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3일 목요일

기프트 시장 백서 2022 ~소비자 조사 데이터 편~(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기프트 시장 백서 2022 ~소비자 조사 데이터 편~(일본어판)

(일본어목차)ギフト市場白書2022 ~消費者調査データ編~

자료코드: R64201401 / 2022년 12월 27일 발행 / A4 101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는 소비자의 기프트와 관련된 행동, 의식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기프트 시장 전체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 조사대상: 전국 20대~60대 남녀 10,000명

• 조사방법: 당사 전문 연구원에 의한 인터넷 소비자 조사

• 조사기간: 2022년 12월

리서치 내용

【상황별 동향】

1. 상황 비교

2. 상황별 동향

  2-1. 발렌타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 화이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3. 히나마츠리(3월 3일, 여자 어린이의 성장을 축하하는 축제)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4. 어린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5. 백중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6. 어버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7. 어버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8. 경로의 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9. 오세이보(お歳暮, 가족이나 친한 사람에게 '일년 동안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주고받음)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0. 크리스마스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1. 생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2. 결혼기념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3. 간단한 선물(남의 집을 방문할 때 인사치례용으로 가져가는 간단한 선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4. 기념품

  (증답상황별,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5. 쁘띠 기프트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6. 성년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7. 입학 축하·취업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8. 입학 축하·취업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9. 결혼 축하·답례 ※답례품 제외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0. 결혼식 답례품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1. 출산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2. 출산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3. 병문안·쾌유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4. 시치고산(11월 15일, 아이의 무사한 성장을 신사 등에서 감사하고 축하하는 행사)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5. 신축·신혼집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6. 장수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7. 조의 답례·법요 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자신을 위한 선물 동향]

1. 상황 비교

[기타 기프트 동향]

  1-1. 코로나19 전후 기프트 증답 기회 증감 의식

  1-2. 코로나19 전후 상황 변화

  1-3. 소셜 기프트 이용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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