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22일 일요일

워킹용품, 일본시장 - Yano News 2019년 12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9년 12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워킹 용품 시장의 동향
~왕성한 인프라 정비 수요로 과열되는 워크업계~

최근 몇 년, 2020년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개최를 위한 경기장 건립과 함께, 왕성한 인바운드 수요에 따른 호텔건설, 상업시설 건설, 도쿄·시부야 지구의 재개발 사업, 잇따른 자연재해에 따른 부흥 사업, 노후화 건조물의 재해 대응 등이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렇게 가속화되는 인프라 정비사업에 의해서 지금 워킹 용품 시장이 활황을 보이고 있다.
과거 본 리포트에서도 소개한 「WARKMAN」 및 「HAMURE」, 「TAMAYURA」를 비롯한 워크숍의 실적은 호조를 추이하고 있으며, 그 외에 미도리안전, 아이토스, 아식스, 미즈노와 같은 워킹유니폼, 워크슈즈를 전개하는 메이커도 호조가 계속되고 있다.
또한 공조복(空調服)의 대히트에 이어, 풋웨어에서는 프로텍트 스니커라고 불리는 워크슈즈가 주목을 받고 있어, 워킹 용품 시장은 전무후무한 기회가 도래하고 있다.

 내용 목차  

업계 동향

●오더 메이드 시장 동향(2~7페이지)

※폐사 자료 「패션 어패럴 업계의 주목 마켓 동향 2019」보다 발췌·편집
오더 슈트 시장규모
오더 슈트 시장의 동향

도표. 시장 전체의 규모.
표. 풀 오더, 이지 오더, 패턴 오더의 차이점
그림. 기존의 업계구조(오더 슈트)
그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업계 동향 리포트

●워킹 용품 시장 동향(8~16쪽)
~왕성한 인프라 정비 수요로 과열되는 워크업계~

워크업계의 이미지를 크게 바꾼 워크맨
패션성이 향상되는 워킹웨어 아메리카 캐주얼 스타일도 등장
3K의 이미지 불식에 기여한 작업복의 캐주얼화
리뉴얼 수요가 왕성한 워킹유니폼 시장
워크슈즈 시장은 프로텍티브 스니커가 트렌드를 형성
컴포트 타입이라는 새로운 서브 카테고리를 창출해 시장이 확대
2020년 도쿄올림픽 후의 수요 감퇴는 정말로 불가피한가?

그림. 건설투자의 추이.
그림. 건설업 취업자 수의 추이.
그림. 워킹유니폼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 프로텍티브 스니커의 형식인정태그 출하매수
그림. 워크슈즈 국내 출하 시장규모 추이

●주식회사 퍼스트리테일링(17~18페이지)
서플라이체인 개혁 실현을 위해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 향후 3~5년에 창고의 완전자동화를 목표로 한다

그림. 서플라이체인 개혁 전체상

업계 리포트

①가방산업연감 2018~2019년판(19~44페이지)
~가방업계의 개황~

가방업계의 동향
1. 가방업계의 개황
(1)2017년도 가방 시장의 동향
(2)2018년도 시장규모 전망 및 2019년도 시장규모 예측
(3)가방업계의 향후 대응
(4)참여기업 점유율
(5)유통채널별 상황
2. 가방업계의 주목 토픽

그림. 가방 시장 시장규모 추이·전년대비 추이(소매 기준)
그림. 가방 소매시장 규모 추이(2005~2017년도, 2018년도 전망, 2019년 예측)
표. 가방 시장 상품별 시장규모 추이(소매 기준)
도표. 가방 유력기업 6사의 점유율(2017년도)
표. 가방 유통채널별 비율
그림. 가방 시장 유통채널별 비율1
그림. 가방 시장 유통채널별 비율2

②헤어케어 마케팅 총람 2019년판(45~63페이지)
~헤어케어제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상황
1)전체 2)피부케어 3)스칼프케어 4)모이스처
5)대미지케어 6)비듬·가려움 방지 7)프래그런스
2.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1)전체 2)소구별 3)상품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4~2018년도)
1)소구별 2)상품별
4. 시장 구성비(2018년도)
1)소구별 2)상품별

표. 주요 메이커의 브랜드 전개 상황
표. 피부케어를 소구하는 주요 브랜드
표. 스칼프케어를 소구하는 기업들의 동향.
표. 모이스처를 소구하는 주요 브랜드
표. 대미지케어를 소구하는 주요 브랜드
표. 비듬·가려움 방지를 소구하는 주요 브랜드.
표. 프래그런스를 소구하는 주요 브랜드
도표.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소구별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상품별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소구별 성장률 비교(2014~2018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상품별 성장률 비교(2014~2018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그림. 소구별 시장 구성비(2018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를 액수 기준~
그림. 상품별 시장 구성비(2018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를 액수 기준~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9년 9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64~70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71~81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19년 10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19년 10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9년 9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19년 10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의 동향(2019년 9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19년 10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19년 9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 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19년 10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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