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4일 일요일

상품권, 기프트권, e기프트 - 2021년판 상품권·기프트권/e기프트 시장의 실태와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상품권·기프트권/e기프트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 2021年版 商品券・ギフト券/eギフト市場の実態と展望 


자료코드: C63105600 / A4 153p / 2021. 06. 30


스마트폰의 대두로 선불제를 활용한 기프트 서비스는 전환기를 맞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종이로부터 플라스틱카드형의 기프트카드로 니즈가 변화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종이나 카드 등의 물건(매체)과 사람이 필요 없는 e기프트의 보급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기존의 상품권·기프트권 발행 사업자에 더하여 e기프트 서비스 제공 사업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했습니다. e기프트의 보급에 의한 기존 상품권·기프트권의 니즈 변화와 e기프트 서비스가 어느 정도 시장의 니즈를 파악해 발행액을 확대시켜 가는지를 파악함으로써 선불제를 활용한 기프트 서비스의 방향성을 전망합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종이상품권·기프트권 시장은 이미 성숙해 일정 니즈를 획득하면서 추이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기프트 수단으로서 e기프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형 상품권·기프트권 외에 다양화되고 있는 선불제를 활용한 e기프트 시장의 실태를 상세하게 조사·분석함으로써 향후의 상품권·기프트권/e기프트 시장을 전망한다.

조사대상:

(1) 상품권·기프트권의 주요 발행 사업자

(2) PET 카드형 기프트카드의 주요 발행 사업자

(3) 플라스틱카드형 기프트카드 발행 사업자

(4) e기프트 서비스 제공 사업자

조사방법: 전문연구원의 직접면접 취재를 주체로 전화 인터뷰, 현지조사, 문헌조사 등도 병용

조사기간: 2021년 4월~2021년 6월


◆자료 포인트

• 상품권, 기프트권(금권)의 시장규모(2015년~2021년도 전망), 시장예측(2021년도~2025년도)을 게재

• e기프트 시장규모(2015년~2021년도 전망), 시장예측(2021년도~2025년도)을 게재

• e기프트의 등장으로 인한 선불제 기프트 시장의 장래를 전망

• 지난 리포트와 차이

· 코로나19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찰

· 지역통화에 대해 새롭게 게재 예정


리서치 내용


조사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상품권/기프트권/e기프트 시장의 실태

2. 상품권·기프트권·기프트카드 시장현황

3. e기프트의 개요

4. 상품권/기프트권/e기프트 사업자의 발행 상품 방향

5. 시장 예측(2020년도~2025년도 예측)


제II장 타입별 시장의 실태와 대응


Ⅰ. 상품권·기프트권·기프트카드의 실태와 대응

  1. 상품권·기프트권의 개요

  2. PET카드형 선불카드 시장개요

  3. 플라스틱카드형 기프트카드 시장현황

Ⅱ. e 기프트 시장의 실태와 대응

  1. e기프트 시장현황

  2. e기프트(e기프트 발행형)의 현황과 대응

  3. e기프트(전자 가치 발행형)의 현황과 대응

  4. e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Ⅲ 한국의 e기프트 동향

  (1) 시장현황

  (2) 시장규모

Ⅳ 기프트 시장의 동향

  1.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2016년~2021년 예측)

  2. 기프트 분류별 시장규모 추이(2016년~2021년 예측)

V 프리미엄 상품권의 동향

  1. 프리미엄 상품권 개요

  2. 이키시(壱岐市)

  3. 도쿄제도(東京諸島) 11섬(오시마, 니지마, 미야케지마, 하치조지마 등)

  4. 모리오카시(盛岡市)


제Ⅲ장 개별 회사별 실태와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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