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4일 일요일

인터넷통신판매, 일본통신판매 - 2021년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백서/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백서(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 ネット通販市場白書


자료코드: C63105300 / A4 580p / 2021. 06. 25 


본 자료는 소매·서비스 2업태를 18개 분야로 정밀조사. 인터넷 통신판매의 각 분야의 현황을 알기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마케팅 자료로서 22판을 맞이하는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조사의 스테디셀러 자료이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통신판매기업 및 통신판매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의 운영 실태에 관한 조사·분석을 실시해 사업전략 입안을 위해 마켓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한다.

조사대상시장:

·인터넷을 채널로 하여 물건을 판매하는 B to C의 E커머스 시장(일부 B to B, C to C)

·인터넷 서비스 및 디지털 분야에서 B to C의 커머스 시장(일부 B to B)

조사대상지역: 일본(일부 해외 관련 데이터)

조사방법: 전문연구원의 직접면접(온라인 포함) 및 전화취재, 기타 주변조사, 문헌조사

조사기간: 2021년 4월~2021년 6월


◆자료 포인트

•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시장 변화, 진출기업의 전략 전환을 고찰

• 새로운 상장기업 콤팩트 개표 10사분 추가

※올해도 경제산업성 데이터가 발표되지 않아 기존방법의 시장규모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2020년【물건 판매】에 관해서는 당사 추정치를 사용

서비스, 디지털에 관해서는 2019년 데이터(2020년 7월 경제산업성 출시)를 갱신하여 사용


리서치 내용


제1장 E커머스 시장의 현황


1. E커머스 총 시장규모와 동향

  (1) E 커머스 시장규모(BtoC)와 분야별 BtoC EC 시장규모

  (2) 일본통신판매협회 데이터에 의한 통신판매 시장

  (3) 일본의 소매 총시장 추이와 경제지표

  (4) 각 업태별 시장규모 추이

  (5) 모바일 커머스 시장

2. 네트워크 인프라의 진화와 변화

  (1) 인터넷 이용 디바이스의 다양화

  (2) 인터넷 이용의 목적

  (3) 휴대전화 시장의 인프라 개요

  (4) MVNO 서비스

3. 인터넷 광고

  (1) 일본의 광고비 동향

  (2) 광고 종류별로 본 인터넷 광고매체비

  (3)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시장

4. 소셜미디어 이용 동향


제2장 커머스 업계 기업 동향


1. 통신판매사 현황 ~ 인터넷 판매 상위 랭킹 2019년도(종합)~

2. 커머스 관련 기업 동향

3. 인터넷 쇼핑몰과 물류업계

  (1) 인터넷 쇼핑몰 비즈니스의 육상운송 동향

  (2) 육상운송 주요 3사의 동향

  (3) 라스트 원 마일의 동향

4. 통신판매기업의 풀필먼트

  (1) 인터넷 통신판매기업의 물류 동향

  (2) 인터넷 쇼핑몰 기업에 의한 배송서비스 동향

5. 국경 없는 EC

  일본·미국·중국의 국경 없는 EC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