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4일 수요일

화장품시장,일본화장품시장,아시아화장품 - 2015년판 ASEAN 화장품 마케팅 총람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년판 ASEAN 화장품 마케팅 총람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4900 / A4 644p / 2015.09.08



일본국내 화장품 시장이 성숙하는 가운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기대되는 ASEAN 5개국의 화장품 시장현황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 조사 개요


조사목적:본 조사는 ASEAN에서도 선진국에 속하는 5개국(인도네시아, 타이,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지아)
화장품 시장을 조사·분석하여 중국 화장품 시장의 현상 파악과 향후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국:인도네시아, 타이,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지아
조사대상 화장품시장:
  스킨케어 화장품⇒스킨, 미용액, 모이스처크림, 로션, 세안료, 클렌징, 팩, 외
  메이크업 화장품⇒파운데이션, 립스틱, 분,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아이메이크업, 네일컬라, 립밤, 볼터치
  헤어 화장품⇒샴푸(린스인 샴푸), 헤어트리트먼트, 각종 스타일링제, 헤어린스, 헤어컬러, 기타
  프레이그런스 화장품⇒ 오드콜로뉴, 향수
조사대상:화장품 메이커, 소매점, 정부관련부문
조사방법:직접 면접조사, 전화조사 및 매장조사
조사기간:2015년 5월~2015년 9월



◆본 자료의 포인트

• ASEAN(아시안) 5개국(인도네시아, 타이,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지아) 화장품 시장이 1권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필독의 마케팅·리포트
• ASEAN 5개국의 국가별 개요·기초정보를 게재
• ASEAN 5개국의 총 시장 개황과 총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유통경로별 시장규모(2014년), 메이커 점유율(2014년)를 게재
• 국가별의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제품별 메이커 점유율(2014년), 국가별의 유통경로별 시장규모(2014년)를 게재
• 일본분야 메이커의 전개 상황을 게재
• 일본분야·구미분야·한국분야 메이커 40사의 진출국 상황 리스트를 게재
• 유력 메이커 9사의 사례 연구를 실시
• ASEAN 5개국의 화장품 시장의 향후의 전망과 시장개척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분석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ASEAN 5개국의 화장품 시장의 전모

1. ASEAN 5개국의 시장개황과 총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1) 총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2) 시장 개황
    (1) 인도네시아
    (2) 타이
    (3) 필리핀
    (4) 베트남
    (5) 말레이지아
2. ASEAN 5개국의 국가별 시장 구성비(2014년)
3. ASEAN 5개국의 국가별 성장률 비교(2010~2014년)
4. ASEAN 5개국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
  1) 총 시장
  2) 국가별
5. ASEAN 5개국의 제품별 시장규모(2014년)
  1) 총 시장
  2) 국가별
6. ASEAN 5개국의 유통경로별 시장규모(2014년)
  1) 총 시장
  2) 국가별
7. 일본계 메이커의 전개 상황
8. ASEAN 5개국의 화장품 시장의 향후의 전망과 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 전략
  1) ASEAN 5개국의 화장품 시장의 향후의 전망
  2) 시장 개척을 향한 마케팅 전략
    (1) 소구 포인트는 ‘미백’‘안전·안심’‘고품질’‘TOKYO발’
    (2) 인지도 향상(PR·판촉·광고홍보)
    (3) 유통 파트너의 활용
    (4) 소득층별 제품 전개
    (5) BOP층 어프로치
    (6) 할랄의 대응
9. 유력 메이커 참가 상황 일람(40사)

제Ⅱ장 ASEAN 5개국의 국가별 화장품 시장 분석

[인도네시아편]
1. 시장 연혁
2.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1) 총 시장
  2) 제품별 시장
    (1) 제품별 총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이그런스 시장
3. 시장 개황
4. 외자계 메이커의 마케팅 전략
  1) 생산전략·제품전략
  2) 유통전략·프로모션전략
5. 메이커 점유율(2014년)
  1) 총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이그런스 시장
6. 유통경로별 시장규모(2014년)
7. 향후 전망
  1) 미백 화장품의 수요 확대
  2) 천연 화장품의 수요 확대
  3) 할랄 화장품 브랜드의 증가

[타이편]
1. 시장 연혁
2.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1) 총 시장
  2) 제품별 시장
    (1) 제품별 총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이그런스 시장
3. 시장 개황
4. 외자계 메이커의 마케팅 전략
  1) 생산전략·제품전략
  2) 유통전략·프로모션전략
5. 메이커 점유율(2014년)
  1) 총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이그런스 시장
6. 유통경로별 시장규모(2014년)
7. 향후 전망
  1) 미백 화장품 수요 확대
  2) 남성용 화장품 브랜드 증가
  3) HM, CVS 등 조직 소매업 루트의 확대

[필리핀편]
1. 시장 연혁
2.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1) 총 시장
  2) 제품별 시장
    (1) 제품별 총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이그런스 시장
3. 시장 개황
4. 외자계 메이커의 마케팅 전략
  1) 생산전략·제품전략
  2) 유통전략·프로모션전략
5. 메이커 점유율(2014년)
  1) 총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이그런스 시장
6. 유통경로별 시장규모(2014년)
7. 향후의 전망
  1) 미백 화장품 수요 확대
  2) BOP층에 어프로치 하는 브랜드 증가
  3) 약국이나 조직 소매업 루트의 확대

[베트남편]
1. 시장 연혁
2.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1) 총 시장
  2) 제품별 시장
    (1) 제품별 총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이그런스 시장
3. 시장 개황
4. 외자계 메이커의 마케팅 전략
  1) 생산전략·제품전략
  2) 유통전략·프로모션전략
5. 메이커 점유율(2014년)
  1) 총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이그런스 시장
6. 유통경로별 시장규모(2014년)
7. 향후의 전망
  1) 미백 화장품·UV케어 제품의 수요 확대
  2) 매스(대량)용 브랜드 확대
  3) 약국과 조직 소매업 루트의 확대

[말레이시아편]
1. 시장 연혁
2.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1) 총 시장
  2) 제품별 시장
    (1) 제품별 총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이그런스 시장
3. 시장 개황
4. 외자계 메이커의 마케팅 전략
  1) 생산전략·제품전략
  2) 유통전략·프로모션전략
5. 메이커 점유율(2014년)
  1) 총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이그런스 시장
6. 유통경로별 시장규모(2014년)
7. 향후의 전망
  1) 고급 화장품 수요 확대
  2) 천연 화장품 수요 확대
  3) 민족별로 타깃을 압축한 브랜드의 증가

제Ⅲ장 유력 메이커의 전략 분석

가오
가네보화장품
고세
시세이도
피·앤드·지(P&G)
맨덤
유니레버(Unilever N.V./Unilever PLC)
로트제약
로레알(L’Oréal)

제Ⅳ장 ASEAN 5개국 국가별 개요·기초정보

1. ASEAN 5개 국가별 개요 일람
2. ASEAN 5개국의 경제동향
  1) 실제 GDP 성장률 추이
  2) 명목 GDP 추이
  3) 1명 당 명목 GDP 비교
  4) 무역수지
3. ASEAN 5개국의 인구 동태
  1) 총인구 추이
  2) 국가별 인구 추이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