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9일 일요일

이미용, 미용 - 2020년판 이미용 마케팅 연감/야노경제연구소



당 조사는 이미용 시장 참여기업에서의 이미용 사업 및 미용사업의 방향성과 각사의 기업전략을 조사 및 분석함으로써 이미용 시장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시장: 이용 시장·미용 시장(도도부현별 시장규모, 시술별 시장규모(이발, 퍼머넌트, 컷, 세트, 기타))
※또한 본 자료에서는 이용실을 이용사법에 규정된 「이용실」, 미용실을 미용사법에 규정된 「미용실」로 정의하고 있다.
이미용 화장품 시장(품목별 시장규모, 제조사 점유율(헤어컬러제, 퍼머넌트웨이브제, 헤어케어제, 스타일링제))
조사대상처 : 관련 기업. 기타 이미용 관련 협회·단체, 이미용 관련 기업
조사방법: 면접조사, 전화조사, 우편설문조사, 문헌조사
조사기간: 2020년1월~2020년3월

◆자료 포인트
•이미용 시장 시술별 시장규모 게재(2015~2019년도), 시술별 동향 분석
•이미용 화장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게재(2015~2019년도), 카테고리별 동향 분석
•이미용 화장품 카테고리별 시장점유율(2015~2019년도) 게재
•이미용 체인 동향 조사, 상위 40 매출 순위 게재
•미용실(86건), 이용실(75건)에 우편 설문조사를 실시, 살롱 동향 분석
•유력 참여 살롱의 시장 전략을 조사(8사)
•이미용 화장품 업체들의 시장 전략 조사(13사)
•유력 이미용 상사·딜러의 시장 전략을 조사(5사)
•이미용 기기 업체/벤더 시장 전략 조사(1사)
•2020~2024년도 이미용 시장 및 이미용 화장품 시장을 대담하게 예측
•<지난 판과의 차이> 셰어살롱 운영기업의 시장전략을 조사(2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이미용 마케팅 총감 2020년판 Semiannual Report)

제1장 이미용 시장의 전모

1. 일본 이미용 시장 현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 (2015~2019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 (2015~2019년도)
4. 이미용실 시설 수 추이 (2014~2018년도)
5. 이미용실 신규 개업 수 추이(2014~2018년도)
6. 이용·미용사 수 추이(2014~2018년도)
7. 향후 시장 전망
8. 이미용 시장 규모 예측(2020~2024년도)
9.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20~2024년도)
10. 이미용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15~2024년도 예측)
11. 이미용 시장 통계분석

제II장 이미용 체인의 동향

1. 이미용 시장에서의 유력 이미용 체인의 입지
2. 이미용 시장 참여기업 매출액 순위 및 점유율(2019년도)
3. 유력 이미용 체인의 경영 동향

제III장 이미용 화장품 시장 동향

1. 이미용 화장품의 입지
2.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15~2019년도)와 시장 동향
3. 이미용 화장품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2015~2019년도)와 시장 동향
4. 이미용 화장품 제조사 점유율(2019년도)
5. 이미용 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 전망
6. 이미용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0~2024년도)
7.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15~2024년도 예측)

제IV장 살롱의 개별 실태에 관한 조사

1. 이용실 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취급메뉴
2. 연간 고객 수
3. 평균 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 상품 평균 판매 비율
5. 광고·선전전략
6. 이미용 화장품 및 관련 기자재의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 화장품
8. 취급 미용실 관련 기자재
9. 매장 판매용 화장품 및 관련 상품 취급 상황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망 및 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향의 메뉴, 서비스
12. 향후 방침
13. 이미용 화장품 제조사·딜러의 평가(요망·불만)
14. 방문 이용 서비스 대응 상황에 대해
이용실 설문 개표(75건)

2. 미용실편
미용실 설문조사 개표(86건)

제V장 유력기업의 마케팅 전략(29사)

1. 이미용 체인 편 (8개사)
2. 셰어살롱 운영기업 편(2사)
3. 이미용 상사 딜러 편(5사)
4. 이미용 화장품 업체 편(13사)
5. 이미용 기기 업체 편(1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