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3일 목요일

2022년 모빌리티 환경의 변화(2022년 8, 9월 조사)(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2022년 모빌리티 환경의 변화(2022년 8, 9월 조사)(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モビリティ環境の変化(2022年8、9月調査)

자료코드: R64201402 / 2023년 1월 16일 발행 / B5 28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E plus 2022년 9월호, 2022년 10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2022년 모빌리티 환경의 변화(1)(31~41페이지)

~일본의 모빌리티 환경을 둘러싼

 BEV·CN·우크라이나 침공 등의 영향을 분석~

1. 우크라이나가 탄소중립을 흔들다

1-1. 1997년경부터 중국 리튬이온전지(LiB) 생산라인 시동

그림1. 1997년 중국의 LiB 생산라인이 시동

1-2. 2018년 유럽위원회는 'A Clean planet for all'을 공표

그림2. 2018년 유럽위원회는 ‘A Clean planet for all’을 공표하고 탄소중립 추진

1-3.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변화

그림3.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변화

2022년 모빌리티 환경 변화(2)(28~39페이지)

~세계 모빌리티 시장의 대변화에 대비하고 싶다~

1. 지난 호 정리

2. 2022년 이후 모빌리티를 둘러싼 환경 변화

2~1. 2022년 이후의 모빌리티 환경

그림1. 2025년 이후의 모빌리티 환경 변화 예측

(1) 일본·유럽·미국의 움직임

그림2. 2025년 이후의 모빌리티 환경 변화 예측(일본·유럽·미국)

(2) 중국을 중심으로 한 외국의 움직임

①중국 자동차 관련 시장 현황

표1. 중국 자동차 전체 판매량 추이(수량: 2017~2021년)

표2. 중국 NEV 차량 판매량 추이(수량: 2017~2021년)

그림3. 2025년 이후 모빌리티 환경 변화 예측(중국 등 관련 국가/지역)

②중국과 관련된 외국/지역의 움직임

표3. 2021년 중국의 완성차(좌), NEV(우) 수출처/대수,

③중국의 우위성

(a)완성차 수출

(b)자동차 요소 부품 수출

④향후 중국의 전략은...

3.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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