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0일 수요일

일본시장, 일본동향-Yano News 2019년 11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9년 11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프로 사양으로 일반층 소구에 도전하는 ㈜Tamayura
‘일상복에 프로 품질’을 콘셉트로 한 신점포 오픈.

주식회사 Tamayura는 1965년 창업, 오사카부 히라카타시(大阪府枚方市)를 거점으로 Shop Tamayura, Tamayura sewing을 열고, 작업복과 작업용품 등의 소매, 봉제가공, 대여 클리닝 사업 등 폭넓은 업무를 게이한(京阪) 지구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기업이다.
최근 동사는 2019년 9월 신업종 점포 ‘Tamayura Athle’를을 이온몰 쓰루미로쿠치(鶴見緑地, 오사카시 쓰루미구)에 개장했다. ‘작업복 편집숍’이라는 콘셉트로 시장에 도전하는 동점포의 특징과, 동사의 향후에 대해 리포트한다.

 내용 목차  

업계 동향
●이너웨어 시장동향 2019(2~19페이지)

레이디스 이너웨어 시장규모
채널별 시장규모
레이디스 이너웨어의 2018년 특징과 향후 전망
패션 상품이 아니라 생활필수품으로 변화
편하게 입은 결과로 체형이 무너지는 것을 걱정하는 의견도
체형 유지에 대한 관심이 다시 부흥 경향
속옷도 용도에 따라 갈아입는 시대에
가속화하는 옴니채널 전략
맨즈 이너웨어 시장규모
채널별 시장규모
맨즈 이너웨어의 2018년 특징과 향후 전망
∙기능성 이너의 기능성이 향상했지만 색다름은 부족
∙기능성 이너의 다른 한 가지 요소로서 「심리스」가 호조
∙대리 구매에서 자가 수요로의 소구 강화
∙스포츠계 브랜드
레그웨어 시장규모
레그웨어의 2018년 특징과 향후 전망
∙스타킹을 안 입는 경향이 멈추지 않아
∙페이크삭스의 불만 해소를 겨냥한 「벗겨지지 않는 코코피타」가 대히트

도표. 레이디스 이너류 소매 시장규모
표. 레이디스 이너 채널별 소매 시장
표. 레이디스 이너웨어 시장규모 추이
표. 2018년 특징
표. 향후 전망
도표. 맨즈이너류 소매 시장규모
표. 맨즈 이너웨어 채널별 소매 시장
표. 맨즈 이너웨어 시장규모 추이
표. 향후 전망
도표. 레그웨어류 소매 시장규모
표. 향후 전망
주목기업 분석

●프로 사양으로 일반층 소구에 도전하는(주)Tamayura(20~25페이지)
「일상복에 프로 품질」을 콘셉트로 한 신점포 오픈

(1) 사업개요∙규모
(2) Tamayura Athle의 특징
점포 개요/고객층∙상품 특징
~업무방식 개혁을 실현해 사회공험으로 이어지는 전시회 「TAMAYURA FESTA」~
(3)향후 과제

결산 하이라이트 리포트

각 사 개요(26페이지)
2019 년 8월기 결산 회사 중, 아래의 3사의 결산 상황을 중심으로 리포트

주식회사 JINS(27~31페이지)
사업의 특징/강점, 약점/2019년 8월기 결산 요지

(1)사업∙실적개요
(2)전기 결산의 주요 토픽
(3)금년도 예정시책∙실적면 과제
(4)사업 분석

도표. 기본실적지표 JINS(연결)
표. 분야별 매출액 실적과 예상
표. 경쟁사

주식회사 Right-on(32~36페이지)

(1)사업∙실적개요
(2)전기 결산의 주요 토픽
(3)금년도 예정시책∙실적면 과제
(4)사업 분석

도표. 기본실적지표 Right-on(연결)
표. 부문별 매출액
표. 출점형태별 기말 점포 수
표. 업태별 기말 점포 수
표. 경쟁사

주식회사 Hobonichi(37~42페이지)

(1)사업∙실적개요
(2)재무부분의 주요 토픽
(3)2019년 8월기 주요 사업 시책
(4)금년도 예정 시책∙실적부분 과제
(5)사업분석

도표. 기본실적지표
표. 유동성∙건전성∙수익성 각종 비율
표. 분야별 실적지표
표. 사업 관련 그래프 매출액 구성비
표. 사업 관련 그래프 2019/8기 해외 매출액 내역
표. 예상되는 동사 경쟁사

