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23일 월요일

문구, 사무용품 - 2019년판 문구·사무용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16800/ A4 507p/ 2019. 12. 24 

본 조사 리포트는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마켓 동향, 상품 동향, 기업 동향 등을 분석하여 관련 업계의 현상 파악 및 장래 전망, 주요 사업자를 분석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
<필기도구> 연필, 만년필, 유성볼펜, 수성볼펜, 샤프펜슬, 유성마커, 수성마커.
<종이제품> 노트, 학습장, 수첩류, 봉투, 앨범, 루스리프, 리포트 용지
<사무용품> 파일류, 점착테이프, 도장류, 라벨류, 사무용 풀, 칠판류, 수정용품, 커터, 스테이플러, 지우개, 문구가위, 전자문구, 전자사전.
조사대상 기업 수: 주요 문구·사무용품 메이커(상세개표 게재 기업) 38사
기타, 문구 도매상·소매점 등에 대한 관련 조사를 실시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를 중심으로 일부 사업자와 업계에 관해서는 전화통화 및 FAX/인터넷을 통한 앙케트 조사를 병용.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 기간: 2019년 10월~2019년 12월

◆자료 포인트
• 문구·사무용품 관련 27개 품목(필기도구, 종이제품, 사무용품)별 시장 실태 분석/시장규모 추이/메이커 점유율/상품 동향/시장 전망 등을 리포트
• 해당 시장의 주요 메이커·유통업자를 철저히 조사. 유력기업 38사 개표를 게재, 각사의 사업 동향/사업 전략을 분석
• 주요 메이커 각사의 상품 정책·영업 정책·시장 전망/중점 시책을 업계별로 게재, 유력 각사의 전략에서 업계 동향을 조사.
• 2018년~2019년 주요 문구 관련 신제품 목록을 수록. 상품 개발 동향을 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I장 문구·사무용품 시장 개황

1. 문구·사무용품 시장 상황
 (1)문구·사무용품 시장 현황/시장규모 추이
 (2)문구·사무용품 시장 변화와 그 요인/참가사업자의 대응
 (3)유력 메이커의 상품 정책 동향
 (4)유력 메이커의 영업 전략
 (5)유력 메이커의 해외 전략
 (6)유력 메이커의 시장 전망/중점 시책
 (7)문구·사무용품 등 유력 기업의 사업 동향
2. 문구 유통의 개황
 (1)문구 유통 현황과 방향
 (2)사무실 통신 판매 비즈니스 규모/주요 사업자 랭킹
 (3)사무실 통신 판매 비즈니스의 동향
 (4)아스 크루의 사업 전개
 (5)카우 인터넷 사업 전개
3. 주제 연구
 (1)오피스용 가구 시장
 (2)"프리 어드레스"에 관한 상품의 전개 상황
 (3)주목되는 "문구 여자 박람회"

제II장 품목별 시장동향

1. 필기도구 시장
2. 종이제품 시장
3. 사무용품 시장

제III장 유력 기업동향

(주)아오이칠판제작소 외 37사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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