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3일 금요일

기프트시장,일본기프트시장,일본선물시장 - 2015 기프트 시장 백서/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 기프트 시장 백서(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6800 / A4 321p / 2015.09.30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기프트 업계를 체계적으로 조사·편집해 기프트의 시장규모, 채널별, 아이템별, 상황별 시장을 산출했다.


조사 개요
조사대상:기프트 도매·메이커·소매 등, 기프트 관련 기업
조사방법:직접 면접취재, 전화취재 및 우편·FAX 등의 보충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5년 8월~2015년 9월


◆ 본 자료의 포인트
• 채널별, 아이템별, 상황별 시장규모를 게재
• 「어머니의 날」 「아버지의 날」 「노인의 날」 「결혼축하선물∙답례품」 「출산축하선물∙답례」 등 기프트 이벤트별 동향을 분석
• 기프트 관련 기업의 전략분석~상품, 서비스, 채널 등 직접취재 리포트
• 기프트 시장의 트랜드 분석:자기자신에게 선물 성행, 기존의 정통 카탈로그 기프트(종이매체)에서 진화한 「새로운 기프트 스타일」, 소셜기프트의 공세 등. 기프트의 다양화에 대해 도·소매 각 사는 어떠한 시책을 강구하고 있을까.


◆ 리서치 내용


조사의 포인트


게재 내용


Ⅰ. 기프트 총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1.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2 .기프트 정의
3. 분류별 시장규모 추이
  (1) 상황별 시장동향
  (2) 채널별 시장동향
  (3) 아이템별 시장동향
4. 주요 토픽, 트랜드
  (1) 자기자신에 대한 기프트 증가
  (2) 확대하는 인바운드 소비
  (3)보다 개인적이고 친밀한 기프트 문화로
  (4) 한편으로 급확대하는 소셜기프트
  (5) 카탈로그 기프트의 진화


Ⅱ. 상황별 시장동향
1. 퍼스널 기프트(포멀)
  (1) 결혼축하·결혼식 답례품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2) 출산축하·출산자축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결혼식 인출
  (3) 퓨너럴(장례) 기프트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결혼식선물
2. 퍼스널 기프트(캐쥬얼)
  (1) 발렌타인데이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2) 아버지의 날, 어머니의 날, 노인의 날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3. 법인 기프트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결혼
4. 백중·연말선물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결혼
    ⅳ) 채널별 중원 연말선물의 대응


Ⅲ. 채널별 시장동향
1. 백화점
  (1) 백화점 전체 동향
  (2) 백화점의 기프트 동향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결혼
2. GMS
  (1) GMS 전체 동향
  (2) GMS의 기프트 동향
  (3) 주요 각 사의 기프트에 관한 대응 특징
3. 슈퍼마켓(SM)
  (1) 슈퍼마켓 전체 동향
  (2) 슈퍼마켓의 기프트 동향
  (3) 주요 각 사의 기프트에 관한 대응 특징
4. 전문점
  (1) 기프트 전문점
  (2) 잡화 전문점
  (3) 꽃 전문점
  (4) 가전 양판점
  (5) 보디케어 용품 전문점
  (6) 서적·문구 전문점
  (7) 구두 전문점
5. 통신판매·인터넷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결혼
6. 소셜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결혼
7. 기타
  (1) 편의점
  (2) 택배사업자분야 채널
  (3) 통신사업자분야 채널
  (4) 우체국 채널
  (5) 생협분야 채널


Ⅳ. 아이템별 시장동향
1. 식품
  ⅰ) 상품 특징
  ⅱ) 판매전략·프로모션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ⅳ) 식품 기프트의 대응
2 꽃
  ⅰ) 상품 특징
  ⅱ) 판매전략·프로모션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ⅳ) 소비자 조사
3. 잡화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4. 상품권·상품권·기프트카드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5. 카탈로그 기프트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6. 체험형 기프트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 전망과 과제 등


Ⅴ. 주요 기업의 사례 연구
<백화점>
주식회사 다카시마야
주식회사 다이마루마쓰자카야백화점
주식회사 미쓰코시이세탄
<전문점>
주식회사 i879  외 13개 전문점
<통신판매>
주식회사 DeNA
주식회사 Belluna
주식회사 Recruit-lifestyle
<기프트사>
기프코 주식회사
주식회사 산키
Sow Experience 주식회사
주식회사 다이와
인벨 주식회사
<소셜 기프트>
주식회사 기프티
LINE 주식회사
<그 외>
주식회사 QUO카드
주식회사 JCB
일본도서보급 주식회사
주식회사 우체국물건판매서비스


※ 이 외 상세 메이커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