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3일 목요일

2023년판 에스테틱 살롱 마케팅 총람/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3년판 에스테틱 살롱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3年版 エステティックサロンマーケティング総鑑

자료코드: C64118300 / A4 459p / 2023. 01. 30

일본의 에스테틱 살롱 시장 개요·동향, 주요 플레이어를 총람한 리포트. 2021~2022년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운영을 할 수 없는 업체가 여럿 발생하면서 시장을 구성하는 플레이어에 큰 변화가 있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떠난 고객의 회복 상황, 타 업종에 따른 관련 서비스 경쟁에서도 고전하는 업계의 현주소와 향후를 전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에스테틱 살롱 시장 진출기업의 에스테틱 살롱 사업 방향성과 각 사의 기업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에스테틱 살롱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조사대상시장: 에스테틱 살롱 시장(피부미용 시장, 다이어트 시장, 탈모 시장, 물건판매, 기타 시장)

대상지역: 일본

조사대상: 에스테틱 살롱 시장 진출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및 서면취재, 기타 주변 간접조사 실시

조사기간: 2022년 10월~2023년 1월

<에스테틱 살롱의 정의> ‘사람의 피부를 청결하게 하거나 가꾸고, 체형을 정돈하거나 체중을 줄이기 위한 시술을 하는 것"으로, 피부관리사가 손기술, 화장품, 기기를 사용하여 시술하는 살롱

※ 셀프 에스테틱, 방문 에스테틱, 이미용 에스테틱, 메디컬 에스테틱 등은 제외

◆자료 포인트

• 2018~2022년도 시장규모, 2023~2027년도 시장규모 예측

• 2020~2022년도(전망)의 진출기업 점유율을 추계. 시술분야별 산출

• 2020~2022년도(전망) 전국 지역별 시장규모 산출, 분석

•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전략을 철저히 조사(10사), 코로나19 사태의 대응과 대책, 전망을 조사

• 에스테틱 살롱(현지 단독 점포·지역 체인) 대상 설문조사 계속 실시(72곳)

• 에스테틱용 화장품의 시장동향과 시장규모(2017~2021년도) 조사

• 에스테틱용 화장품·기기 메이커[딜러]의 실태 조사(8사), 에스테틱용 기기 시장 동향을 조사

• 중견 탈모 살롱의 부도, 환불문제 보도 등의 영향은? 코로나19로 인한 환경변화와 그 영향을 조사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본격화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살롱 운영과 실태, DX화 대응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에스테틱 살롱 시장의 전모

1. 일본 에스테틱 살롱 총시장

  1) 시장 개황

  2) 에스테틱 살롱 총시장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전망)

  3) 시술·물건판매별 시장 구성(2022년도 전망)

  4) 업태별 시장 구성(2022년도 전망)

2. 에스테틱 살롱 총시장 진츨기업 점유율

  1) 진출기업 점유율(총시장: 2021~2022년도 전망)

  2) 매출 순위 목록 (총시장: 2020~2022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시술 시장: 2021~2022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 (시술 시장: 2020~2022년도 전망)

  5) 진출기업 점유율(물건판매 시장: 2021~2022년도 전망)

  6) 매출 순위 목록(물건판매 시장: 2020~2022년도 전망)

3. 에스테틱 살롱 총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1) 시장규모 예측 (2023~2027년도)

  2) 시장 전망

  참조) 미용의료 시장

제Ⅱ장 에스테틱 살롱의 업태·지역별 시장동향

1. 업태별 시장동향

  1. 시장개황

  2) 업태별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전망)

  3) 업태별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4) 업태별 점포 수 추이(2018~2022년도 전망)

2. 지역별 시장동향

  1) 시장개황

  2) 지역별 시장규모 및 진출기업 점유율(2021~2022년도 전망)

  <주요 에스테틱 살롱의 지역별 매장 분포 현황(2022년)>

제Ⅲ장 에스테틱 살롱 시술·물건판매별 시장동향

1. 피부미용 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2021~2022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2020~2022년도 전망)

  5) 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2. 다이어트 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2021~2022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2020~2022년도 전망)

  5) 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3. 탈모 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2021~2022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2020~2022년도 전망)

  5) 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4. 남성 에스테틱 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2021~2022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2020~2022년도 전망)

  5) 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5. 물건판매 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2021~2022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2020~2022년도 전망)

  5) 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6. 에스테틱 시장규모 총괄표(2018~2027년도 예상)

제Ⅳ장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기업전략 분석

1. 시술 및 물건판매별 판매현황

2. 주력 시술분야

3. 고객 타깃과 고객관리 경향

4. 출점전략

5. 출점지역 분포

6. 광고판매촉진방안

7. 향후 시장전략

8. 위드 코로나·애프터 코로나에 대한 대응과 전망

제V장 에스테틱 살롱 관련 주목시장 동향

1. 피부관리용 화장품 동향

  1) 시장개황

  2) 진출기업 전략분석

   (1) 제품전략(신제품, 인기 제품, 상품 경향)

