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일 월요일

패션, 리유스 - 2020 패션 업계의 리유스 마켓 동향/야노경제연구소



패션 업계에서의 리유스 마켓 동향을 조사. 패션 리유스 시장은 BtoC및 CtoC, 그리고 최근에는 BtoBtoC, CtoBtoC 등 기업 간과 엔드유저 간에서 확대되고 있다. 그 중에서 각각의 비즈니스 모델을 정리해, 사업 전개하는 주요 기업의 동향을 정리하고, 리유스 시장의 동향, 향후 전망을 리포트한다.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편 패션업계의 리유스 마켓 동향

(1) 일본 리유스 시장 전체의 움직임
  ·리유스 시장이 태어난 배경
  ·비즈니스 모델 개요
  ·CtoC 모델에 대해서
  ·BtoC 모델에 대해서
(2) 패션 리유스 시장규모 추이 및 예측
(3) 리유스 시장에서의 각 분야의 움직임
  ·중고의류 리유스 시장(CtoC) 동향
  ·아웃도어용품 리유스 시장 동향
  ·시계의 리유스 시장 동향
  ·기모노의 렌탈, 리사이클 대응
  ·가방의 리유스 동향
  보석·귀금속의 매입·리사이클 동향
(4) 리유스 시장에서의 각 숍의 움직임
  ·중고의류숍
  ·중고명품 매입·판매점
  ·리사이클숍
  ·티켓숍
(5) 패션 리유스 시장의 향후 전망
  ·과제와 전망
  ·메르카리가 새로운 사업전략을 발표
  ·소비세 인상의 영향
  ·2019년 이후의 인바운드 수요

제2편 패션 관련 기업의 동향과 사업전략

·상품·서비스·프로모션
·사용자 동향
·리유스 시장의 향후 전망
·과제와 전망

제3편 주요 플레이어의 동향(기업개표)

※괄호( )는 주요 서비스명
(1) B to C 비즈니스
  주식회사 FINE(Rename)
  주식회사 ZOZO(ZOZOUSED)
  주식회사 위패브릭(SMASELL)
  주식회사 게오홀딩스(세컨드스트리트 외)
  주식회사 디팩토스탠다드(브랜디아 외)
  주식회사 트레저팩토리(트레저팩토리 외)
  북오프그룹홀딩스 주식회사(BOOKOFF SUPER BAZAAR 외)
  주식회사 마켓엔터프라이즈(Re 외)
(2) CtoC 비즈니스
  주식회사 A Inc. (오타마트 외)
  주식회사 캐리온(캐리온)
  주식회사 코메헤이(KANTE 외)
  주식회사 지모티(자모티)
  주식회사 다이코쿠야(다이코쿠야)
  주식회사 Prema(PremaX)
  주식회사 메르카리(메르카리 외)
  주식회사 모바옥(모바욱)
  주식회사 야후(야후오쿠! 외)
  라쿠텐 주식회사(라쿠마)
(3) 기타
  주식회사 SOU(난보야 외)
  주식회사 긴조(긴조)
  주식회사 월드(앤브릿지, 라그타그, 락수스 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