으로 나타나, 미경험자(흥미층)에서도 이들 시술에 대한 문턱이 낮고, 조건부이긴 하지만 시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목차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