   (2) 가격전략

    ①-ⅰ) 주요 진출기업 카테고리별 매장판매 화장품 가격존: 스킨케어

    ①-ⅱ) 주요 진출기업 카테고리별 매장판매 화장품 가격존: 메이크업

    ①-ⅲ) 주요 진출기업 카테고리별 매장판매 화장품 가격존: 보디케어

    ② 주요 진출기업이 전개하는 카테고리별 점포판매 제품과 가격 일람(일부 발췌)

   (3) 연구개발전략(개발동향, 상품전략)

   (4) 영업전략(판매동향, 판매전략)

   (5) 유통전략(유통경로와 판매체제)

  3)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

  4) 향후 사업전략(향후 전망, 문제점과 과제)

  5) 위드 코로나·애프터 코로나의 현황과 대응

2. 에스테틱용 기기 동향

3. 관련 시장동향 ~방문판매 화장품 시장동향~

4. 관련 시장 동향 ~이미용 시장동향~

5. 관련 시장 동향 ~의료탈모 시장동향~

제VI장 에스테틱 살롱의 개별 실태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연결 인원 수(연간)

2. 평균단가

3. 방문고객 연령별 구성비

4. 매출액 구성비

  1) 에스테틱 살롱 매출구성비

  2) 시술별 매출구성비

  3) 물건판매 품목별 매출구성비

5. 제공 메뉴

6.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

7. 향후 방침

8. 에스테틱 살롱 시장의 5~10년 후 예측

  <5~10년 후 예측의 이유>

9. 사우나 설비·목욕 설비·샤워 설비의 유무

10. 취급 메이커와 만족도

  1) 업무용 화장품

    ①취급 메이커

    ②만족도

  2) 기기

    ①취급 메이커

    ②만족도

11. 취급 화장품 및 기기

  1) 취급 화장품 및 기기 사용 용도

  2) 취급 화장품 및 기기 선정 이유

12. 탈모살롱 대규모 폐점, 기업부도, 해지금 파동 등 살롱 사업에 미치는 영향

  탈모살롱 대규모 폐점, 기업부도, 해지금 파동 등 살롱 사업에 미치는 영향_이유

  <코로나19 사태 3년째, 지난 2년과 비교해 깨달은 변화>

  에스테틱 살롱 개별표(72건)

제Ⅶ장 에스테틱 살롱 관련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에스테틱 살롱 운영기업(10사)]

GFA 주식회사(키레이모)

  ~전 운영사 비엘리스로부터 키레이모 사업의 일부와 상표권을 양수~

주식회사 세인트라비

  ~'팬 만들기'를 진행하면서 실적을 위해 '환불보증제도' 도입~

주식회사 소시에월드(소시에)

  ~나고야시립대학과의 공동연구에 의해 태어난 신보디코스를 스타트~

주식회사 뉴아트헬스&뷰티(라팔레)

  ~’건강·힐링’과 ‘미용’을 조합한 서비스·상품에 주력~

주식회사 후지뷰티(디카노유리뷰티클리닉)

  ~페이스와 보디의 새로운 코스가 탄생, 서비스를 확충해 다양한 니즈에 부응~

미스파리그룹(미스파리, 댄디하우스)

  ~2023년 4월 전문직 대학을 개설, 한층 더 업계 발전에 진력~

주식회사 뮤제플래티넘(뮤제)

  ~재생의료기술의 응용으로 개발된 새로운 미용탈모방식 채택~

주식회사 무라야마(건강감량®EVE)

  ~쇼와대학 고토토요슈병원과의 노력으로 산후조리관리를 스타트~

주식회사 메디뷰티(라코코, 긴자그라티아)

  ~2022년에도 꾸준히 신규 출점 지속~

야마노아이코도론코미용 주식회사(야마노클레스티살롱)

  ~'건강미용 장수사회' 실현 기여 추진 신 'BIDOU' 시리즈 출시~

[에스테틱 살롱 관련 상품 취급 기업 8사)

이토초단파 주식회사(뷰티영업부)

  ~의료·스포츠 관련 기술 노하우를 살려 복합 미용기기 개발에 주력~

주식회사 인디바재팬

  ~에스테틱용으로 건강과 예방미용에서의 호소를 계속하는 것 외에 신규 분야 개척~

주식회사 스칸디나비아서비스

  ~’미의 발전에 계속 기여한다’를 모토로 탈모, 다이어트, 피부미용기기를 개발~

다카라벨몬트 주식회사

  ~시장은 고객 수 회복세, 피부미용 등 매장 시술 시스템도 개선~

Thalgo japon 주식회사

  ~장건강 소구에 의한 적비트음료 ‘Beet It’ 호조~

닥터리셀라 주식회사

  ~’아름다움과 건강과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종합기업으로~

주식회사 BEAUTY GARAGE

  ~상품 구색 강화로 증수 계속. 프로용 미용 재료 ‘BG EXPRESS 시부야’도 호평~

주식회사 리츠비

  ~근거를 중시, 확실한 결과를 낼 수 있는 화장품·기기를 전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