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4일 월요일

유아복, 아동복 - 2019 유아ㆍ아동복 시장 연감/야노경제연구소



저출산 시대, 자녀 1명에게 소비하는 금액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지만, 유아·아동복 시장 자체는 다른 어패럴 분야와 마찬가지로 어려운 상황이다. 도태되는 기업도 있는 가운데 신규 참여하는 기업도 적지 않고, 2자리수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기업도 있다. 고전하고 있는 백화점 및 양판점에서도 ‘라이프스타일 제안’ 및 ‘체험” 등과 같은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3세대가 구매하는 특이한 소비행동을 고려햐, 시니어와 패밀리를 겨냥한 전략도 많이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실적을 늘리고 있는 기업, 고객에게 지지를 받고 있는 기업 등 주목 동향을 취재해 정리했다.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의 개표 및 각종 통계에 따른 다각적인 정보 등을 게재. 상품개발·매장확대·경영전략·영업개척·신규사업 참여, 시장의 방향성을 조사하는 자료로서 활용할 수 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일본 유아·아동복 업계의 유력 기업을 중심으로 최종 소비시장까지 폭넓은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유아·아동복 시장의 현상 파악 및 장래 예측을 실시해, 마케팅용 기초자료로 활용
조사대상:유아·아동복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소매업, 도매업, 제조업의 유력 기업 중심, 기타 관련 기업
조사방법:개별 기업에 대한 직접 면접 취재를 중심으로 전화·FAX·우편을 이용한 취재 등
조사기간:2019년 1월~2019년 4월

◆자료 포인트
•각 사의 대응을 철저히 취재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의 전략 분석~상품, 채널 등 직접 취재 리포트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의 개요표~메이커/도매/SPA/전문 소매점/통신판매
·채널별, 아이템별 시장규모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의 매출액 랭킹
·소매시장의 동향 분석~백화점, 양판점, 전문점, 종합의류품점, 통신판매 등 각 채널의 행방을 예측
•유아·아동복 업계를 체계적으로 조사한 업계인의 필수 마케팅 자료
•대형 기업에 대한 직접 취재·각종 통계에서 해당 시장 전모를 분석, 시장의 방향성을 예측

리서치 내용

제1편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와 예측>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규모 추이
◆채널별 시장규모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그레이드별·업태별 시장규모
◆유아·아동복 시장의 특징과 향후의 전망

<채널별 판매 동향>
Ⅰ. 백화점 시장
  1. 전국 백화점 매출액
   (1) 2017년 전국 백화점의 총매출액과 의류품 매출액
  2. 대형 백화점의 매출 동향과 주요 백화점의 근황
   (1) 2018년 전국 백화점의 의류품 판매 동향
   (2) 최근 백화점의 개점, 폐점
  3. 백화점의 유아·아동복 매장 동향
   (1) 백화점 채널의 시장규모 추이
   (2) 백화점의 유아·아동복 매장의 동향
   (3) 17년도 백화점 점포별 아동복·양품 매출액 랭킹
Ⅱ. 양판점 시장
  1. 양판점 매출액
   (1) 양판점 판매액의 추이
   (2) 양판점 월별 매출액
   (3) 양판점 상품별 판매액
   (4) 양판점의 점포수, 매장 면적
   (5) 양판점의 점포당, 면적당 판매액
   (6) 양판점 영업수익
   (7) 대형 양판점의 2017년 의류품 판매액
  2. 양판점의 유아·아동복 매장의 동향
   (1) 양판점 채널의 시장규모 추이
   (2) 양판점의 유아·아동복 판매장의 동향
  3. 2018년 쇼핑센터 시장의 동향과 트렌드
   (1) 2018년의 쇼핑센터 매출 동향
   (2) 2018년의 쇼핑센터 개발 동향
   (3) 2018년에 오픈한 SC의 개요
Ⅲ. 전문점 시장
  전문점에서의 유아·아동복 동향
   (1) 전문점 채널의 시장규모 추이
   (2) 전문점 채널의 각 사 대응 동향
     ①상품 전략
     ②채널·출점 전략
     ③프로모션 전략
     ④해외 전략
     ⑤향후의 과제
   (3) 유아·아동복 어패럴의 직영점 전략
   (4) 17년도 전문점의 아동복 매출 랭킹
Ⅳ. 통신판매 시장
  1. 의류·복식잡화 등의 EC 시장규모 개요
   (1)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개요와 통신판매 동향
   (2) 어패럴 소매시장의 개요
   (3) 어패럴 시장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과 EC기업
  2. 통신판매에서의 유아·아동복의 동향
   (1) 통신판매 채널의 시장규모 추이
   (2) 각 사의 대응 동향
   (3) 인터넷 판매 매출액
Ⅴ. 인바운드 동향
  1. 백화점 외국인 관광객 매출액·내점 동향
   (1) 외국인 관광객 매출액·내점 동향
   (2)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가 있는 상품
  2. 인바운드 수요의 동향과 대응

