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3일 금요일

화장품시장,일본화장품시장,일본화장품 - 2015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람/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람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5800 / A4 700p / 2015.09.28



본 조사 리포트는 화장품 관련 기업의 화장품 취급 실태와 각 사의 시장전략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화장품 시장의 현황 파악과 향후를 전망했다


◆ 조사 개요
조사 목적: 본 조사는 화장품 관련 기업의 화장품 취급 실태와 각 사의 시장전략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화장품 시장의 현황 파악과 향후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 대상처:화장품 브랜드 메이커, 수탁제조·OEM기업, 수입상사, 화장품 원료메이커·상사
조사 대상 제품:스킨케어제품, 메이크업제품, 헤어케어제품, 향수제품, 남성용 화장품
조사 대상 유통:제도품 유통, 일반품 유통, 방문판매품 유통, 통신판매품 유통, 직판품 유통, 업무용 유통
조사 방법:직접 면접조사, 전화조사
조사기간:2015년 6월~2015년 9월


◆ 본 자료의 포인트
• 2014 년 화장품 시장 동향을 철저조사, 향후 트렌드 예측
• 화장품 관련 기업의 일본방문객 수요 유치를 위한 인바운드 전략을 조사, 향후 마케팅 전략 전망
• 각 유통(제도품·일반제품·방문판매 제품·판매제품 직판품·업무용)의 2010~2019년도의 시장 규모 예측을 게재
• 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향수·남성)의 2010~2019년도의 시장규모 예측을 게재
• 2014년도 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향수·남성용) 메이커 점유율을 게재
• 2014년도 각 유통(제도품·일반제품·방문판매제품·판매제품·직판품·업무용)의 메이커 점유율 게재
• 화장품시장 관련 기초 데이터(공업통계·화학공업통계·가계조사) 분석
• 유력원료 메이커·상사(3사) ·유력화장품 수탁업체(3사), 유력용기 메이커·딜러(2사)를 조사, 공급사슬의 트렌드를 부감
• 유력도매(4사)·유력소매(9사)를 조사 최종동향의 트렌드를 부감
• 유력브랜드 및 제조업체(42사)·유력업무용 화장품메이커(3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분석
• 브랜드메이커(42사)·유력업무용 화장품메이커(3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분석


◆ 리서치 내용


게재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화장품 시장의 총론

1. 2014년도 일본 화장품 총 시장
  (1)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2) 화장품 지역별 시장 구성비(2014년도)
  (3) 화장품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4) 화장품 총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4년도)
2. 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 전망
  (1) 화장품 시장의 시장전망
  (2) 화장품의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3. 화장품 시장의 주목 동향
  (1) 시장환경:방일 외국인 관광객에 의한 인바운드 소비가 활황
  (2) 시장환경:주목 받는 ASEAN 지역의 전개를 서두르는 화장품 메이커
  (3) 시장환경:시장에서의 지위를 확립하는 타업종 참가 메이커
  (4) 제품면:확대를 이어가는 자연파·오가닉 화장품 시장에서 요구 되는 기능성 소구
  (5) 제품면:5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증가로 경쟁이 격화되는 시니어 시장
  (6) 제품면:민감피부 여성 증가로 주목 받는 민감피부 화장품
  (7) 유통면:대기업 메이커의 통판품 유통참가와 통판 메이커의 도매 참가에 의한 보더리스화
  (8) 유통면:외자계 직판 브랜드의 판매로 주목 받는 세미셀프점
  (9) 유통면:PB품과 전매품을 강화하는 대기업 소매업이 증가
  (10) 판촉면:SNS마케팅의 유치를 강화하는 화장품 메이커
4. 화장품 수탁제조 시장의 동향
5. 화장품 원료 시장의 동향
6. 화장품 용기 시장의 동향
7. 화장품 도매업의 동향
  (1) 사업의 화장품 카테고리의 위치설정
  (2) 영업동향
  (3) 판매촉진·판매장전략
  (4) 상품전략, 효자상품 경향
  (5) 향후 유망주 분야
  (6) 향후 마케팅 전략
  (7) 시장 현상분석과 향후 시장 전망
  (8) 해외사업의 대응상황·방일외국인 수요의 대응
8. 약국의 화장품 전략
  (1) 약국사업의 화장품 카테고리의 위치설정
  (2) 영업동향
  (3) 판매촉진·판매장 전략
  (4) 상품전략, 효자상품 경향전망
  (5) 향후 유망주 분야
  (6) 향후 마케팅 전략
  (7) 시장 현상분석과 향후 시장 전망
  (8) 해외사업의 대응상황·방일외국인 수요의 대응


