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0일 금요일

공조설비, 위생설비, 공조위생설비 - 2015년판 공조위생설비 영업 총람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년판 공조위생설비 영업 총람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6900 / A4 418p / 2015.10.23



◆ 조사 개요
조사목적:공조위생설비 업자의 경영•사업 현상과 동향을 조사 분석하여, 향후의 업계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
          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기업:전국 주요 공조위생설비 업자 64사
조사방법:실적과 사업 내용, 경영 내용에 관하여 앙케트 조사, 면접 취재, 전화 취재 등을 복합적으로 실시
          하여, 그 결과를 집계 분석.
조사기간:2015년 7월~2015년 10월


◆리서치 내용


■게재 예정 내용


조사 개요


조사 결과 포인트


1. 시장동향
2. 기업 동향
3. 전망과 과제
4. 장래 전망(미래 예측)


제Ⅰ장 공조위생설비업의 업계 동향


1. 공조위생설비업을 둘러싼 시장 환경
  1) 일본의 건축 투자•착공 동향
  2) 일본의 설비 공사 동향
2. 유력 기업의 경영 상황 및 사업 실태
  1) 집계 기업으로 보는 경영 상황
    ①집계 기업의 실적 추이
    ②집계 기업의 수익률 추이
    ③집계 기업의 수주 형태 추이
  2) 유력 사업자로 보는 시장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상황


【제1장-2-2) 수록 내용】
  최근의 공조위생설비업의 실적 동향과 그 배경•이유
    최근 시황에 대한 견해
    현재 시장에서 주목•주력하고 있는 것
    최근 고객 니즈의 변화와 그것에 대한 대응책
    리뉴얼•유지보수 업무에 대한 대응
    최근의 연구 개발 동향
    과제•문제점
    향후의 시장 전망


<제Ⅰ장 도표>
도표1-1-1-1 일본 총생산과 건축투자금액 추이
도표1-1-1-2 공공•민간별 건축착공 공사금액 및 공사바닥면적 추이
도표1-1-1-3 공공•민간별 건축착공 공사단가 추이
도표1-1-1-4 주택•비주택별 건축착공 공사금액 및 공사바닥면적 추이
도표1-1-1-5 주택•비주택별 건축착공 공사단가 추이
도표1-1-1-6 건물 용도별 건축착공 공사금액 및 공사바닥면적, 공사단가 추이
도표1-1-1-7 건물 용도별 건축착공의 신설•개축•증축 구성비 추이
도표1-1-1-8 건물 용도별•신설•개축•증축별 신설착공 동향
도표1-1-2-1 관청수요•민간수요별, 원청하청별, 공사 종류별 각 설비공사 수주금액 추이 (그림)
도표1-1-2-2 관청수요•민간수요별, 원청하청별, 공사 종류별 각 설비공사 수주금액 추이 (표)
도표1-2-1-1 집계 기업의 실적 추이
도표1-2-1-2 집계 기업의 종업원 1명당 실적 추이
도표1-2-1-3 집계 기업의 수익률 추이
도표1-2-1-4 집계 기업의 수주 형태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제Ⅱ장 실적 등의 집계 결과


<제Ⅱ장도표>
Ⅱ-1. 매출액 상황
도표2-1-1-1 기업별 매출액 추이(종합)
도표2-1-1-2 기업별 매출액 추이(공조•위생공사 주력 기업)
도표2-1-1-3 기업별 공조•위생설비 관련 매출액 추이
도표2-1-2-1 수주 형태별의 매출액 구성비 추이
도표2-1-2-2 클래스별•수주 형태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도
표2-1-2-3 기업별•수주 형태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도표2-1-2-4 수주 형태별 2014년도 매출액 순위
도표2-1-3-1 수주 대상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도표2-1-3-2 클래스별•수주 대상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도
표2-1-3-3 기업별•수주 대상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도표2-1-3-4 수주 대상별 2014년도 매출액 순위
도표2-1-4-1 수주 지역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도표2-1-4-2 클래스별•수주 지역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도
표2-1-4-3 기업별•수주 지역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도표2-1-4-4 수주 지역별 2014년도 매출액 순위
도표2-1-5-1 업무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도표2-1-5-2 클래스별•업무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도
표2-1-5-3 기업별•업무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도표2-1-5-4 업무별 2014년도 매출액 순위
도표2-1-6-1 공사 종류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도표2-1-6-2 클래스별•공사 종류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도
표2-1-6-3 기업별•공사 종류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도표2-1-6-4 공사 종류별 2014년도 매출액 순위
도표2-1-7-1 건물 용도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도표2-1-7-2 클래스별•건물 용도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도
표2-1-7-3 기업별•건물 용도별 2014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도표2-1-7-4 건물 용도별 2014년도 매출액 순위