엽계 리포트
①2019년판 어뮤즈먼트 산업의 현상과 트렌드 분석(43~58페이지)
~어뮤즈먼트 산업의 현상~

∙어뮤즈먼트 산업의 현상
1. 어뮤즈먼트 산업 총 시장규모 추이
2. 어뮤즈먼트 기기 시장규모 추이
(1) 어뮤즈먼트 기기 판매금액 국내외별 추이
(2) 어뮤즈먼트 기기 판매금액 카테고리별 추이
①2017년도까지 카테고리별 판매금액
②2018년도 카테고리별 판매금액 추계
(가)크레인+기타 경품 제공기기
(나)경품류
(다)콘솔게임
(라)음악게임
(마)메달게임
(바)어뮤즈먼트 벤더
(사)게임용 카드∙칩류
(아)콘텐츠 과금, 셰어모델 등 매출
③2006년도와의 카테고리별 판매금액 구성비 비교
3. 참여인구 추이
(1)참여인구 추이
(2)남녀별∙연령대별 참여인구 추이
①남녀별 추이
②연령대별 추이
(3) 2019년 이후 참여인구 예측
(4) 오락실과 기타 레저와의 관련성

표. 어뮤즈먼트 산업 시장규모
그림. 어뮤즈먼트 기기 판매금액 추이
그림. 오퍼레이션 매출액 추이
표. 어뮤즈먼트 기기 판매금액 국내외별 추이
표. 일본 어뮤즈먼트 기기 판매금액-카테고리별 추이
그림. 2017년도어뮤즈먼트 기기 판매금액 -카테고리별 구성비
표. 일본 어뮤즈먼트 기기 판매금액 - 카테고리별 예측
그림. 2018년도어뮤즈먼트 기기 판매금액 카테고리별 구성비-예측
표. 카테고리별 판매금액 구성비 비교(2006년과 2018년도)
그림. 판매금액 카테고리별 구성비 비교
표. 오락실∙게임코너에 대한 참여율∙활동횟수∙비용 추이
그림. 참여율∙활동횟수∙비용 추이
표. 오락실∙게임코너 남녀별 참여율 추이
그림. 남녀별 참여율 추이
표. 오락실∙게임코너 남녀별∙연령대별 참여율(2018년)
그림. 2018년 연령대별 참여율
그림. 연간 참여횟수와 연간 참여비용의 각 레저 맵핑
표. 참여횟수와 참여비용
그림. 참여율과 참여희망률의 각 레저 맵핑
표. 참여율과 참여희망률

②2019년판 라스트원마일 물류 시장의 실태와 전망(59~69페이지)
~라스트원마일 물류 시장의 동향②~

∙고령자의 생활지원서비스
1. 일본 고령화사회와 제도에 대하여
∙개호보험제도(2000년)
∙개호보험제도 개정(2015년)
∙지역포괄케어시스템
2. 라스트원마일 관련 고령자지원서비스 동향
∙요코다시서비스(보통 개호보험에서 급부대상 아닌 서비스를 지자체가 독자 재원에서 부담하는 서비스)란
∙개호보험제도 개정에 따른 영향
∙라스트원마일 관련 고령자지원서비스를 전개하는 물류 사업자 동향
3. 향후 동향
4. 택배 사업자의 생활지원서비스에 대한 대응 상황
YAMATO HOLDINGS 「프로젝트G」
고치현 오토요초 「오토요 택배서비스」
다마뉴타운(쇼핑지원∙돌봄서비스)
SG홀딩스 「지자체와 지역활성 포괄 연계 협정 체결」
JAPAN POST 「돌봄방문서비스」
∙기타 토픽
1. 이동판매와 돌봄서비스
2. 택배박스와 오키하이(置き配, 지정장소택배서비스)
∙택배박스
∙오키하이
OKIPPA란
3. 드론에 의한 라스트원마일 배송
【요코스카시의 낙도 드론 배송서비스】 개요

그림. 개념도
표. 체결 지자체 일람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9년 8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70~76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77~87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19년 9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19년 9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9년 9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19년 9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의 동향(2019년 8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19년 9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19년 8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후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 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19년 9월분-일본SC협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