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1일 목요일

[자동차 소프트웨어] 2014년도판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장 -자동차용 소프트 주력판-(소프트웨어) by 야노경제연구소

<자동차 소프트웨어> 2014년도판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장 -자동차용 소프트 주력판-(일본어판)자료 코드 C55114800  / A4 485p / 2014.06.25

   본 조사 리포트는 자동차 메이커의 소프트 전략, 소프트 메이커의 개발 내용, 부품 메이커와의 관련성을 조사했습니다. ISO26262 대응과 모델 베이스 개발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등 정보계, 파워트레인계, 자동차의 통합제어, 보디계별 개발의 장래를 분석했습니다. 또한, 신흥국용 소프트 개발의 장래성도 분석했습니다.

■본 자료의 포인트
•소프트 메이커/ECU 메이커/툴 메이커/Tier1/자동차 메이커의 편성 전략을 철저 조사

■게재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1. 시장동향
   Point1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장규모
   Point2 유럽 ISO26262 선행으로 시작된 기능안전 추진
   Point3 ISO26262 대응을 위해 MBD 도입
 2. 기업동향
   Point1 도요타자동차는 주행계는 계열로, 정보통신•보디계는 독립계
  Point2 닛산자동차는 히타치계 기업과 공동 보조
   Point3 혼다기켄공업은 자사 내부 그룹에서 소화
 3. 전망과 과제
   Point1 LinuxOS, HTML5에 의한 차재 소프트웨어 탄생 예감
   Point2 AUTOSAR는 위협으로 절호의 기회
   Point3 자동차용 소프트웨어에 높아지는 해커 공격

