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0일 수요일

가드닝, 가정텃밭-2019년판 가드닝·가정텃밭 시장의 전망과 판매채널의 철저 연구(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15000/ A4 373p/ 2019. 11. 15

가드닝 관련 기업의 식물과 관련 자재의 취급 실태, 판매 상황, 참가 각사의 시장 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2024년도 가드닝 시장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 상품: 식물(화단용 모종, 꽃나무, 알뿌리식물, 분재, 잔디·그랜드 커버 플랜츠, 야채 모종류)/가드닝 자재(분재·플랜터, 농약, 비료, 용토, 관련 상품, 가든가구, 원예 관련 기기(분무기, 살수용품, 철물, 공구 관련), 잔디깍기기계·예초기·스트링 트리머)
조사대상처: 식물취급기업(종묘 메이커, 화훼 도매시장, 유통업, 홈센터, 가든센터, 플라워숍, 대여농원, 조경녹화업, 외)/가드닝 자재 취급기업(자재 메이커, 원예 자재 소매점, 기타)/농림수산성, 업계단체, 업계잡지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및 전화, 앙케트를 통한 
조사 기간: 2019년 8월~2019년 11월

◆자료 포인트
• 주력 고객의 고령화가 진행되는 가디닝·가정텃밭 시장, 신규고객 획득을 위한 유력 업의 대응 동향.
• 소비자 구매 행동을 독자적 인터넷조사로 분석, 연령대별 구매 이용 실태를 철저히 검증
∙ 전체 소비행동의 특징·차세대 중심 소비자 30.40대(청년층)의 소비행동 실태, SNS이용의 실태 등
∙ 가정텃밭에 관심은 있지만 시작할 수 없는 이유, 불만점, 좋았던 것 등
• 식물·자재별 가드닝 시장의 2024년 중기 전망
• 최종 채널별 가드닝 시장의 2024년 중기 전망
• 가드닝·가정텃밭 시장의 EC화율을 주요기업의 대응 소개와 함께 2024년도까지 예측

◆리서치 내용

1장 가드닝·가정텃밭 시장 현황 분석과 전망

1. 가드닝가드닝·가정텃밭의 시장규모 추이
2. 가드닝·가정텃밭의 시장규모 예측(2020~2024년도)
3. 판매채널별 시장규모 예측(2018~2024년도)
4. 2024년을 향하는 가드닝·가정텃밭 시장 전망
5. 가드닝·가정텃밭 시장 확대를 위한 과제와 포인트
6. 가드닝 학습 시장의 동향

2장 가드닝·가정텃밭 시장 상품분야별 시장 동향

1. 화단용 모종
2. 채소 모종·과수 모종
3. 꽃나무
4. 알뿌리식물
5. 잔디·그라운드 커버 플랜츠
6. 분재·플랜터
7. 가정 원예용 농약
8. 가정 원예용 비료
9. 가정 원예용 배양토
10. 가드닝용 잔디깎기기계·예초기

3장 가드닝·가정텃밭 시장 판매채널 철저 연구

1. 가드닝·가정텃밭 관련 기업의 판매채널의 상황
2. 홈센터
3. 가든센터·원예점
4. 플라워숍
5. 통신판매(인터넷 통신판매 포함)의 가드닝 관련 상품의 판매 동향
6. 대여농원·시민농원

4장 가드닝·가정텃밭 관련 용품 구입 이용 실태

1. 응답자 속성
2. 가드닝·가정텃밭 관련 용품의 소비 실태

5장 가드닝·가정텃밭 관련 최신 데이터

1)신품종 등록 현황
2. 화훼 관련 유전자재조합식물(GMO) 목록
3. 종묘 수출입 실적 추이(2012~2018년)
4. 화훼 시장 유통 조사(2008~2018년)
5. 가계조사연보
6. 여가에 관한 조사(레저백서)
7. 홈센터 시장의 개황

6장 유력 참가기업의 전략

<홈센터>
주식회사 Cainz 외 6사

<가드닝자재 메이커>
IRISOHYAMA 주식회사 외 21사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