제Ⅱ장 제품 카테고리별의 시장동향 분석

1. 화장품의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1)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구성비(2014년도)
  (2)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2. 스킨케어 시장
  (1) 스킨케어 시장 개황
  (2) 스킨케어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스킨케어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4) 스킨케어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4년도)
  (5) 스킨케어 제품별 시장규모(2014년도)
  (6) 스킨케어 시장 전망
  (7) 스킨케어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3. 메이크업 시장
  (1) 메이크업 시장 개황
  (2) 메이크업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메이크업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4) 메이크업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4년도)
  (5) 메이크업 제품별 시장규모(2014년도)
  (6) 메이크업 시장 전망
  (7) 메이크업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4. 헤어케어 시장
  (1) 헤어케어 시장 개황
  (2) 헤어케어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헤어케어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4) 헤어케어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4년도)
  (5) 헤어케어 제품별 시장규모(2014년도)
  (6) 헤어케어 시장 전망
  (7) 헤어케어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5. 향수  시장
  (1) 향수 시장 개황
  (2) 향수 시장규모(2010~2014년도)
  (3) 향수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4) 향수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4년도)
  (5) 향수 시장 전망
  (6) 향수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6.남성용 화장품 시장
  (1) 남성용 화장품 시장 개황
  (2) 남성용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남성 화장품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4) 남성용 화장품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4년도)
  (5) 남성용 화장품 제품별 시장규모(2014년도)
  (6) 남성용 화장품 시장 전망
  (7) 남성용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제Ⅲ장 유통 루트별 시장동향 분석

1. 화장품 유통 루트별 시장
  (1) 유통 루트별 시장구성비(2014년도)
  (2)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2. 제도품 유통
  (1) 제도품 유통의 시장 개황
  (2) 제도품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제도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4) 제도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4년도)
  (5) 제도품 유통의 시장 전망
  (6) 제도품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3. 일반품 유통
  (1) 일반품 유통의 시장 개황
  (2) 일반품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195
  (3) 일반품 유통의 채널별 동향
    ①일반품 유통의 채널별 시장 구성비(2014년도)
    ②일반품 유통의 채널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ⅰ) 약국 루트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ⅱ) 양판점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ⅲ) CVS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4) 일반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5) 일반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4년도)
  (6) 일반품 유통의 시장 전망
  (7) 일반품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4. 방문판매품 유통
  (1) 방문판매품 유통의 시장 개황
  (2) 방문판매품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방문판매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4) 방문판매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4년도)
  (5) 방문판매품 유통의 시장 전망
  (6) 방문판매품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5. 통판품 유통
  (1) 통판품 유통의 시장 개황
  (2) 통판품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통판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4) 통판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4년도)
  (5) 통판품 유통의 시장 전망
  (6) 통판품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6. 직판품 유통
  (1) 직판품 유통의 시장 개황
  (2) 직판품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직판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4) 직판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4년도)
  (5) 직판품 유통제품의 시장 전망
  (6) 직판품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7. 이미용(업무용) 유통
  (1)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시장 개황
  (2)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4)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4년도)
  (5)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시장 전망
  (6)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8. 주목채널(백화점)의 시장동향과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제Ⅳ장 유력 참가 기업의 마케팅 전략(66사)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42사)
주식회사 아이비화장품, 주식회사 아임, 주식회사 알비온, 외39사
※ 이 외 상세 메이커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이미용(업무용) 화장품 메이커】(3사)
코타 주식회사, 닛카화학 주식회사, 주식회사 미루본
【화장품 수탁 메이커】(3사)
동양뷰티 주식회사, 주식회사 도키와, 일본고루마 주식회사
【화장품 원재료 메이커·상사】(3사)
이와세코스파 주식회사, 주식회사 마쓰모토고쇼, 마루젠제약 주식회사
【화장품 용기 메이커·딜러】(2사)
주식회사 그라셀, 고아쇼시 주식회사
【화장품사기업】(4사)
주식회사 아라타, 주식회사 오키, 중앙물산 주식회사, 주식회사 Paltac
【화장품 소매 기업】(9사)
주식회사 Ain Pharmaciez 외8개사
※ 이 외 상세 메이커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제Ⅴ장 화장품 관련 기초 데이터 분석

1. 공업통계 분석
  (1) 출하금액, 사업소수 추이
  (2) 일본 도도부현별 출하 랭킹
2. 화학공업 통계조사
  (1) 2010년
  (2) 2011년
  (3) 2012년
  (4) 2013년
  (5) 2014년
3. 가계조사의 화장품 소비지출 동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