제Ⅰ장 총론

1.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장규모
  (1) 2013년 일본의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장규모(14년도판 카운트)
  (2)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장규모가 커지는 이유
  (3) 소형차 주류 시장에서 당초 기대한 폭발력은 있을까?
  (4) 2030년을 목표로 새롭게 태어나는 Linux/HTML5에 의한 시장
2.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역사와 진화
 (1) 자동차용 일렉트로닉스(ECU)의 역사
   (2) 자동차용 ECU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방법의 로드맵
 (3) 자동차용 ECU의 개수 추이
 (4) 전자시스템•소프트웨어의 차량원가비율
   (5)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분류와 특징
   (6) 2014년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전체동향
   (7) 차재 소프트웨어의 용량의 거대화
3.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시장의 실태
 (1)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특징
 (2) 시장 전체동향
 (3) 일본의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업계 구조도
4. 일본의 자동차 개발•생산구조
 (1) 일본 특유의 “계열에 의한 자동차 생산방식”
 (2) 일본과 구미의 자동차개발의 차이
5. 「기계(메이커)>전기>소프트웨어」의 파워 관계에 변화
6. 자동차 업계의 전체동향
   6-1. 세계 자동차산업의 현상
   6-2. 자동차제조의 장래
   6-3. 일본 자동차산업의 차세대
   6-4. 일본 자동차산업의 현상
     (1) 소비 증세
     (2) 엔화하락의 메리트
     (3) 경자동차
     (4) 3.11
   6-5. 미국 자동차산업의 현상
   6-6. 유럽 자동차산업의 현상
   6-7. 러시아 자동차산업의 현상
   6-8. 중국 자동차산업의 현상
     (1) 시장의 가능성, 문제점
     (2) 컨트리 리스크
     (3) 제품 수준
   6-9. 한국 자동차산업의 현상
   6-10. 인도 자동차산업의 현상
   6-11. 타이 자동차산업의 현상
   6-12. 인도네시아 자동차산업의 현상
   6-13. 말레이시아 자동차산업의 현상
   6-14. 남미 자동차산업의 현상
   6-15. 아프리카 자동차산업의 현상
7. 다양화되는 참여 메이커
  (1) 반도체, 메커니즘, IT벤처도 노리는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2) 반도체 메이커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사업
    (3) 차재 ECU에서는 향후 DSP를 사용하지 않게 된다
8.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생존 전략
  (1) MBD(모델 베이스 개발)에 강한 인재확보가 필수
    (2) MBD 툴을 상품에 임베디드할 필요성
  (3) 작아도 MBD 사업으로 전환하는 기업
    (4) 어세스먼트와 인증
    (5) Tier1 모듈 메이커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생존 전략
9. 도요타, 닛산, 혼다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략
  9-1. 일본 3대 자동차 메이커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내제/외제 상황
    9-2. 도요타자동차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략
     (1) 「BR제어 소프트웨어 개발실」 설립과 인원증강
     (2)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세계 분업체제
     (3) 전자 플랫폼
     (4) 도요타와 덴소
     (5) 도요타의 TTDC의 존재 의의
     (6) 도요타의 ECU 플랫폼 공통화
     (7) 도요타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강화책에서의 덴소의 역할
   9-3. 닛산자동차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략
     (1) 닛산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사업의 역사
     (2) 히타치 계열에 대한 높은 의존도
     (3) 미쓰비시자동차공과의 바터
     (4) 외주화는 정보계에서
  9-4. 혼다기켄공업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략
             (1) 계열 4사와 내제로 조달
             (2) MBD 대폭적인 채용
10. 스마트 커뮤니티 시대의 차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10-1. 사회구조 변화에 대응한 차재 소프트웨어
  10-2. 스마트시티에 대응한 차재 소프트웨어
11. EV시대의 주행제어시스템 개발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11-1. EV시대에 대응한 차재 소프트웨어
  11-2. EV시대의 자동차산업 비즈니스 모델
  11-3. EV와 네트워크에 의해 변하는 자동차사회
