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일 월요일

가방, 일본가방 - 2019~2020년판 가방산업연감/야노경제연구소



금년 판에서는 특집으로서 「아이템별 마켓 동향」을 상세하게 분석. 핸드백 및 배낭 등과 같은 아이템별 시장규모와 유통구조를 조사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의 가방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가방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대상시장: 가방 시장(핸드백, 지갑·소품류, 배낭류), 수입 브랜드 시장,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조사대상처: 가방 시장 참여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조사방법: (1)직접면접취재 (2)전화 및 기타 주변간접조사 (3)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19년 12월~2020년 2월

◆자료 포인트
•가방 비즈니스에 포커스한 일본 유일의 마케팅 자료
 일본 유력 메이커·도매 기업, 수입 브랜드 기업, 유력 소매 기업 등 철저 취재.
 취재 조사를 바탕으로 가방 시장의 실태를 리포트. 향후 동향을 예측.
•마켓 트렌드를 해설하는 정보가 가득
수입 가방 시장, 도메스틱 시장, 라이선스 시장에 관한 장기적 계열 데이터를 게재. 일본 마켓의 현황과 전망을 해설.
•일본 마켓의 현황과 전망을 알기 쉽게 해설
 유력 기업의 개별 실태 동향(개요, 실적, 상품 동향, 유통 채널, 프로모션, 향후의 사업 전략).
•분야별 마케팅 데이터가 가득
 게재 기업 약 300사, 시장 동향(판로, 브랜드, 상품 동향 등), 참여 기업 각 사의 실태와 전략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가방 시장의 장래 전망
 가방 시장의 잠재력과 향후의 전망.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가방 업계의 동향

1. 가방 업계의 개황
    (1) 2017년도 가방 시장의 동향
    (2) 2018년도 시장규모 전망 및 2019년도 시장규모 예측
    (3) 가방 업계의 향후 대응
    (4) 참여 기업 점유율
    (5) 유통채널별 상황
2. 가방 업계의 주목 토픽

제2장 상품별 시장 동향

1. 브랜드 마켓 동향
   (1) 수입 브랜드 시장
   (2)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3) 도메스틱 브랜드 시장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1) 상품별 시장 규모
   (2) 여행가방 시장
   (3) 란도셀 시장
   (4) 벨트 시장

제3장 가방 제조업체·도매업의 동향

1. 정부통계로 보는 제조업체와 도매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
  (1) 사업소 수·종업원 수에서의 제조업체와 도매업의 비교·변화
  (2) 매출액에서의 제조업체와 도매업의 비교·변화
2. 제조업체와 도매업을 둘러싼 산업구조와 최근의 동향
  (1) 제조업체·도매를 둘러싼 업계 내의 산업구조와 그 특징
  (2) 제조업체·도매를 둘러싼 업계 내 생산체제 상황
  (3) 제조업체·도매를 둘러싼 업계 내의 브랜드 전개 상황
  (4) 제조업체·도매를 둘러싼 업계 내 소매 전개 상황
  (5) 제조업체·도매를 둘러싼 업계 내의 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대응

제4장 가방 소매업 관련 채널의 현황

1. 가방 유통채널의 동향
  (1) 백화점의 동향
  (2) 할인점의 동향
  (3) 대형쇼핑센터
  (4) 아울렛몰
  (5) 트래픽채널
2.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의 동향
3. 가방 전문점의 상황

제5장 각종 통계 데이터로 보는 가방 시장

1. 가방 제조업체·도매업 현황
  (1) 가방 제조업
  (2) 가방 도매업
2. 가방 소매업 현황
  (1) 상업동태통계의 개황
  (2) 가방 소매업 개황
3. 가방 수입 시장 현황
  (1) 국내 공급물량 추이
  (2) 수입 시장~가방 국가별 수입금액 랭킹~
  (3) 수출 시장~가방 국가별 수출금액 랭킹~
4. 경제 환경 상황
  (1) 경기동행지수·서비스지출DI의 추이
  (2) 소비지출의 추이(가계조사)
  (3) 가방의 소비지출(가계조사)

제6장 가방 참여기업 개표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