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3일 목요일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23년)/야노경제연구소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23년)

【자료체재】

자료명:「2023년 민감성 피부 화장품 마케팅 총람

발간일:2023년 1월 27일

체 재:A4판 181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2022년 11월~2023년 1월

2. 조사대상:화장품 브랜드 메이커, 유통업자, 소매업자 등

3. 조사방법: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전화취재 및 기타 주변조사 병용

<민감성 피부 화장품 용어정의>

본 조사에서 민감성 피부 화장품이란, 민감성 피부(아토피와 알레르기 체질 등 선천성 요인, 컨디션과 환절기, 스트레스, 피로 등 환경요인에 의해 지속적 또는 일시적으로 민감해지는 피부)를 위해 개발된 화장품을 말한다. 또, 의약부외품을 포함한다.

<시장에 포함되는 상품·서비스>

민감성 피부화장품 스킨케어 제품, 메이크업 제품, 헤어케어 제품, 기타 제품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에 따른 새로운 피부 트러블도 있어,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은 확대세로 추이

~2022년도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은 전년도 대비 104.0%인 905억 엔 전망~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예측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1. 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주2. 아토피와 알레르기 체질 등 선천성 요인, 컨디션과 환절기, 스트레스, 피로 등 환경요인에 의해 지속적 또는 일시적으로 민감해지는 피부)를 위해 개발된 화장품을 말한다. 또, 의약부외품을 포함한다.

주3. 2022년도는 전망치, 2023년도는 예측치

1. 시장 개황

아토피와 알레르기, 환절기, 스트레스 등을 요인으로 한 민감성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은 늘고 있어, 민감성 피부 화장품은 이러한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상품이 되었다.

2020년도는 코로나19에 의한 외출 제한으로 매장 구입 기회의 감소와 인바운드(방일 외국인 관광객) 소실에 의해 수요가 축소되었다. 2021년도 이후에는 점포 영업이 정상화되고 외출 기회가 늘면서 수요가 회복되고 있다. 2022년도 민감서 피부 화장품 시장규모는 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으로 전년도 대비 104.0%인 905억 엔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됨에 따라 새로운 피부 트러블이 등장해 수요가 확대되어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은 다시 확대세로 추이하고 있다.

2. 주목 토픽

외부 자극뿐만 아니라 내부 자극에 대응한 민감성 피부 화장품 니즈가 확대

최근 민감성 피부를 관리하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도 활황을 보이고 있는데, 그 배경에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는 꽃가루와 먼지, 미세먼지와 배기가스 등 대기오염이 피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외부 자극이 가려움증, 염증 등 민감성 피부 증상의 원인 중 하나가 되고 있어, 안티폴루션(항대기오염 효과)을 호소하는 대기 중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민감성 피부 화장품이 요구되고 있다.

또 하나는 불규칙한 생활과 스트레스 등이 피부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내부 자극도 가려움증이나 염증과 같은 민감성 피부 증상의 원인 중 하나가 되고 있어, 내부 자극에 대응하는 민감성 피부 화장품도 요구되고 있다.

3. 장래 전망

2023년도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규모는 전년도 대비 103.3%인 935억 엔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됨에 따라 민감성 피부, 여드름 케어, 모공 케어, 각질 케어 등 피부 고민이 발생하기 쉬워지고 있어. 새로운 피부 트러블로 니즈가 확대됨에 따라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은 확대세로 추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목차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