Ⅱ-2. 수주 금액의 상황
도표2-2-1 기업별 수주금액 추이(종합)
도표2-2-2 기업별 수주금액 추이(공조•위생공사 주력 기업)


Ⅱ-3. 재무 지표 상황
도표2-3-1-1 2014년도 클래스별 재무지표 및 재무지표 추이-유동비율~차입대 매출액률
도표2-3-1-2 2014년도 클래스별 재무지표 및 재무지표 추이-안전여유율~세금공제전 이익률
도표2-3-1-3 2014년도 클래스별 재무지표 및 재무지표 추이-당기 순이익률~1인당 당기 순이익
도표2-3-2-1 기업별 재무 지표(2014년도)-유동비율~차입대 매출액률
도표2-3-2-2 기업별 재무 지표(2014년도)-안전여유율~세금공제전 이익률
도표2-3-2-3 기업별 재무 지표(2014년도)-당기 순이익율~1인당 당기 순이익


Ⅱ-4. 구입 메이커의 상황
도표2-4-1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냉동기
도표2-4-2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냉각탑
도표2-4-3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패키지형 공조기
도표2-4-4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에어 핸들링 유닛
도표2-4-5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팬코일 유닛
도표2-4-6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보일러
도표2-4-7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방열기
도표2-4-8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에어필터
도표2-4-9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전열교환기
도표2-4-10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펌프
도표2-4-11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송풍기
도표2-4-12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환기팬
도표2-4-13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강판제 탱크
도표2-4-14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FRP 수조
도표2-4-15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분출구•흡입구
도표2-4-16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자동 제어 기기
도표2-4-17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배연구 SFD
도표2-4-18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목욕탕 온수기
도표2-4-19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위생기구 욕조
도표2-4-20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밸브류
도표2-4-21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제어반
도표2-4-22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주방기구
도표2-4-23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소화전•소화기
도표2-4-24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정화조
도표2-4-25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보온•보냉재
도표2-4-26 기업별•제품별 주요 구매 자재 메이커 일람-배관•이음매류


Ⅱ-5.전기(前期)의 사업 실태
도표2-5-1-1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상품력•기술력 상황(전체)
도표2-5-1-2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A/S에 대한 대응 상황(전체)
도표2-5-1-3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리뉴얼 물건 수주 활동(전체)
도표2-5-1-4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수주 가격 동향(전체)
도표2-5-1-5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영업 지역•거점•인원(전체)
도표2-5-1-6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고객 접근(전체)
도표2-5-1-7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사업 투자•경비 삭감(전체)
도표2-5-1-8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아웃소싱(전체)
도표2-5-1-9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판촉 도구(전체)
도표2-5-1-10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선전•홍보 활동(전체)
도표2-5-2-1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상품력•기술력 상황(클래스별)
도표2-5-2-2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A/S에 대한 대응 상황(클래스별)
도표2-5-2-3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리뉴얼 물건 수주 활동(클래스별)
도표2-5-2-4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수주 가격 동향(클래스별)
도표2-5-2-5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영업 지역•거점•인원(클래스별)
도표2-5-2-6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고객 접근(클래스별)
도표2-5-2-7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사업 투자•경비 삭감(클래스별)
도표2-5-2-8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아웃소싱(클래스별)
도표2-5-2-9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판촉 도구(클래스별)
도표2-5-2-10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선전•홍보 활동(클래스별)
도표2-5-3-1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①
도표2-5-3-2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②
도표2-5-3-3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③
도표2-5-3-4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④
도표2-5-3-5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 평가⑤


Ⅱ-6. 주력 포인트와 향후 전망
도표2-6-1 현재의 주력 포인트
도표2-6-2 향후 전망


제Ⅲ장 집계 기업의 사업 내용
앙케트 회답 기업(2014년판 게재 실적:약 60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