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 화요일

식품 수탁제조, 식품시장 - 2020년판 식품 수탁제조기업 마케팅 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24500 / A4 281p / 2020. 3. 30 

일본 식품 마켓은 저출산 고령화, 알레르겐 대응, 비상식 수요확대 등, 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러나, 식품 메이커는 다양화하는 개별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에서 신규 상품개발과 설비투자를 하기에는 큰 리스크를 수반하게 된다.
또, 유통소매기업에 의한 PB상품의 내실화도 도모되고 있다. 본 자료는 식품 메이커와 유통소매의 OEM처 선정에 도움이 되는 자료로 조사·발간.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 식품시장은 저출산 고령화, 알레르겐 대응, 비상식 수요확대 등 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러나, 식품 메이커는 다양해지는 개별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에서 신규 상품개발과 설비투자를 하기에는 큰 리스크를 수반하게 된다. 또, 유통소매기업에 의한 PB상품의 내실화도 도모되고 있다.  식품 메이커와 유통소매의 OEM처 선정에 도움이 되는 자료로 조사·발간.
조사대상: 각종 식품제조기업
조사방법: 조사의뢰를 통한 서면회답형식, 데스크리서치
조사기간: 2020년 1월~2020년 3월

◆자료 포인트
• 식품수탁기업 901사를 선정
• 이 중 48사의 제조·가공품목, 능력, 최소 로트 등 조사
• 최근의 수탁제조·수탁가공 시장 동향도 조사하여 파악

◆리서치 내용

본 자료의 카테고리 정의

제I장 식품 제조·가공 수탁의 동향

(1) 조사개요
(2) 식품 제조·가공 수탁기업의 위탁원기업 속성별 점유율
(3) 수탁제조의 동향
(4) 위탁원기업의 제조위탁·가공위탁 배경과 경향
(5) 위탁원기업의 제조위탁·가공위탁에 요구하는 사양

제II장 식품 제조·가공 수탁기업의 개별 실태

주식회사 AZIZ 외 47사

제III장 전국 식품 수탁·가공 기업 목록

①식육가공품
②수산가공품
③농산가공품
④빵·면류
⑤소맥분류/가루 제품
⑥조미료류
⑦유지 가공품
⑧설탕·감미료류
⑨냉동식품
⑩인스턴트 레토르트 식품, 기타
⑪과자류
⑫건강식품
⑬주류
⑭음료_음용우유·유음료 포함
⑮유제품_음용우유·유음료 제외
⑰방재식품_비상식_비축식
⑱기타

※"⑯고령자 대응식"은 제III장 조사에서 해당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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