  11-4. 중국에서는 EV부정, TSI 전환!
  11-5. EV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플레이어
  11-6. 가솔린엔진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11-7. 도요타의 주행제어 통합화 시대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12. 자동운전/ADAS 개발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12-1. 자동운전카의 전체동향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12-2. 카 일렉트로닉스의 OSS 탑재 추이 예측
    12-3. LinuxOS의 차재 이용
    12-4. 구글의 산업구조 역전 시스템에 도전하는 일본 자동차산업
     (1) 광고⇔제조의 산업구조 역전
     (2) 캐리어⇔OS의 산업구조 역전
     (3) 구글 카에 의한 자동차 산업구조 역전
     (4) 구글의 강점은 대뇌(판단)기능기술
     (5) 차재 HMI에서 세계를 리드하는 일본 자동차산업
13. 차재 HMI시스템(정보계&보디계) 개발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13-1. 차재 HMI의 OS
  13-2. QNX의 차재 HMI 소프트웨어 개발
    13-3. HTML5와 커뮤니티
  13-4. 주요 각 사의 차재 HMI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동향, 견해
     (1) 「부드러운 소프트」란 무엇인가
     (2) NVIDIA의 차재 Linux 대응
     (3) 후지쓰텐의 차재 Linux 대응
     (4) 히타치의 차재 Linux 대응
     (5) 후지쓰세미컨덕터의 차재 Linux 대응
     (6) 인텔의 차재 Linux 대응
     (7) 파나소닉의 차재 Linux 대응
     (8) 정보계 시스템 조직의 어려움
     (9) 카내비게이션 가격을 하락시키기 위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10) 내비게이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강한 한국
14. 타업종에서 차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사업에 도전
  14-1. 가전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메이커의 도전
  14-2. 자동차업계 참여에 대한 업계 관습적 장벽
    14-3. 자동차업계 참여에 대한 기술적 장벽
    14-4. 수지부품 메이커의 도전
    14-5. 향후 신규참여 예측
  14-6. 현 카 일렉트로닉 메이커는 신규참여기업을 이렇게 보고 있다
  14-7. 신규 참여하기 쉬운 도요타계, 미쓰비시자동차공업
15. ISO26262가 변화시키는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15-1. 카 일렉트로닉스에서 기능안전이란 무엇인가
  15-2. 표준화로 선행하는 유럽
    15-3. ISO26262란
  15-4. ISO26262에 대한 대응 현상
     15-4-1. 일본 자동차업계의 ISO26262 대응 상황
     (1) 지금까지의 대응 상황
     (2) 현재의 트렌드
     (3) 기업의 ISO26262 도입 흐름
     (4) 기능안전 개발 프로세스의 테일러링
    15-4-2. 유럽 자동차업계의 ISO26262 대응 상황
     (1) 유럽 자동차업계의 ISO26262 준거 상황
     (2) 유럽기업의 경향
     (3) 법적동향
     15-4-3. 미국 자동차업계의 ISO26262 대응 상황
     (1) 미국 자동차업계의 ISO26262 준거 상황
     15-4-4. 아시아 자동차업계의 ISO26262 대응 상황
     (1) 한국 자동차업계의 ISO26262 준거 상황
     (2) 중국 자동차업계의 ISO26262 준거 상황
     (3) 동남아시아 자동차업계의 ISO26262 준거 상황
   15-5. ISO26262 추진의 키포인트와 과제
   15-6. ASIL――리스크를 4레벨로 분류
   15-7. ISO26262 대응 비용과 인증
     (1) 기능안전의 개발~인증 흐름
     (2) 도입 개발비용
   15-8. 인증기간에 대한 인증 종류
   15-9. 기능안전 프로세스에서 특히 중요시되는 포인트
   15-10. ISO26262의 중요 포인트
   15-11. ISO26262 관련 서비스의 장래
     (1) 3개의 비즈니스 모델 장래상
     (2) 규격 적용의 새로운 단계에
16. MBD(모델 베이스 개발) 시대의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16-1. MBD란
  16-2. MBD 개발의 흐름
  16-3. MBD 도입의 효과
    16-4. MBD의 현상과 문제점
    16-5. MBD 도입 비율
    16-6. 개발방법 변경의 어려움
    16-6-1. 일본 자동차산업의 개발방법 특징과 MBD
    16-6-2. 일시적으로 외주 의존도가 높아지나, 점점 감소
  16-7. MBD 이용에서 ISO26262 대응
    16-8. MBD 최대의 문제 “조직 변화의 필요성”
  16-9. 선행과 양산이 애매해지다
  16-10. 90년대부터 MBD에 대응한 J-MAAB
  16-11. 각 사의 MBD 전략
     (1) 이타스
     (2) BTC/dSPACE의 전략
17. 개발 툴 상황
  17-1. 향후 개발 툴 동향
    17-2. 프라이빗•클라우드 이용에 의한 MBD 개발
18. 세계의 AUTOSAR 동향
  18-1. AUTOSAR의 개요
    18-2. AUTOSAR의 현상
