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9일 일요일

e러닝, 영상교육 - 2020 e러닝, 영상교육 비즈니스 리포트/야노경제연구소



당 조사리포트는 e러닝 및 영상교육에 관계하는 사업자의 사업실태를 조사함으로써 해당 시장의 동향, 환경, 구조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자료 포인트
•e러닝/영상교육 시장을 망라하여 조사한 국내 유일의 보고서
•BtoB, BtoC 각 시장에서의 서비스 동향과 참여 사업자의 전략을 철저 조사
•주요 참여 사업자 37사의 사례연구법을 비롯해 합계 139사의 참여 사업자 데이터를 게재
•BtoB, BtoC 각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를 2020년도(예측)까지 게재
•「AI를 활용한 학습 서비스 현황」 「근로방식 개혁 관련법 시행에 따른 영향」을 토픽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총론

1. e러닝 시장의 정의
2. 시장 개황
  (1) 국내 e-러닝/영상교육 전체 시장
  (2) BtoB의 네트워크 러닝 서비스 시장
  (3) BtoC의 네트워크 러닝 서비스 시장
  (4) 학습장르별 시장 동향
3. e러닝/영상교육 시장 토픽
  (1) AI(인공지능)를 활용한 학습 서비스 현황
  (2) 근로방식개혁 관련법 시행에 따른 영향

제2장 분야별 시장 동향

1. 네트워크 러닝 서비스 시장(BtoB)
2. 네트워크 러닝 서비스 시장(BtoC)
3. 학습장르별 시장동향
  
제3장 e러닝/영상교육 비즈니스 참여 사업자의 현황과 사업 전략

1 플랫폼 벤더
2 서비스 벤더
3 학원·교육 사업자
4 어학 콘텐츠 사업자
5 연수·인재육성 사업자

제4장 e러닝/영상교육 비즈니스 참여 사업자의 개요

1 서비스 벤더
2 학원·교육 사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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