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4일 월요일

일본시장, 일본동향 - Yano News 2019년 6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9년 6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결산 하이라이트 리포트
주식회사 세리아

세리아는 다이소와 같은 경험과 감각의 100엔숍에서 고객 니즈를 토대로 한 새로운 100엔숍을 런칭했다. 실시간 POS와 독자적인 알고리즘에 의해서 합리적인 상품 전략으로 업계 2위까지 성장했다. 세리아는 잡화 100엔숍으로, 이러한 상품 전략으로 차별화를 도모하여 성장하고 있다. 잡화 100엔숍은 「Color the days」 브랜드, 잡화 이외를 중심으로 취급하는 100엔숍은 또 다른 브랜드로 전개하고 있다. 숍 브랜드의 포트폴리오 전략이 향후 과제라고 할 수 있다.

 내용목차   

결산 하이라이트 리포트

●각 사 개요(2~3페이지)

●아오야마상사 주식회사(4~10페이지)

(1) 사업·실적 개요(기업 개요, 기본 실적 지표(연결))
(2) 전기 결산의 주된 토픽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면의 과제
(4) 사업 분석(동사 사업의 강점/약점, 외부 경쟁 분석)

표.  분야별 실적
표. 비즈니스웨어 사업의 기존 점포 매출·고객수·객단가의 전년대비 추이
표. 맨즈슈트의 판매 수, 평균 판매단가 추이
표. 비즈니스웨어 사업의 업태별 출퇴점 및 기말 점포수
표. 비즈니스웨어 사업의 진척 상황
표. 비즈니스웨어 사업의 상품별 매출액
그림. 법인 제휴수와 매출액 목표
표. 분야별 손익 계획(2020년 3월기)
표. 동사의 경쟁사

●주식회사 세리아(11~15페이지)

(1) 사업·실적 개요(기업 개요, 기본 실적 지표)
(2) 전기 결산의 주된 토픽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면의 과제
(4) 사업 분석(동사 사업의 강점/약점, 외부 경쟁 분석)

표. 상품별 매출액
표. 분야별 실적
그림. 점포 형태별 점포수의 추이
그림. 지역별 점포수의 추이
표. 동사의 경쟁사

●주식회사 유나이티드애로즈(16~21페이지)

(1) 사업·실적 개요(기업 개요, 기본 실적 지표)
(2) 전기 결산의 주된 토픽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면의 과제
(4) 사업 분석(동사 사업의 강점/약점, 외부 경쟁 분석)

표. 개별 채널별 매출액 실적
표. 개별 비즈니스 유닛 매출액
표. 기존 점포 업태별 매출액 전년대비
표. 기존 점포 매출액 전년대비
표. 2019년 3월기말 점포수, 참고
표. 2020년 3월 출퇴점 계획, 참고
표. 동사의 경쟁사

●세이렌 주식회사(22~27페이지)

(1) 사업·실적 개요(기업 개요, 기본 실적 지표(연결))
(2) 전기 결산의 주된 토픽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면의 과제
(4) 사업 분석(동사 사업의 강점/약점, 외부 경쟁 분석)

표. 【연결】2019년 3월기 분야별 실적
표. 【연결】2019년 3월기 매출액·영업이익(개별/국내 자회사/해외 자회사)
도표. 최첨단 패션 분야(2019년 3월기)
표. 【연결】2020년 3월기 분야별 매출액·이익 예상

●북오프그룹홀딩스 주식회사(28~34 페이지)

(1) 사업·실적 개요(기업 개요, 실적 추이(연결 실적))
(2) 재무면의 주된 토픽
(3) 각 사업에 대해
(4) 금년도의 전망
(5) 사업 분석(동사의 강점/약점, 외부 경쟁 상황)

그림. 상품별 매출액 구성비(국내 직영 기존 점포)
그림. 상품별 매출액 구성비
표. 상품별 매출액 전년대비
표. 동사의 경쟁사
표. 상정되는 동사의 경쟁사

업계 리포트

①브라이덜 산업 연감 2019년판(35~56페이지)
 ~해외·리조트 예식~

(1) 시장 개황/시장 전망
(2) 유력 기업 동향
   와타베웨딩
 굿럭코퍼레이션/테이크&기브니즈그릅
 쓰카다글로벌홀딩
(3) 신혼여행 시장규모 추이

표. 해외·리조트 예식 사업 운영기업 사업 매출액
표. 해외·리조트 예식 사업 운영기업 주요 에리어에서의 전개 상황
그림. 오키나와 리조트 웨딩 실시 커플수의 추이
그림. 오키나와 리조트 웨딩 해외 내빈객수 구성비
표. 오키나와 리조트 예식 지역별 주요 시설
그림. 와타베웨딩의 2018년 3월기 리조트 예식 사업의 상황
표. 와타베웨딩 주된 시설 리뉴얼
표. 와타베웨딩 오키나와 신프로듀스 시설 개요
표. 와타베웨딩그룹 주된 해외·리조트 예식 시설 일람
표. T&G그룹의 2018년 3월기 해외 리조트 웨딩 사업의 상황
그림. 굿럭코퍼레이션 해외·리조트 웨딩 매출액 추이
표. 굿럭코퍼레이션 신시설 개요
표. 굿럭코퍼레이션 리뉴얼 시설 개요
표. 굿럭코퍼레이션 운영 주된 해외·리조트 예식 시설
표. 쓰카다글로벌홀딩의 2018년 12월기 해외 사업의 상황
표. 쓰카다글로벌홀딩그룹 해외·리조트 예식 운영 시설 일람
그림. 쓰카다글로벌홀딩 해외 예식 취급 건수의 추이
도표. 신혼여행 시장규모 추이

②유아·아동복 시장 연감 2019(57~67페이지)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와 예측~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규모 추이
채널별 시장규모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그레이드별·업태별 시장규모
유아·아동복 시장의 특징과 향후 전망(시장규모, 채널, 상품)

도표. 유아·아동복의 소매시장 규모 추이
표. 유아·아동복의 채널별 소매시장
표. 유아·아동복의 카테고리별 소매시장
표. 아이템별/채널별 소매시장(2017년)
표. 아이템별/채널별 소매시장(2018년 예측)
표. 유아, 토들러·키즈, 스쿨·주니어의 구분
표. 유아, 아동복의 그레이드별 소매시장
표. 유아, 아동복의 업태별 시장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9년 3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68~74페이지)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 대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75~85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19년 4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19년 4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9년 4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19년 4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의 동향(2019년 3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19년 4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19년 3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 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19년 4월분-일본SC협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