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ise Report>기프트 시장 백서 2022 ~소비자 조사 데이터 편~(일본어판)
(일본어목차)ギフト市場白書2022 ~消費者調査データ編~
자료코드: R64201401 / 2022년 12월 27일 발행 / A4 101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는 소비자의 기프트와 관련된 행동, 의식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기프트 시장 전체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 조사대상: 전국 20대~60대 남녀 10,000명
• 조사방법: 당사 전문 연구원에 의한 인터넷 소비자 조사
• 조사기간: 2022년 12월
리서치 내용
【상황별 동향】
1. 상황 비교
2. 상황별 동향
2-1. 발렌타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 화이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3. 히나마츠리(3월 3일, 여자 어린이의 성장을 축하하는 축제)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4. 어린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5. 백중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6. 어버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7. 어버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8. 경로의 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9. 오세이보(お歳暮, 가족이나 친한 사람에게 '일년 동안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주고받음)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0. 크리스마스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1. 생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2. 결혼기념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3. 간단한 선물(남의 집을 방문할 때 인사치례용으로 가져가는 간단한 선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4. 기념품
(증답상황별,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5. 쁘띠 기프트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6. 성년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7. 입학 축하·취업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8. 입학 축하·취업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9. 결혼 축하·답례 ※답례품 제외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0. 결혼식 답례품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1. 출산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2. 출산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3. 병문안·쾌유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4. 시치고산(11월 15일, 아이의 무사한 성장을 신사 등에서 감사하고 축하하는 행사)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5. 신축·신혼집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6. 장수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7. 조의 답례·법요 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자신을 위한 선물 동향]
1. 상황 비교
[기타 기프트 동향]
1-1. 코로나19 전후 기프트 증답 기회 증감 의식
1-2. 코로나19 전후 상황 변화
1-3. 소셜 기프트 이용 경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