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3일 목요일

2023년판 민감성 피부 화장품 마케팅 총람/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3년판 민감성 피부 화장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3年版 敏感肌化粧品マーケティング総鑑

자료코드: C64121900 / A4 181p / 2023. 01. 27

민감성 피부 화장품(아토피 체질이나 알레르기 체질 등 선천적 요인이나 컨디션·환절기, 스트레스, 피로 등 환경 요인에 의해 지속적 또는 일시적으로 민감해지는 피부) 동향과 진출 업체의 시장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민감성 피부 화장품의 제품 동향과 진출 업체의 시장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민감성피부 화장품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시장: 민감성 피부(아토피 체질이나 알레르기 체질 등 선천적 요인이나 컨디션·환절기, 스트레스, 피로 등 환경 요인에 의해 지속적 또는 일시적으로 민감해지는 피부) 화장품 시장

조사대상지(대상지역): 일본

조사방법: 당사 전문 연구원의 대면취재 및 전화취재, 기타 주변 간접조사 실시

조사기간: 2022년 11월~2023년 1월

◆자료 포인트

•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 트렌드 철저 조사, 향후 트렌드 예측

• 유통별(일반품, 통신판매품, 기타) 2018~2022년도 전망 시장규모·예측 게재

• 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 기타)의 2023~2027년도 시장규모·예측 게재

• 2020~2022년도 전망 각 제품 카테고리(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기타)의 제조사 점유율 게재

• 2020~2022년도 전망 각 유통(일반품, 통신판매품, 기타)의 제조사 점유율 게재

• 유력 브랜드 메이커(10사)의 마케팅 전략 연구 분석

•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에 대해 화장품 총시장이 어떻게 추이하고 있는지, 최근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총시장의 개황과 시장규모 게재

•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유통경로별 시장동향 철저히 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화장품 총시장과 민감성 피부 화장품 총시장 총론

1. 화장품 총시장

2. 민감성 피부 화장품 총시장

제Ⅱ장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1. 민감성 피부 화장품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기타 시장

제Ⅲ장 유통경로별 시장동향

1. 민감성 피부 화장품 유통경로별 시장

2. 일반품 유통 시장

3. 통신판매품 유통 시장

4. 기타 유통 시장

제Ⅳ장 유력 진출 기업 전략 분석

1. 브랜드 콘셉트

2. 제품전략

3. 연구개발전략

4. 유통전략

5. 판촉전략

6. 향후 사업전략

제V장 유력 진출 기업 마케팅 전략(10사)

KAO 주식회사

  ~'큐렐' 브랜드로 QOL 향상으로 이어지는 상품·사용법 제안~

주식회사 가네보화장품

  ~2021년도는 중국에서 e커머스 중심으로 '프리플러스' 매출이 크게 신장~

주식회사 시세이도

  ~2021년 9월 d프로그램 무료피부측정서비스 시작~

젠야쿠공업 주식회사

  ~2022년 9월 남성용 브랜드 'REALI de GELEE RICH' 출시~

다이이치산교헬스케어 주식회사

  ~2021년 11월 저자극성 스킨케어 제제의 독자적인 동물실험 대체법을 고안~

주식회사 DECENCIA

  ~2022년 10월 '아야나스'를 'DECENCIA'로 리브랜딩~

도키와약품공업주 식회사

  ~2022년 11월 전신용 보습로션 '노브스킨밀크D' 출시~

일본로레알 주식회사

  ~버라이어티 스토어 '로프트'와 공동으로 용기 재활용 프로젝트를 시작~

주식회사 Pierre Fabre Japan

  ~2022년 8월, 프랑스와 일본의 공동개발품 ‘약용 핸드크림 엔리치’ 선행 출시~

모치다헬스케어 주식회사

  ~민감케어 등 펨케어 시장 접근 강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