    18-3. AUTOSAR의 메리트
    (1) 유저의 메리트
    (2) (추진파가 아닌) 공급자의 메리트
    (3) 추진파 공급자의 메리트
  18-4. 일본의 AUTOSAR 실용화
    18-5. 유럽•미국•중국의 AUTOSAR 실용화
    18-6. 일본기업의 표준화 관련 과제
     18-6-1. 일본기업에서 표준화의 전략 의의
            (1) 일본에서 표준화는 이노베이션을 저해한다는 생각이 있다
            (2) 일본 라이벌기업과의 경쟁이 표준화의 저해요인이 될 수 있다
            (3) 표준화 인재의 부족
            (4) 표준에 의한 가치창출
            (5) 일본인의 성격
            (6) 인증비용
    18-6-2. 세계 각국 기업의 AUTOSAR 대응
     (1) 일본기업의 AUTOSAR 대응
     (2) 선진국기업의 AUTOSAR 대응
     (3) 미국기업의 AUTOSAR대응
     (4) 신흥국기업의 AUTOSAR대응
   18-7. 세계 OEM의 AUTOSAR 대응 차량계획
   18-8. 세계 차재 소프트웨어의 AUTOSAR 대응 비율
   18-9. AUTOSAR 멤버
   18-10. AUTOSAR 대응의 문제점
   18-11. AUTOSAR의 비경쟁 영역 제정의 영향과 기업동향
   18-12. AUTOSAR에 대한 적극도에서 각 사 포지셔닝과 전략
   18-13. 세계 주요 각 사의 AUTOSAR 대응 전략
     18-13-1. 도요타자동차
             (1) 정보보안 대응
       (2) 통신 소프트웨어의 AUTOSAR화
     (3) 직면 과제
     18-13-2. 케이힌
     18-13-3. 르네사스
     18-13-4. 후지소프트
     18-13-5. 도시바정보시스템
     18-13-6. 파나소닉
19. JASPAR 동향
19-1. JASPAR의 목적
   19-2. JASPAR의 활동
   19-3. JASPAR와 AUTOSAR의 관련성
   19-4. JASPAR의 ISO26262 관련 활동
20. 차재 소프트웨어용 보안
   20-1. 차재 소프트웨어용 보안의 현상
   20-2. 진전하는 자동차 네트워크화와 공격 영역
   20-3. 차량에 대한 해커 공격 사례
   20-4. 차량의 보안 국면
   20-5. 진전하는 ADAS/자동운전카와 보안 니즈
21. ECU 통합화에 의한 업계 재편
  21-1. 전자 PF 공통화의 역사
    21-2. AUTOSAR로부터의 전자 PF 공통화의 흐름
  21-3. 차재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21-4. 자동차 메이커 각 사의 ECU 통합화 전략
    21-5. ECU 통합화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Tier1 메이커에 미치는 영향
    21-6. 인도와 도요타의 ECU 통합화에 의한 업계 재편
    21-7. 일본의 카 일렉트로닉 산업의 가능성
    21-8. 일본의 카 일렉트로닉 메이커의 움직임
    21-9. 카 일렉트로닉 산업구조의 변화
    21-10. 카 일렉트로닉 메이커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21-11. 보디 통합 제어 ECU
  21-12. OEM 각 사의 보디 통합 제어에 대한 견해
    21-13. 도요타 그룹의 재편성
    21-14. 카 일렉트로닉 산업이 요구하는 인재
    21-15. 카 일렉트로닉 산업에서 SIer란
22. 오프쇼어 개발
   22-1. IT 소프트웨어에서 오프쇼어 개발 현상
   22-2. 해외 지역별로 본 일본 카 일렉트로닉스의 가능성
     (1) ASEAN에서의 일본 OEM
     (2) 중국에서의 가능성
     (3) 베트남에서의 가능성
     (4) 타이에서의 가능성
     (5) 인도에서의 가능성
     (6) 러시아에서의 가능성
   22-3. 중국의 차재 하드웨어 개발
     (1) 중국에서 유럽세력의 TSI 전략
     (2) 중국에서 유럽세력과 일본계의 차이
     (3) 중국의 외자계 배제
     (4) 중국의 AUTOSAR에 대한 견해
   22-4. 중국의 차재 소프트웨어 개발
     (1) 중국 소프트웨어시장 실태
     (2) 오프쇼어 개발로 성장하는 동북지방
     (3) 오프쇼어 파트너에서 업무제휴 파트너로
     (4) 중국의 톱 메이커 Neusoft는 카내비게이션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유력자
     (5) 알파인/중국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사업의 역사
     (6) 대련에서 파나소닉제 카내비게이션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22-5. 유럽 메이커의 인도 전략
     (1) 변화하는 신흥국의 위치
         (2) 일본기업에서도 진행하는 인도에서의 오프쇼어 개발
     (3) 오프쇼어 개발에서 인도•중국의 비교
     (4) 인도의 차재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오프쇼어 개발동향
   22-6.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오프쇼어 개발에서 인도&중국의 사용구분
   22-7. 한국과의 경쟁 장래
   22-8. 보쉬의 아시아 신흥시장 전략
   22-9. 보쉬의 인도 전략
   22-10. 도요타의 아시아 전략
   22-11. 덴소의 오프쇼어 전략
23.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메이커 상관도
24.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그룹 맵핑

