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4일 월요일

혼밥, 외식시장 - X비즈니스 숏 리포트 Vol.8 1인 외식(일식 패스트푸드) 시장(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X비즈니스 숏 리포트 Vol.8 1인 외식(일식 패스트푸드) 시장(일본어판)
자료코드: R61200601 / 2019년 5월 31일 발행 /A4 21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리포트에 대해: 본 리포트는 상품·서비스·기술·브랜드 등을 「열량」 「매력도」 「온도」의 독자적인 관점에서 분석한 「X비즈니스 엔진」(자세한 것은 후술)을 이용하여 폐사가 채택한 시장의 해설(시장규모, 시장 트렌드, 주요 사업자 동향 등)을 조합함으로써, 시장의 상황뿐만 아니라 여러 브랜드의 「파워」를 해설한, 기존의 산업조사와는 차별화된 마켓 리포트이다.
조사실시기간: 2018년 11월~2019년 3월
조사방법: X비즈니스 엔진, 사업자 면접 취재, 전화 조사, 폐사 독자적인 자료 등에 의한 조사
조사대상:일본 국내의 일본식 패스트푸드 시장을 대상으로 일본식 패스트푸드점에 혼자 오는 손님의 이용금액을 「1인 외식(일본식 패스트푸드) 시장」으로 한다.

■리서치 내용

본 리포트에서 이용하고 있는 「X비즈니스 엔진」에 대해서
소비자 앙케트 조사 개요

1인 외식(일본식 패스트푸드) 시장

시장 정의
외식 업계의 구조, 외식 시장 전체의 특징
     【그림】식품위생법에 의한 허가를 필요로 하는 음식점 영업 시설수의 추이
     【표】일반 외식점 주요 사업자 일람
외식(일본식 패스트푸드) 시장의 동향
   ·일본식 패스트푸드 시장은 3년 연속 플러스 성장
     【그림】외식 시장 전체와 일본식 패스트푸드 시장규모의 추이
1인 외식(일본식 패스트푸드) 시장규모
   ·1인 외식(일본식 패스트푸드) 시장규모는 견조하게 추이
     【그림】1인 외식(일본식 패스트푸드) 시장규모 추이
     【그림】외식(일본식 패스트푸드) 시장의 한 분율
주요 사업자의 동향
   ·「초이노미(가볍게 한 잔 한다)」수요를 확보하는 움직임이 활발화
일본식 패스트푸드계 체인점의 비교 by X비즈니스 엔진
「외식」혼자를 즐기는 것에 관한 소비자 앙케트 조사 결과
   ·「외식」1회당 평균 지출은 2,800엔 정도, 여성 40대·60대의 지출이 높다
    【그림】1회 소비하는 평균 금액에 대해
    【그림】외식의 1회당 평균 지출
혼자 자주 이용하는 패스트푸드 체인점 랭킹(런치)
   ·런치는 「맥도날드」(1위)와 「요시노야」(2위)가 많이 이용되고 있다
    【표】혼자 런치로 자주 이용하는 패스트푸드/랭킹
혼자 자주 이용하는 패스트푸드 체인점 랭킹(디너)
   ·디너에서는 「맥도날드」 「마쓰야」 「교자의 오쇼」등이 많이 이용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분산되어 있다
    【표】혼자 런치로 자주 이용하는 패스트푸드/랭킹
향후 전망
   ·「1인」수요는 향후도 견조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고비용이 외식산업 전반의 불안요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