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0일 수요일

가드닝, 가정텃밭-가드닝 관련 자재의 구입·이용실태 ~차세대를 담당하는 젊은층·패밀리층의 소비실태~/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가드닝 관련 자재의 구입·이용실태 ~차세대를 담당하는 젊은층·패밀리층의 소비실태~(일본어판)
자료코드: R61201501 / 2019년 11월 20일 발행 /A4 49
YDB회원 열람 불가


리서치 내용

1. 응답자 속성

2. 가드닝·가정텃밭 관련 용품의 소비실태

(1) 가드닝 실시 상황
  ① 가드닝의 개시 시기
  ② 가드닝을 시작한 동기·목적
  ③ 가드닝 정보원
  ④ 가드닝 장소
(2) 가드닝 관련 용품 구입 상황
  ① 가드닝 관련 용품 구입 장소
  ② 자주 구입하는 가드닝 용품(식물)
  ③ 자주 구입하는 가드닝 용품(자재)
  ④ 가드닝 용품의 예산(식물)
  ⑤ 가드닝 용품의 예산(자재)
(3) 가드닝 용품에 대한 요망
  ① 가드닝 용품(식물)에 대한 요망
  ② 가드닝 용품(자재)에 대한 요망
(4) 가드닝 용품의 향후 구입에 대해서
  ① 가드닝 관련 용품 구입 의향
  ② 가드닝 용품의 향후 구매 예산액
  ③ 향후 가드닝 관련 용품을 구입하고 싶은 점포 형태
(5 )가드닝에 관한 인터넷 이용에 대해서
  ① 가드닝에 관한 인터넷 이용 목적
  ② 가드닝에 관해서 인터넷을 이용한 정보 수집으로 이용하는 방법
  ③ 가드닝에 관한 정보 수집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
  ④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 경험이 있는 가드닝 용품(식물)
  ⑤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 경험이 있는 가드닝 용품(자재)
(6) 가정텃밭의 실시 상황
(7) 가정텃밭 실시자의 실시 상황
  ① 가정텃밭을 시작한 동기·목적
  ② 가정텃밭의 경험 연수
  ③ 가정텃밭을 실시하고 있는 장소
  ④ 재배 경험이 있는 채소
  ⑤ 가정텃밭을 시작해서 좋았던 점
  ⑥ 가정밭에 대한 불만
  ⑦ 가정텃밭에 관해서 인터넷 이용 목적
  ⑧ 가정텃밭에 관해서 인터넷을 이용한 정보 수집으로 이용하는 방법
  ⑨ 가정텃밭에 대한 정보 수집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
  ⑩ 가정텃밭의 실시 경험이 없거나 관둔 이유
  ⑪ 향후 가정텃밭의 실시 의향
  ⑫ 가정텃밭에 관심은 있지만 시작하지 않는 이유
  ⑬ 향후 재배하고 싶은 야채(경험자·가정텃밭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

조사대상 상품

<식물>
화묘, 분재, 가정텃밭(야채묘·과수묘), 그린커튼<식물(여주·오이·나팔꽃 등)을 건축물 바깥에 생육시킴으로써 건축물의 온도 상승 억제를 도모하는 에너지절약 방법>, 허브·수목·구근·잔디·그랜드커버플랜츠, 기타



<자재>
발·플래터, 배양토, 단용토, 농약, 유기비료, 무기비료, 액체비료, 식물활력제, 가드닝 관련 기기, 래티스, 트렐리스, 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