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2일 일요일

브라이덜, 결혼, 예식 - 2020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61120600 / A4 633p / 2020. 3. 9


◆조사개요
조사목적: 브라이덜 산업에 관련하는 유력 기업을 중심으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함으로써 브라이덜 산업 관련 마케팅을 위한 참고자료로서 활용
조사대상: 브라이덜 산업에 진출한 서비스업 및 물건판매업을 중심으로 한 기업 및 관련 단체 등
조사방법: 직접면접취재, 우편설문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19년 12월~2020년 2월

◆자료 포인트
•결혼식 피로연 및 피로연 파티 시장,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결혼정보서비스 시장, 매칭 시장 망라
•2019년은 대형 게스트하우스에서 단가 상승 경향, 소비세 인상의 영향은” 레이와 원년(令和元年) 결혼에 의한 혼인 건수 증가?!
•호텔 증설에 따라 호텔웨딩 시장이 활성화, 각사의 신전략
•전국 호텔·식장 설문조사, 브라이덜 사업의 운영 상황을 조사(2019년판 게재 수 278곳)
•각 관련 시장의 대형, 유력기업(총 34사 예정)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 분석. 현황과 향후를 분석
•결혼 상대를 찾기 위한 상담소는 진화 중, 온라인매칭서비스 이용 실태도 지속 리포트
•혼례 시설을 온라인으로 검색하는 사이트에 주목. 그 운영 실태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총론

1. 브라이덜 관련 산업 유력 시장
2. 브라이덜 관련 유력 시장 2020년 전망
3. 브라이덜 비즈니스의 사회 배경

제2장 결혼식 피로연·피로연 파티 시장

1. 결혼식 피로연·피로연 파티 시장 전체 동향
2. 해외 리조트 예식
3. 식장 운영·프로듀스 기업 분석

제3장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1.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전체 동향
2. 하이 주얼러의 동향
3. 각 기업 브랜드의 브라이덜 주얼리 전개

제4장 결혼정보서비스 시장

1. 결혼정보서비스·중개업 시장 전체 동향
2. 결혼정보서비스 기업 분석

제5장 매칭서비스 시장

1. 매칭서비스 시장 전체 동향
2. 매칭서비스·기타 기업 분석

제6장 브라이덜 관련 유력기업/시설 개표

[조사표A] (상세조사)
기업개요 (기업명, 설립년월, 자본금, 소재지, URL, 대표자, 종업원 수)
○4년간 실적 추이(결산기, 총매출액, 브라이덜 관련 매출액, 경상이익액 또는 영업이익액)
○주식
○그룹회사
○주요 운영시설 개요/영업거점(소재지, 개업년월, 회장 수, 최대 수용 수, 1일 커플 수, 시설 콘셉트)
○부대상품(의상, 미용·의상 착용, 선물, 사진/DVD/비디오, 꽃장식)
○이용고객 특성(연간 시행 커플 수/고객 수, 평균 수주단가/평균 객단가, 고객 타깃, 이용고객의 특성)
○상품 및 서비스, 가격, 판매촉진정책
○향후 사업 정책, 과제
○업계 및 시장 전망
게재 기업/분야별 50음순

[혼례시설 운영]
IKK(주) 외 16사
[브라이덜 주얼리]
(주)FDC프로적션, (주)NEW ART HOLDINGS, 프리모재팬(주)

[조사표B] 간이조사
○운영 개요(시설명, 개업연월, 소재지, URL, 혼례 연회 책임자)
○시설 개요(결혼식장 수·양식·피로연 회장 수·시행가능 인원 수)
○3년간 실적 추이(결산기, 총 매출액, 브라이덜 관련 매출액)
○운영 상황(연간시행 혼례수, 평균 수주단가, 평균 참석자 수)
○세입자(대여의상, 미용·의상 착용, 꽃장식, 선물, 사진·DVD·비디오)
○고객이 비용을 들이는 방법
○고객특성
○시설 및 혼례 세일즈 포인트
○스몰웨딩 대응

시설 개별 조사표〔게재 수/총 271곳〕
부록 웨딩 프로듀스업 및 시설 운영 일람 / 예식장 에이전트 개요
수록 항목(기업 그룹명, 시설명, 소재지)
웨딩 프로듀스업·시설 운영 목록
수록 항목(사이트명, 운영사, 지역별 시설 게재 수, 살롱거점, 브라이덜 이벤트 사례)
·주요 예식장 에이전트 개요

·운영 개요(시설명, 개업연월, 소재지, URL, 혼례 연회 책임자)
·시설 개요(결혼식장 수·양식·피로연 회장 수·시행가능 인원 수)
·3년간 실적 추이(결산기, 총 매출액, 브라이덜 관련 매출액)
·운영 상황(연간시행 혼례수, 평균 수주단가, 평균 참석자 수)
·세입자(대여의상, 미용·의상 코디네이터, 꽃장식, 선물, 사진·DVD·비디오)
·고객이 비용을 들이는 방법
·고객특성
·시설 및 혼례 세일즈 포인트
·스몰웨딩 대응
시설 개별 조사표〔게재 수/전278 시설〕
·운영 개요(시설명, 개업연월, 소재지, URL, 혼례 연회 책임자)
·시설 개요(결혼식장 수·양식·피로연 회장 수·시행가능 인원 수)
·3년간 실적 추이(결산기, 총 매출액, 브라이덜 관련 매출액)
·운영 상황(연간시행 혼례수, 평균 수주단가, 평균 참석자 수)
·세입자(대여의상, 미용·의상 착용, 꽃장식, 선물, 사진·DVD·비디오)
·고객이 비용을 들이는 방법
·고객특성
·시설 및 혼례 세일즈 포인트
·스몰웨딩 대응
시설 개별 조사표〔게재 수/전278 시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