제Ⅱ장 16개 키워드별로 본 주요 기업의 전략 분석

1. 주요 각 사의 차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방법
2. 주요 각 사의 차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체제
3. 주요 각 사의 차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연구분야•연구체제
4. 주요 각 사의 MBD에의 대응 상황
5. 주요 각 사의 기능안전에 대한 견해
6. 주요 각 사의 AUTOSAR에 대한 견해
7. 주요 각 사의 ADAS에 대한 견해
8. 주요 각 사의 하이퍼바이저에 대한 견해
9. 주요 각 사의 오프쇼어시장에 대한 동향•견해
10. 주요 각 사의 차재 소프트웨어•보안에 대한 견해
11. 주요 각 사의 차재 LAN에 대한 견해
12. 주요 각 사의 자동운전에 대한 견해
13. 주요 각 사의 EV/HV에 대한 견해
14. 주요 각 사의 V2V(Vehicle-to-Vehicle)에 대한 견해
15. 기타(HMI 등)
16. 주요 각 사의 차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제품내용•기업동향

제Ⅲ장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관련기업 48사의 실태개표

개표내용
회사개요 회사명/본사소재지/대표자/자본금/사업내용/거점/주력제품/계열/관련회사/가입회원
실적추이(단위: 백만엔, %) 업적추이/총매출액/
임베디드소프트웨어(경비/총매출액 대비/그 중 자동차관련/임베디드소프트웨어 매출 대비)
2012년도(금액)/2013년도(금액/전년대비)/2014년도 전망(금액/전년대비)
1. 현상 2. 개발방법 3. 개발체제 4. 연구분야•체제 
5. MBD  6. 기능 안전에 대한 견해 7. AUTOSAR에 대한 견해 
8. ADAS에 대한 견해  9. 하이퍼바이저에 대한 견해 
10. 오프쇼어시장에 대한 견해 11. 보안에 대한 견해
12. 차재 LAN에 대한 견해 13. 자동운전에 대한 견해 
14. EV/HV에 대한 견해  15. V2V에 대한 견해 16. 기타

<게재 기업>
<일본 국내 OEM>
   1.이스즈자동차 2.스즈키 3.다이하쓰 4.도요타자동차 5.닛산자동차
   6.후지중공업 7.혼다기켄공업 8.마쓰다 9.미쓰비시자동차
<해외 OEM>
   10.AUDI 11.BMW 12.GM 13.VOLVO 14.VW 15.다임러 16.테슬라
<일본 국내 Tier1>
   17.아이신 AW 18.오므론오토모티브 19.케이힌 20.자트코
   21.덴소 22.닛신(닛신공업) 23.히타치오토모티브시스템즈
   24.후지쓰텐
<해외 Tier1>
   25.콘티넨탈 26.보쉬
<일본 국내 SIer>
   27.도시바정보시스템 28.히타치솔루션즈
<일본 국내 반도체 메이커>
   29.르네사스일렉토로닉스
<해외 반도체 메이커>
   30.NVIDIA 31.알테라 32.인텔 33.자일링스
   34.프리스케일 세미컨덕터 재팬
<일본 국내 툴 벤더>
   35.dSPACE 36.도요쓰일렉트로닉스 37.후지쓰시스템즈웨스트
<해외 툴 벤더>
   38.AVL 39.ETAS 40.PTC 41.QNX소프트웨어시스템즈 42.윈드리버
   43.벡터 44.매스윅스 45.멘토그래픽스
<기타>
   46.일반사단법인 JASPAR 47.NPO법인 TOPPERS프로젝트
   48.TÜV Rheinland Japan
    
