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4일 월요일

일본시장, 일본동향 - Yano News 2019년 4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9년 4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온워드가 다이칸야마에 새로운 상업시설을 오픈
~KASHIYAMA DAIKANYAMA~

온워드홀딩스는 4월 2일, 음식·어패럴 등의 신업태·복합시설 「KASHIYAMA DAIKANYAMA」를 다이칸야마에 오픈했다.
동사로서는 처음으로 오픈한 직영복합시설로, 지하1층~지상5층으로 구성. 건물은 크고 작은 다양한 ‘コ’자형의 「상자」가 겹치는 구조로, 천연 목재 및 돌, 철을 비롯해 시설내외에 나무와 화초를 배치해, 각 층의 옥상이 되는 테라스를 올라 가면 언덕을 산책하듯이 돌아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내용 목차 

주목 안테나숍 분석
●주목 안테나숍의 현상과 과제(8)<총괄>(2~7페이지)
2020년 도쿄올림픽 후 안테나숍의 역할은 어떻게 바뀔까

1. 안테나숍의 현재 상황 정리
2. 안테나숍의 과제 정리

표.  안테나 숍의 매출액 추이
표.  연간 방문자 수 추이
업계 동향 리포트
●온워드가 다이칸야마에 새로운 상업시설을 오픈(8~12페이지)
~KASHIYAMA DAIKANYAMA~

이벤트 개요
시설 개요
플로어 구성
온워드홀딩스 기업 개요

업계 리포트
①전문점 체인 시장 백서 2019(13~30페이지)
~업종별 전문점 시장동향~

<카 용품 전문점>
1. 시장규모와 시장구조
선수요, 적설 대책, ETC 기기 쇄신 등의 특수로, 2017년은 시장규모 확대
2. 카 용품 취급 채널의 동향
주요 채널의 딜러 및 카 용품점에서는 판매·서비스 쌍방의 제안 강화가 진행된다
 <중고 자동차 전문점>
시장규모와 시장구조
중고차 소매, 업태 간 경쟁이 활발, 양질의 중고차 확보가 과제
2. 시장동향
만성적인 양질 중고차의 부족에 의해 플레이어 각 사가 유통의 제조 또는 소매 진출을 도모
3. 중고 자동차 시장의 인터넷 판매 동향
<자전거, 오토바이 전문점>
1. 시장규모와 시장구조
스포츠 모델의 수요가 확대되는 한편, 기존에 주력해왔던 일반자전거, 고배기량 타입이 정체
2. 시장동향
3. 전문점 기업에 의한 인터넷 통신판매

그림. 시판 카 용품 소매시장 규모
그림. 일본 자동차 보유대수· 신차 판매대수
그림. 시판 카 용품 업태별 매출액 추계(2017년)
표. 【주요 카 용품 전문점·기말 시점 일본 점포수】
그림. 중고 관련 지표추이(전 차종)
그림. 상업통계 중고자동차소매업 집계결과※참고
표. 【중고 자동차 전문점 매출액 랭킹(2017년도)】
그림. 자전거 일본 신차 판매대수 추이
그림. 【자전거 차종별 신차 판매대수(1점포당 연간평균) 구성비】
그림. 스포츠 자전거 시장규모 추이
그림. 사이클 스포츠 용품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 자동이륜차 시장규모 추이
그림. 자동이륜차 출하·판매대수 추이
표. 자전거 관련의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일부 추정치)

②2019 유통소매시장 백서(31~50페이지)
~가전 양판점의 동향~

1. 가전 양판 시장 최신 동향
2. 가전 양판점 시장의 개황
(1) 가전 양판 시장규모 추이
(2) 가전 양판 시장의 구조와 동향
3. 대형·중견 가전 양판 시장의 개별 동향
(1) 야마다 기
(2) 요도바시카메라
(3) 케이즈덴키홀딩스
(4) 에디온
(5) 빅카메라
(6) 조신전기
4. 향후의 전망·예측

그림. 가전 양판점의 시장규모
표. 【가전 양판 시장 개별 매출액 랭킹】
표. 【가전 양판 시장 연결 매출액 랭킹】

③SPA 마켓 총람 2019(51~66페이지)
~SPA 시장의 개황~

소매시장을 견인하는 SPA, 최근의 흐름
 SPA 업태는 출점의 가속화에 의해서 각 사 모두 유력 전문점으로서 성장을 계속한다
 어패럴 총소매시장, 전문점 채널과 인터넷 통신판매가 확대 기조
  H&M긴자점이 폐점, 외자 SPA의 일본에서의 철수가 계속된다
SPA 기업을 둘러싼 흐름과 대표적 기업(표 정리)
SPA 시장에서의 물류 동향~과제

그림. 대점입지법 「신설」신고건수의 추이(경제산업성 신고건수표)
그림. 연간 오픈 SC수의 추이(일본쇼핑센터 협회)
그림. 쇼핑센터의 매출액 추이(전 SC베이스)
표. 세계의 주요 어패럴 제조 소매기업
그림. 어패럴 총소매시장의 업태별 점유율 추이
그림. 어패럴 총소매시장의 채널별 성장률
표. SPA 기업 관련 주요 동향
표. 각종 전문점의 SPA 기업 및 SPA 업태를 도입하고 있는 기업의 예
표. 【참고】다이후쿠와 센코의 매출액 추이
그림. 다이후쿠와 센코그룹HD의 매출액 추이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1년 1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67~73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74~84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19년 2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19년 2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9년 2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19년 2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2019년 1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19년 2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19년 1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 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19년 2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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