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1일 목요일

[자판기] 2014년판 자판기 비즈니스의 현상과 장래 전망(자판기, 자동판매기) by 야노경제연구소

<자판기, 자동판매기> 2014년판 자판기 비즈니스의 현상과 장래 전망(일본어판)
자료 코드 C56110500  / A4 449p / 2014.06.30

   본 조사 리포트는 자판기시장을 둘러싼 상황을 참여기업별, 상품별, 장소별 등 다방면으로 분석해 관련기업 각 사의 전략을 취재함으로써 각 사의 향후 방향성 및 마켓 방향성을 분석한다.

■본 자료의 포인트
•양에서 질로 방향 전환한 자판기시장의 다음 성장 수단은?
•소비세 인상에 대한 상품 메이커 및 오퍼레이터 각 사의 대책과 그 효과는?
소비세 인상이 자판기에 미친 영향과 향후 전망을 게재
•지진재해 이후 에너지절약 자판기, LIFE LINE VENDER가 확대되고 있다. 각 사의 대응상황을 게재
•유력 설치장소 동향, 자판기 모델별 동향도 게재. 다음 겨냥 장소는?
•자판기 제조 메이커, 오퍼레이터 주요 기업, 상품 메이커를 대상으로 면접 취재. 생존을 건 치열한 경쟁. 각 사의 전략을 철저 분석

■게재 내용

제Ⅰ장 자판기 비즈니스의 전체 동향

1. 자판기시장의 전체 동향
  (1) 자판기 비즈니스의 전체 동향
     ◆자판기의 연간 보급대수 추이와 향후 예측(2007~2015년)
     ◆자판기의 연간 자판금액 추이와 향후 예측(2007~2015년)
  (2) 음료자판기의 시장동향
      (3) 주류자판기의 시장동향
  (4) 과자∙식품자판기의 시장동향
  (5) 기타 자판기의 시장동향
2. 자판기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
  (1) 자판기시장의 내부요인
  (2) 자판기시장의 외부요인
3. 소비세 인상이 자판기 비즈니스에 미친 영향
  (1) 소비세 인상이 자판기시장에 미친 영향
        ■증세 전후의 판매에 미친 영향
        ①청량음료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③오퍼레이터
  (2) 자판기의 가격개정 상황
        ■취급자판기의 가격개정 상황
        ①청량음료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③오퍼레이터
  (3) 상품 메이커∙오퍼레이터 각 사의 대책
        ■증세에 대한 대책과 향후 방침
        ①청량음료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③오퍼레이터
  (4) 소비세 인상으로 인한 향후 영향
4. 자판기 비즈니스에 관한 토픽
  (1) 전자머니 대응 자판기의 동향
        ■전자머니 대응 자판기의 대응 상황
        ①청량음료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오퍼레이터
        ④자판기메이커
  (2) 에너지절약대응•환경대응 자판기의 동향
        ■에너지절약대응・환경대응형 자판기의 대응 상황
        ①청량음료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③오퍼레이터
        ④자판기메이커
  (3) 사회공헌형 자판기의 동향
        ■자판기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대응
        ①청량음료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③오퍼레이터
        ④자판기메이커
5. 자판기 비즈니스의 장래 전망
  (1) 시장의 과제•문제점
  (2) 자판기 비즈니스의 향후 전망

제Ⅱ장 자판기 비즈니스와 관련된 음료•식품 시장동향

1. 음료시장 동향
  (1) 음료시장의 전체 동향
  (2) 음료시장의 판매 채널별 구성비
2. 과자∙식품시장 동향
      (1) 아이스크림•빙과시장의 전체 규모
      (2) 스넥과자시장의 전체 동향
      (3) 초콜릿시장의 전체 동향
      (4) 추잉껌시장의 전체 동향
      (5) 캔디•카라멜시장의 전체 동향
      (6) 빵시장의 전체 동향 

