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4일 월요일

미용의료, 미용시술 - 미용 의료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9년)/야노경제연구소

미용 의료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9년)

【자료체재】
자료명:「2019년판 미용 의료의 전망과 전략
발간일: 2019년 5월 29일
체 재: A4판 361페이지

【자료요강
1. 조사기간: 2019년 3월~5월
2. 조사대상: 미용 의료에 관련하는 의료시설, 물건판매 사업자 등
3.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직접면담 및 전화를 이용한 청취조사, 우편 앙케트 조사, 소비자 앙케트 조사 및 문헌조사 병용

<미용 의료 시장 용어정의>
  미용 의료란 사람의 피부를 청결하게 하거나 가꾸고, 체형을 보정하며, 체중을 줄이거나 또는 치아를 미백하기 위한 의학적 처치, 수술 및 그 외 치료를 실시하는 것으로 정의되며, 본 조사에서는 일본에서의 미용 의료 시장규모를 의료시설 수입액 기준으로 산출했다.

◆2017년의 미용 의료 시장규모는 2014년 대비 114.8%인 3,252억 엔

미용 의료 시장규모 추이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 의료시설 수입액 기준

1. 시장 개황
  일본의 미용 의료 시장규모는 의료시설 수입액 기준으로 2009년 2,482억 엔, 2010년은 전년대비 96.1%인 2,384억 엔으로 감소했지만, 2011년은 전년대비 109.5%인 2,610억 엔, 2014년은 2011년 대비 108.5%인 2,833억 엔으로 성장 기조로 추이해, 2017년은 2014년 대비 114.8%인 3,252억 엔으로 추계했다.

2. 주목 토픽
  미용 의료에서는 기존과 같은 성형외과적인 외과적 시술의 수요는 감소 경향이지만, 비외과적 시술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외과적 시술의 설비 등을 갖추고 있지 않는 일반피부과나 내과 등의 의료시설이 미용피부과를 강화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3. 장래 전망
  미용내과란 외과적 치료나 피부과적 치료와는 달리, 예방의학적인 방식으로 몸의 내부부터 건강, 젊음,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새로운 의료 분야로서 주목 받고 있다. 향후 신체에서의 내외 미용 및 건강을 유지하는 관점의 수요가 전망되므로, 미용의료 중에서도 미용내과영역을 확대하는 의료시설이 증가할 것으로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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