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3일 월요일

레저, 레저산업 - 2019 레저산업백서(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22500 / B5 989p / 2020. 3. 11 

야노경제연구소의 「레저산업백서」는 레저를 산업으로서 보고 집대성한 종합조사자료집으로서 초판을 발간한 후 31년의 세월을 거듭해왔습니다. 그동안 과거에는 불요불급이라고 여겨졌던 레저산업도 여가에 대한 의식의 고양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의해, 사람들의 생활 속에 없어서는 아니 되는 존재로서 뿌리내리고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과거에 일본 경제를 지탱해 온 제조업 등의 많은 산업이 성숙기를 맞이하고, 이것을 대신해 관광 및 오락, 문화, 교양과 같은 개인의 여가와 관련되는 비즈니스가 확대해, 레저산업은 일본의 주요 산업의 하나로서 크게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사람들의 레저에 대한 니즈가 해마다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한편 소비의 선택화가 강해짐에 따라 매력이 부족한 레저나 지출에 걸맞지 않는 레저는 도태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레저산업은 현재, 소비자 시선에 의한 엄격한 선별의 시대에 처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간행하는 「2019 레저산업백서」는 시대의 요청과 함께 그 형태를 바꾸면서도 성장할 레저산업을 분야별로 나누어 시장의 장래성을 검증하기 위한 종합자료로서 기획했습니다. 업계 관계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자료로서, 또한 사업 전개에서 필요한 기초 데이터로서 본 조사자료를 활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자료 포인트
•여가에 대한 의식의 고양과 함께 레저에 대한 니즈도 고도화가 진행
•레저산업도 다양화, 세분화가 진행되어 새로운 사업 형태도 계속해서 등장
•레저산업은 어떻게 변혁해, 어느 분야·업계가 성장할 것인가
•각종 레저의 현상과 전망을 망라, 업계 주요 기업의 전략을 탐색
•다분야에 걸친 레저를 산업으로서 조사한 최초의 종합조사자료

◆리서치 내용
제I편 총론

제1장 레저산업을 둘러싼 시장배경
 1. 여가의 동향
 2. 경제환경, 사회배경의 변화
제2장 레저산업계의 동향
 1. 레저산업계의 조류
 2. 레저산업의 장래전망

제II편 관광·행락 관련 산업

제1장 여행시장
 1. 여행시장
 2. 여객수송시장
 3. 주요 여객수송 기업의 동향
제2장 리조트 시장
 1. 리조트 호텔·관광여관
 2. 회원제 리조트 클럽
 3. 기타 숙박시설
 4. 리조트맨션·별장
제3장 테마파크·유원지·박물관
 1. 테마파크·유원지
 2. 기타 레저파크
 3. 박물관
 4. 온욕 시설
제4장 스포츠 관전·행사 장터
 1. 스포츠 관전·스포츠 행사
 2. 박람회·문화행사

제III편 어뮤즈먼트·오락 관련 산업

제1장 어뮤즈먼트 시장
 1. 가정용·컨슈머 게임
 2. 어뮤즈먼트 시설·업무용 게임
 3. 게임업계의 새로운 움직임
 4. 어뮤즈먼트 산업 주요기업의 동향
제2장 기타 오락산업
 1. 파칭코 시장
 2. 가라오케 시장
 3. 공영 도박 시장

제IV편 스포츠 관련 산업

제1장 스포츠 시설 시장
 1. 골프장
 2. 스키장
 3. 피트니스 클럽·스포츠 클럽
 4. 기타 스포츠 시설
제2장 스포츠 용품 시장
 1. 스포츠 용품 시장
 2. 스포츠 용품 관련 기업의 동향
제3장 아웃도어 스포츠 시장
 1. 아웃도어 스포츠 시장
 2. 주요 아웃도어 레저의 동향
 3. RV·SUV·미니밴 시장
제4장 기타 스포츠 시장
 1. 마린스포츠 시장
 2. 낚시 시장
 3. 모터스포츠
 4. 자동이륜차 시장
5. 스포츠 자전거
6. 런닝
 7. 기타 스포츠 시장 

제V편 문화·취미·창작 관련 산업

제1장 영화·흥행시장
 1. 영화시장
 2. 극장·홀·흥행
 3. 티켓 유통 시장
제2장 영상·음악 소프트웨어·전달시장
 1. 영상 소프트·배포 시장
 2. 음악 소프트·배포 시장
제3장 기타 문화 취미 창작시장
 1. 방송 시장
 2. 학습교실 시장
 3. 가드닝·가정 텃밭 시장

제VI편 숙박·음식 관련 산업

제1장 도시호텔·연회 시장
 1. 도시 호텔
 2. 브라이덜 시장
제2장 외식산업
 1. 외식산업
 2. 주요 외식체인 동향

권말자료 레저관련 기업 랭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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