   
제Ⅲ장 자판기 비즈니스의 유통단계별 동향

1. 자판기 비즈니스의 전체 유통 동향
  (1) 유통 채널의 구조 파악
  (2) 이익 구조•특징
2. 자판기 메이커의 동향
  (1) 자판기 메이커의 전체 동향
    ◆자판기의 연간 출하대수 추이와 향후 예측(2007~2015년)
    ◆자판기의 연간 출하금액 추이와 향후 예측(2007~2015년)
  (2) 자판기 메이커의 판매 전략
    ①업태별 판매동향
    ②판매전략
    ③가격전략
    ④개발동향
  (3) 자판기 메이커의 향후 전망
3. 오퍼레이터의 동향
   (1) 자판기 오퍼레이터의 전체 동향
   (2) 오퍼레이터 자판기 전개 대수별 점유율(2013년도)
  ◆전업 오퍼레이터 자판기 전개 대수 랭킹(2013년도)
 (3) 오퍼레이터의 판매전략
    ①설치장소 동향∙전략
    ②신규 설치장소 개척동향∙개척방침
    ③설치장소별 상품동향, 상품전개전략
    ④대당 매출 확대를 위한 시책
   (4) 오퍼레이터의 향후 전망
  ◆오퍼레이터 일람
4. 상품 메이커의 동향
  (1) 상품 메이커의 전체 동향
    ①음료
    ◆자판기 전개 대수별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②과자∙식품
  (2) 상품 메이커의 판매 전략
    ①음료
           ⅰ.설치장소 동향・전략
           ⅱ.신규 설치장소 개척동향・개척방침
           ⅲ.설치장소별 상품동향, 상품전개전략
           ⅳ.대당 매출 확대를 위한 시책
    ②과자식품
           ⅰ.설치장소 동향・전략
           ⅱ.신규 설치장소 개척동향・개척방침
           ⅲ.설치장소별 상품동향, 상품전개전략
           ⅳ.대당 매출 확대를 위한 시책
  (3) 상품 메이커의 향후 전망
    ①음료
    ②과자∙식품
 
제Ⅳ장 상품별 동향

1. 자판기의 모델별 동향
 (1) 캔•PET병 자판기
 (2) 컵식 자판기
 (3) 종이팩 자판기
 (4) 과자∙식품 자판기
 (5) 아이스크림 자판기
2. 유력 상품동향
   (1) 특정보건용 상품으로 활성화 한 콜라음료
   (2) 성인을 위한 제안이 증가하는 탄산음료, 신규 기축상품도 발매
   (3) 회복기조의 차음료
   (4) 카운터커피의 영향이 염려되는 커피음료
   (5) 안정적 니즈의 미네랄워터
   (6)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은 에너지드링크
   (7) 지하철을 중심으로 확대되는 신선 과실

제Ⅴ장 유력 설치장소 동향

1. 유력 설치장소 동향
  (1) 교통채널
  (2) 직장 주변
  (3) 학교
  (4) 파칭코 홀
  (5) 스포츠 관련 시설
         ①피트니스클럽•스포츠클럽
         ②테니스클럽
         ③풋살코트
  (6) 레저시설
         ①테마파크•유원지
         ②오락시설
         ③볼링장
  (7) 온욕시설
  (8) 도시호텔
2. 설치장소별 구성비
     (1) 인도어•아웃도어 설치장소별 자판기 대수 구성비
     (2) 설치장소별 자판기 대수 구성비
3. 유력 설치장소의 향후
4. 유력 설치장소의 관련 데이터
  (1) 업계별 랭킹
  (2) 신규 개업상황과 계획

제Ⅵ장 유력 기업동향

【자판기 메이커】
(주)구보타
산덴(주)
후지전기(주)

【자판기 오퍼레이터】
어반 벤딩 네트워크(주)
어시드(주)
(주)APEX
(주)WEX
기타칸토 펩시콜라 판매(주)
(주)산코
산토리베버리지서비스(주)
(주)선벤딩 토호쿠
(주)재팬 베버리지 홀딩스
(주)체리오 츄부
(주)하치요
(주)유카

【상품 메이커】
<<음료 메이커>>
 아사히음료(주)
 (주)이토엔
 오쓰카식품(주)
 코카콜라 이스트 재팬(주)
 코카콜라 웨스트(주)
 산토리 푸즈(주)
 다이도 드링코(주)
 일본담배산업(주)
 폿카 삿포로 푸드&베버리지(주)
 모리나가유업(주)

<<과자∙식품 메이커>>
 에자키 구리코(주)
 (주)코모
 도요수산(주)
 (주)니치레이 푸즈
 롯데상사(주)

【기타】
(주)JR동일본 워터비즈니스

【간이개표(오퍼레이터)】
(주)인덴우유판매
오스미벤더
(주)오토스넥
(주)가디악
간다상사
산가리아상사(주)
(유)회사시로키야
스깃코식품
다카기•푸즈(주)
(유)다카하시상점
중국신와(주)
(주)나부루
(유)난키다이드
(주)네스코
벨상사(주)
마쓰야마자판기서비스(주)
미야우치상사
(유)야하기상회
요로국제물산(주)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