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0일 금요일

옴니채널, EC사이트, 사이트구축 - 2016 EC사이트 구축/운영대행 시장의 실태와 전망 –옴니채널 시대를 향한 구축・운영 트렌드와 사업자 전략-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 EC사이트 구축/운영대행 시장의 실태와 전망 –옴니채널 시대를 향한 구축・운영 트렌드와 사업자 전략-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20300  / A4 213p / 2016.01.25



 일본 EC 시장이 계속 성장하는 가운데, EC사업자의 「옴니채널」「무경계EC」「B2BEC」를 키워드로 EC사이트에 대한 재투자가 활발해지고 있다. 이와 함께, 보편화가 진행되었던 EC사이트 구축 시장도 새로운 사업자 간의 경쟁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EC사이트를 구축했으나, 매출 극대화가 실현되지 않은 기업에 대한 운영대행・지원 시장도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EC사이트 구축/운영대행 시장을 견인하는 주요 15사에 대한 직접 취재를 통해 업계 실태를 철저히 해부하여 향후를 전망했다.


◆조사개요조사대상: EC사이트 구축 사업자 및 EC사이트 운영대행 사업자
조사방법: 전문 조사원의 직접 면담 취재를 주로, 전화를 이용한 취재와 문헌 조사 등을 병용
조사기간: 2015년 10월~2016년 1월


◆본 자료의 포인트• 계속 성장하는 EC시장의 주요 사업자 15사에 대한 직접 취재를 통해 EC사업자/EC사이트 구축 사업자/운영대행 사업자의 실태를 철저히 조사
• 본 보고서 1권으로 「옴니채널」 「무경계EC(인바운드 EC)」 「B2B」 등 EC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대응 동향이 파악 가능


◆리서치 내용


Ⅰ. 총론


1. 주변 환경
  1.1. EC시장 및 EC화율 모두 계속 상승
  1.2. 인터넷 리터러시(Literacy) 향상으로 EC이용 장벽도 낮아지고 있다
  1.3. 「결제대행」과 「마케팅 오토메이션」이 주목 테마
2. EC사이트 구축/운영 대행 시장규모
  2.1.  EC시장의 확대를 배경으로 EC구축 시장/운영대행 시장 모두 성장
3. 시장동향
  3.1. EC시장은 「중견~대기업 규모」와「중소규모」로 니즈가 양극화
  3.2. 「옴니채널」 「무경계EC」 「B2B」가 EC사업자의 투자 의욕을 촉진
  3.3. EC사이트 구축 사업자의 호실적을 지탱하는 3개의 요인
  3.4. 운영대행 시장은 「EC시장의 저변 확대」와 「대기업의 BPO」가 견인
4. EC사이트 구축/운영대행 시장 예측과 전망
  4.1. 성장 기조는 계속되나, 성장률은 안정감을 보일 것으로 예측


Ⅱ. EC사이트 구축/운영대행 시장동향


1. EC사이트 구축 시장동향
  1.1. 시장 개황
  1.2. 시장동향
  1.3. 시장규모
  1.4. 패키지형 시장의 동향 분석
  1.5. SaaS형 시장의 동향 분석
  1.6. ASP카트 시장의 동향 분석
  1.7. 주요 사업자의 전략 분석
  1.8. EC사이트 구축 시장 예측
2. EC사이트 운영대행 시장동향
  2.1. 정의와 시장 개황
  2.2. 시장규모
  2.3. 주요 사업자의 동향과 전략 분석
  2.4. EC사이트 운영대행 시장 예측


Ⅲ. 개별 기업의 동향과 대전


ecbeing
NEC
아이티포
아이테크한큐한신
인터팩토리
S큐비즘
커머스21
시스템인티그레이터
스탁스
일본유니시스
퓨처숍
록온
에프카페
넷숍소켄
Brangista


Ⅳ. 관련 시장동향


1. EC시장의 동향
  1.1. E커머스 시장규모의 추이(2008년~2013년)(B to C)
2. 스마트폰 커머스 시장의 동향
  2.1. 시장 환경
  2.2. 일본 BtoC 스마트폰•커머스의 주요 동향
  2.3. 일본 BtoC 스마트폰•커머스 시장규모 예측
  2.4. 소비자 앙케트 결과~스마트폰•커머스 이용 경험에 대하여
3. EC결제 서비스 시장
  3.1. 시장 개황
  3.2. EC결제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유통 총액 추이
  3.3. 시장 예측
4. 신용카드 쇼핑 시장동향
  4.1. 시장 개황
  4.2. 주목할 만한 동향
  4.3. 장래 예측
5. 태블릿 POS 시장동향
  5.1. 시장 배경
  5.2. 태블릿 POS 보급 상황
  5.3. 장래 전망
6. 포인트 서비스 시장 개황
  6.1. 공통 포인트 시장동향
  6.2. 포인트 서비스 시장의 전망
7. 디지털마케팅 서비스 시장동향
  7.1. 디지털마케팅 서비스 시장 개황과 예측
  7.2. 디지털마케팅 툴의 시장동향
8. 소셜기프트 시장의 개황
  8.1. 시장 개황
  8.2. 주목할 만한 동향
  8.3. 장래 예측
9. 큐레이션 서비스 시장의 동향
  9.1. 시장 개황과 예측
  9.2. 주목할 만한 동향~다방면으로 확대되는 큐레이션 서비스의 활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