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ise Report>2022년 모빌리티 환경의 변화(2022년 8, 9월 조사)(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モビリティ環境の変化(2022年8、9月調査)
자료코드: R64201402 / 2023년 1월 16일 발행 / B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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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E plus 2022년 9월호, 2022년 10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2022년 모빌리티 환경의 변화(1)(31~41페이지)
~일본의 모빌리티 환경을 둘러싼
BEV·CN·우크라이나 침공 등의 영향을 분석~
1. 우크라이나가 탄소중립을 흔들다
1-1. 1997년경부터 중국 리튬이온전지(LiB) 생산라인 시동
그림1. 1997년 중국의 LiB 생산라인이 시동
1-2. 2018년 유럽위원회는 'A Clean planet for all'을 공표
그림2. 2018년 유럽위원회는 ‘A Clean planet for all’을 공표하고 탄소중립 추진
1-3.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변화
그림3.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변화
2022년 모빌리티 환경 변화(2)(28~39페이지)
~세계 모빌리티 시장의 대변화에 대비하고 싶다~
1. 지난 호 정리
2. 2022년 이후 모빌리티를 둘러싼 환경 변화
2~1. 2022년 이후의 모빌리티 환경
그림1. 2025년 이후의 모빌리티 환경 변화 예측
(1) 일본·유럽·미국의 움직임
그림2. 2025년 이후의 모빌리티 환경 변화 예측(일본·유럽·미국)
(2) 중국을 중심으로 한 외국의 움직임
①중국 자동차 관련 시장 현황
표1. 중국 자동차 전체 판매량 추이(수량: 2017~2021년)
표2. 중국 NEV 차량 판매량 추이(수량: 2017~2021년)
그림3. 2025년 이후 모빌리티 환경 변화 예측(중국 등 관련 국가/지역)
②중국과 관련된 외국/지역의 움직임
표3. 2021년 중국의 완성차(좌), NEV(우) 수출처/대수,
③중국의 우위성
(a)완성차 수출
(b)자동차 요소 부품 수출
④향후 중국의 전략은...
3.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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