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0일 금요일

이너웨어, 기능성침구, 식품소매 - Yano News 2015년 10월호 / 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5년 10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내용목차   


●권두특집
이너웨어 최신 업계 동향 (4~11 페이지)


1. 여성용 이너웨어 시장규모
2. 남성용 이너웨어 시장규모
3. 레그웨어 시장규모
도표. 여성용 이너웨어류의 소매시장 규모
그림. 여성용 이너웨어의 채널별 소매시장
도표. 남성용 이너웨어류의 소매시장 규모
그림. 남성용 이너웨어의 채널별 소매시장
도표. 레그웨어류의 소매시장 규모
표. 여성용 이너웨어 정리
표. 남성용 이너웨어 정리
표. 레그웨어 정리


●상업시설 추적 리포트
주목 상업시설 방문객 평가 조사 (67)
조사 대상 시설:GRANDTREE무사시코스기 (12~22 페이지)
 •주목 상업시설의 방문객 평가 조사의 개요
 •금번 조사의 개요
 •금번 조사 모니터
 •GRANDTREE무사시코스기의 시설 개요
 •금번 조사의 설문 내용
 •조사결과 요약
 •GRANDTREE무사시코스기 조사결과 포인트


●주목 기업 분석
①기능성 침구 시장의 일류기업 2사의 동향
 •주식회사 에어위브 (23~26 페이지)

「새로운 업종 개발에 따른 채널 확대와 글로벌 전략에 본격 착수」
 •니시카와산업 주식회사 (27~30 페이지)
「호조인 전략상품 [에어]에 추가로 패밀리층을 타깃으로 신 브랜드 투입」
기업개요/실적추이/제품전략/유통전략/광고선전•판매촉진/도입사례/향후 사업전략과 마케팅전략


②주식회사 니시마쓰야체인 (31~35 페이지)
2016년 2월기의 중간결산 발표, 육아 용품•섬유 제품의 양쪽 분야에서 PB상품 개발 확대하여, 타 경쟁과의 차별화 도모
1. 사업 개요•규모(기업 개요/연혁/실적 추이)
2. 상품•서비스 정책 및 판매 상황(점포•출점 정책/점포 오퍼레이션 정책/상품 정책/조직•관리 체제/판매 시책)
3. 향후 전망


③주식회사 링거헛 (36~41 페이지)
「나가사키 짬뽕」은 국산 야채를 고집하여 V자 회복
쇼핑몰 내의 푸드코트 출점을 강화
1. 사업 개요•규모(기업 개요/연혁/실적 추이/점포 수 추이표)
2. 상품 전략, 메뉴 개발
3. 출점 전략(대표점포 혹은 표준점포의 개요))
4. 인재 교육~외국인 스태프에 대한 교육~
5. 과제와 향후 방침


④주식회사 피치•존 (42~45 페이지)
카탈로그를 분책화 하여, 보다 비주얼에 특화된 지면으로 쇄신
1. 기업 개요•실적(기업 개요, 실적)
2. 상품 전략
3. 채널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5. 해외 전략
6. 향후 과제
표. 카탈로그 분책화 전개<동사의 카탈로그 통신판매 개요>


●업계 리포트
①2015년 크리스마스의 장난감 트렌드 키워드는 (46~50 페이지)
~크리스마스 장난감 상품 전시회 2015~

 •개최 개요
 •2015년 크리스마스 장난감의 트렌드 키워드는 「진화」
표. 「프로가 선택한 올해의 크리스마스 장난감 2015」투표 결과


②주식회사 플레저진 (51~52 페이지)
2016년도 봄 여름 신제품 전시 수주회 개최


③DIY•홈센터 시장의 동향 (53~62 페이지)
1. 홈센터 시장의 현상•시장규모 추이
2. 상품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3. 홈센터 시장의 업계 재편
표. 홈센터의 연대별 시장규모•점포 수
도. 홈센터의 시장규모•점포 수 추이
그림. 홈센터의 상품 분야별 매출액 구성비(2014년도)
도표. 홈센터의 상품 분야별 매출액 구성비의 추이
그림. 홈센터 시장의 업계 재편 동향
표. 홈센터 시장의 업계 재편 동향


④식품 소매업의 향후 (63~74 페이지)
1. 식품 소매시장의 변화
(1) 식품 소매의 시장규모 추이와 업태 구성
(2) 식품 소매업자의 대응 포인트
(인재 확보/지역밀착 영업/신선식품, 반찬•델리카트슨(가벼운 기호 음식. Delicatessen) 강화/기존점 강화)
그림. 식품 소매의 업태별 판매액 추이(1980~2014년)
그림. 식품 소매의 업태별 구성비
표. 식품 소매 업태별 판매액 추이
표. 업태의 정의와 시장규모 산출 방법
표. 향후 대응을 강화해 나가고 싶은 부분
표. 지역밀착 영업의 대응 사례
표. 신선식품, 반찬•델리카트슨 강화의 대응 사례
표. 기존점 강화의 대응 사례


⑤스포츠화 시장의 현상 (75~81 페이지)
1. 스포츠화 소매시장의 동향
①신발매장 ②스포츠 양판점 ③직영점 ④전문점 ⑤종합 스포츠매장
⑥백화점 ⑦GMS ⑧기타


●입소문랭킹
입소문랭킹 2015년 8~9월편 (82~87 페이지)

이번 2015년 10월호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콘텐츠. 「야노입소문랭킹」이란, 인터넷 뉴스토픽에 오르는 헤드라인을 「블로그•2ch•트위터」를 이용하여 24시간 이내에 확산, 쓰인 리얼타임 데이터를 Yano News 편집부원이 분석하여, 게재된 수가 많은 순서대로 순위를 매긴 것. 폐사가 주목한 헤드라인에는 속성을 섞어 독자적인 코멘트를 추가(다음 게재는 12월호).
2015년 8~9월 입소문랭킹 일람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5년 7월기
스포츠슈즈 브랜드 점유율 동향 (88~92 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슈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월차 데이터 파일 (93~103 페이지)
(1) 가계 소비지출의 움직임(2015년 8월분) -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 판매액의 움직임(2015년 8월분) -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점의 품목별 매출액(2015년 8월분) -각 협회 조사
(4) 취업 인구의 움직임(2015년 8월분) -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의 움직임(2015년 7월분) -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의 움직임(2015년 8월분) -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움직임(2015년 7월분) -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 매출액 추이 –각 사 공표 데이터에서 발췌
(9) SC매출액 추이 -2015년 8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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