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 화요일

서브스크립션, 정액제 - 2020 서브스크립션(정액제) 서비스 실태와 전망(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24500 / A4 281p / 2020. 3. 30

2018년경부터 크게 주목되고 있는 "서브스크립션(정액제) 서비스"는 현재까지 다양한 플레이어가 등장하며 소비자에게 새로운 생활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의·식·주거 BtoC용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는 뿐만 아니라 새로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에 참가하는 기업을 지원하는 '서브스크립션 지원 플랫폼'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디지털 콘텐츠 업계에서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대두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식·주의 모든 리얼한 물건(사물의 가치)·고토(경험의 가치)를 제공하는 업계에서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가 확대하고 있다. 또,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 사업자도 나타나고 있다. 본 조사리포트에서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전개하는 다양한 업계의 주목기업에 접근하여 서브스크립션화되는 일본시장의 최신동향을 분석한다.
조사대상: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및 지원서비스 사업자(BtoC용)/서브스크립션 비즈니스 지원서비스 사업자(BtoB용)
조사방법: 직접면접취재, 앙케트/문헌조사 기타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19년 12월~2020년 3월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I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시장의 실태와 전망

II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

게재 항목
 1.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의류품, 패션렌탈)'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2.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외식서비스)'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3.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생활관련)'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4)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다거점 거주)’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5.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어학<인터랙티브>)'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6.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디지털 콘텐츠<영상/음악>)'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7. [참고] '정기택 배서비스(식품·화장품류 <EC>)' 시장규모 추이 예측
 8. [참고] 'BtoB용 서브스크립션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추계
  서브스크립션 비즈니스 지원 서비스 도입 사례

게재 내용(일부 항목은 내용이 다름)
 (1) 시장 현황
 (2) 시장 동향
 (3) 장래 전망

III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의 개별기업 실태조사표(의류품·패션 렌탈)

게재 기업
 주식회사 airCloset 외 3사

게재 내용
 (1) 기업 개요
 (2) 참가 경위
 (3) 서비스와 비즈니스모델
 (4) 마케팅
 (5) 유저 동향
 (6) 서비스의 강점·차별화 요소
 (7) 과제와 해결책
 (8) 향후 사업 전개
 (9) 시장의 장래 전망
 (10) 외부기업과의 제휴

IV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의 개별기업 실태조사표(외식서비스)

게재 기업
 (IJGN 주식회사 외 2사

게재 내용(일부 기업은 내용이 다름)
 (1) 기업 개요
 (2) 참가 경위
 (3) 서비스와 비즈니스모델
 (4) 마케팅
 (5) 유저 동향
 (6) 서비스의 강점·차별화 요소
 (7) 과제와 해결책
 (8) 향후 사업 전개
 (9) 시장의 장래 전망
 (10) 외부기업과의 제휴

V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의 개별기업 실태조사표(생활 관련)

게재 기업
 주식회사 Elaly 외 3사

게재 내용
 (1) 기업 개요
 (2) 참가 경위
 (3) 서비스와 비즈니스모델
 (4) 마케팅
 (5) 유저 동향
 (6) 서비스의 강점·차별화 요소
 (7) 과제와 해결책
 (8) 향후 사업 전개
 (9) 시장의 장래 전망
 (10) 외부기업과의 제휴

VI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의 개별기업 실태조사표(다거점 거주)

게재 기업
 주식회사 ADDress 외 2사

게재 내용
 (1) 기업 개요
 (2) 참가 경위
 (3) 서비스와 비즈니스모델
 (4) 마케팅
 (5) 유저 동향
 (6) 서비스의 강점·차별화 요소
 (7) 과제와 해결책
 (8) 향후 사업 전개
 (9) 시장의 장래 전망
 (10) 외부기업과의 제휴

VII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의 개별기업 실태조사표(어학)

게재 기업
 주식회사 Native Camp 외 1사

게재 내용(일부 기업은 내용이 다름)
 (1) 기업 개요
 (2) 참가 경위
 (3) 서비스와 비즈니스모델
 (4) 마케팅
 (5) 유저 동향
 (6) 서비스의 강점·차별화 요소
 (7) 과제와 해결책
 (8) 향후 사업 전개
 (9) 시장의 장래 전망
 (10) 외부기업과의 제휴

VIII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의 개별기업 실태조사표(디지털 콘텐츠)

게재 기업
 AWA 주식회사 외 4사

게재 내용(일부 기업은 내용이 다름)
 (1) 기업 개요
 (2) 참가 경위
 (3) 서비스와 비즈니스모델
 (4) 마케팅
 (5) 유저 동향
 (6) 서비스의 강점·차별화 요소
 (7) 과제와 해결책
 (8) 향후 사업 전개
 (9) 시장의 장래 전망
 (10) 외부기업과의 제휴

IX B2C용 서브스크립션 지원 플랫폼 사업자의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게재 기업
iXIT 주식회사 외 7사

게재 내용(일부 기업은 내용이 다름)
 (1) 기업 개요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모델
 (3) 서비스의 강점·차별화 요소
 (4)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방침

X B2B용 서브스크립션 지원 플랫폼 사업자의 개별기업 실태조사표

게재 기업
 AXLBIT 주식회사 외 2사

게재 내용
 (1) 기업 개요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모델
 (3) 서비스의 강점·차별화 요소
 (4)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방침

XI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 간이조사표(기업명 리스트 126사)

의류품·패션 렌탈
외식 서비스
생활관련(가구·가전·일용잡화·가사관련) 서비스
다거점 거주
어학
디지털 콘텐츠
오락(비디지털 콘텐츠)
의료·헬스
자동차
이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