도표 목차

제Ⅰ장 총론
 그림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추이(2014년→2030년)」
 그림 「자동차용 ECU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방법 로드맵」
 그림 「카 일렉트로닉 발전 로드맵(2010~20 XX년)」
 그림 「자동차의 ECU 개수 추이」
 그림 「1980/2005/2015년~ 카 일렉트로닉스(=전자시스템)의 차량원가 비율」
 그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분류별 특징」
 그림 「자동차 1대당 소프트웨어 규모(행수) 추이」
 그림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업계 구조도」
 그림 「Tier1 모듈 메이커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대한 입장 변천」
 표 「일본 국내 주요 승용차 메이커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내제/외제 상황」
 그림 「지금까지의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그림 「크게 성장하고 있는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그림 「스마트시티 시대에 대응한 자동차산업 본연의 자세」
 그림 「스마트그리드에서 자동차의 위치」
 표 「카 일렉트로닉 분야별/OSS 탑재 추이 로드맵」
 그림 「향후 자동차 소프트웨어」
 그림 「자동운전카 구글 이전•이후」
 그림 「자동운전의 3요소(구글의 강점은 대뇌)」
 그림 「QNX CAR 플랫폼:아키텍처 개요」
 그림 「설계•제조의 질과 규격의 관계」
 표 「ASIL와 요구 레벨의 관계」
 그림 「기능안전 개발~인증 흐름」
 그림 「MBD 개발 흐름」
 그림 「MBD에 의한 시스템설계 검증」
 그림 「이타스의 ISO26262 툴 상품」
 그림 「모델 베이스 플랫폼」
 그림 「AUTOSAR에 의한 카 일렉트로닉 시스템의 변화」
 표 「카 일렉트로닉 표준(스탠더드) 대상 영역」
 그림 「기술 바리어로서 기능하는 AUTOSAR의 벽」
 표 「코어 파트너 각 사의 AUTOSAR 채용실적과 예정」
 그림 「차재 소프트웨어의 AUTOSAR 비율 추이」
 그림 「AUTOSAR 주요 멤버」
 그림 「AUTOSAR 대응 변화」
 그림 「AUTOSAR에 의한 경쟁영역/비경쟁영역(표준영역)의 차이」
 그림 「AUTOSAR에 의한 타입별 경쟁영역/비경쟁영역(표준영역)」
 그림 「AUTOSAR에의 적극성 4타입」
 그림 「차재 정보보안 상정도」
 표 「르네사스 자동차 부대와 ISO26262, AUTOSAR OS 대응 상황」
 그림 「카 메이커의 경쟁영역/비경쟁영역과 JASPAR의 담당영역」
 그림 「Basic Software의 구성」
 그림 「진행되는 자동차 네트워크화」
 그림 「해커의 공격을 받는 자동차 영역」
 그림 「자동차에 대한 해커 공격 사례」
 그림 「네트워크 이용 자동차에 대한 해커 공격 사례」
 표 「세계 자동운전카의 규격 레벨」
 그림 「보안과 안전의 급접근」
 그림 「네트워크를 통한 해킹 사례」
 그림 「차재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의 이점」
 그림 「카 일렉트로닉 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 변화」
 표 「도요타의 차세대 모듈 그룹 편성」
 그림 「중국의 환경기술 보급 전망∼2030년」
 표 「자동차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메이커 상관도」
 표 「현재까지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그룹 매핑」

제Ⅱ장 16개 키워드별로 본 주요 기업의 전략 분석
표 「주요 각 사의 차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방법」
표 「주요 각 사의 기본 솔루션」
표 「주요 각 사의 차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체제」
표 「주요 각 사의 차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연구분야•연구체제」
표 「주요 각 사의 MBD 대응 상황」
표 「주요 각 사의 기능안전에 대한 견해」
표 「주요 각 사의 AUTOSAR에 대한 견해」
표 「주요 각 사의 ADAS에 대한 견해」
표 「주요 각 사의 하이퍼바이저에 대한 견해」
표 「주요 각 사의 오프쇼어 시장동향•견해」
표 「주요 각 사의 차재 소프트웨어•보안에 대한 견해」
표 「주요 각 사의 차재 LAN에 대한 견해」
표 「주요 각 사의 자동운전에 대한 견해」
표 「주요 각 사의 EV/HV에 대한 견해」
표 「주요 각 사의 V2V(Vehicle-to-Vehicle)에 대한 견해」
표 「기타(HMI 등)」
표 「주요 각 사의 차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제품내용•기업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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