제2편 유아·아동복 메이커/도매 시장

유아·아동복 도매시장 규모의 추이와 예측
  ◆유아·아동복 도매시장 규모 추이
  ◆유아·아동복 어패럴 기업의 동향
   (1) 채널 전략
   (2) 프로모션 전략
   (3) 해외 전략
   (4) 과제와 중기전략
유아·아동복 일본 생산 동향
  ◆공업통계로 보는 생산 동향
   (1) 품목별 출하 사업소 수
   (2) 출하 금액
   (3) 출하 수량
유아·아동복의 수입 동향
  ◆무역통계로 보는 수입 동향
   (1) 금액·수량 추이
   (2) 아이템별 추이
   (3) 수입처

제3편 유아·아동복/해외 브랜드·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유아·아동복 해외 브랜드·라이선스 브랜드
 시장규모의 추이와 예측
  ◆유아·아동복 수입 브랜드 시장
   (1) 전체 동향
  ◆라이선스 동향
   (1) 라이선스 유아·아동복 마켓 동향
   (2) 각종 마켓 데이터

제4편 유아·아동복 소비자 시장

인구동태로 보는 소비자 동향
  (1) 연소인구의 동태
    ①아동(15세 미만) 수
    ②연령 3세 계급별 어린이 수
    ③도도부현별 어린이 수
    ④다른 국가들의 어린이 비율
  (2) 출생수 동태
  (3) 일본인 여성 인구동태
가계조사연보로 보는 소비자 동향
  ◆가계수지의 개요
  (1) 소비지출의 증감
  (2) 소비지출의 비목별 증감과 구성비
  (3) 총세대 중 근로자 세대의 가계
  (4) 2017년의 유아·아동복 관련 소비 동향
인바운드 소비 동향
  ◆방일 외국인 관광객 수 추이
  ◆방일 외국인 소비 추이·동향
유아·아동복에 관한 의식 조사
  ◆인터넷에 의한 의식 조사
   1. 어린이용 상품의 구입 장소
   2. 자주 이용하는 전문점·양판점
   3. 상품(구두·양복/완구/문구)를 구입할 때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사이트
   4. 인터넷 사이트에서의 1회 구입 시 지출
   5. 자녀에게 선물을 주는 사람
   6. 캐릭터에 대해
   7. 향후의 자녀 관련 지출

제5편 유아·아동 복관련 기업 실태 조사

Ⅰ. 유아·아동복관련 기업 상세개표
(주)아카짱본점, 이온리테일(주), (주)시마무라, (주)스톤프스탬프, (주)다이마루마쓰자카야, 다키히요(주), (주)나루미야인터내셔널, (주)니시마쓰야체인, (주)니트플래너, (주)노던스카이, (주)반다이, (주)패밀리어, (주)마키즈, 마자웨이즈(주), 마루코의류(주), 산키쇼코(주), (주)리틀안데르센, (주)월드

Ⅱ. 유아·아동복관련 기업 간이개표
아이린(주), (주)아카짱노시로, (주)애스콧, (주)애스티, (주)히가시상점, 이토킨(주), (유)윙스, (주)우에다카이치로 상점, (주)NT PLANNING, 애리카랜드(주), (주)오사카엔젤, (주)온워드가시야마, (주)캔, (주)콕스, 콤비넥스트(주), 사이타베이비(주), 시마플래닝(주), (주)제프, (주)싱크비, (주)스즈키보, 다케우치카쓰케오리(주), 주고쿠엔젤(주), (주)DIL, (주)도쿄엔젤본사, (주)토마어패럴, 토미타상사(주), (유)드라이브, (주)나카지마상점, 나카니시(주), 니시자와키요시(주), 니와코(주), 히로타(주), (주)패션스가, (주)피스, 필리아인터내셔널(주), (주)후지이, (주)후지야, (주)블루폭스, (주)베이비캡슐, (주)보비스, (주)라이트온, (주)리틀랜드, (주)레나운, (주)로브, (주)와이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