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4일 일요일

일본시장, 일본동향 - Yano Report 2021년 6월 25일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Report 2021년 6월 25일호



발행빈도: 월 2회 발행(연 22회)



 내용목차 


주택·건재


[주목 트렌드]

건설 8개 분야별 시장 리포트(2~12페이지)

~오피스빌딩①~


【정의】건축착공통계에서의 용도별 ‘사무소’를 시장규모로 한다.

시장 전체

분야별 동향

1) 건축주별

2) 구조별

3) 용도별×바닥면적 규모별

4) 용도별×구조별×바닥면적 규모별

5) 용도별×지역별×바닥면적 규모별


표. 오피스_시장규모 추이

그림. 오피스_건물 수 추이

그림. 오피스_바닥면적 추이

그림. 오피스_공사비 예정액 추이

그림. 오피스_평균 공사비 예정액 추이

표. 오피스_건축주별 추이

그림. 오피스_건축주별_건물 수 추이

그림. 오피스_건축주별_바닥면적 추이

그림. 오피스_건축주별_공사비 예정액 추이

표. 오피스_구조별 추이

그림. 오피스_구조별_건물 수 추이

그림 .오피스_구조별_바닥면적 추이

그림. 오피스_구조별_공사비 예정액 추이

표. 오피스_바닥면적 규모별 추이

그림. 오피스_바닥면적 규모별_건물 수 추이

그림. 오피스_바닥면적 규모별_바닥면적 추이

그림. 오피스_바닥면적 규모별_공사비 예정액 추이

표. 오피스_구조별_바닥면적 규모별_건물 수 추이

그림. 오피스_구조별_바닥면적 규모별_건물 수 비율(2019년도)

표. 오피스_구조별_바닥면적 규모별_바닥면적 추이

그림. 오피스_구조별_바닥면적 규모별_건물 수 비율(2019년도)

표. 오피스_구조별_바닥면적 규모별_공사비 예정액 추이

그림. 오피스_구조별_바닥면적 규모별_공사비 예정액 비율(2019년도)

표. 오피스_구조별_지역별_건물 수(2019년도)

표. 오피스_구조별_도도부현별_건물 수(2019년도)


[주목 기업 분석]

핵심사업 확충과 신규사업 창출에 힘쓰는 'LA홀딩스'(13~22페이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안정된 실적을 유지 2023년 3분기 매출 207억 엔을 목표로 한다

ESG경영 추진에 주력

대도시권 중심의 사업 전개  커리어 컨설팅 제도 도입


표. LA홀딩스의 실적 추이(연결)

표. LA홀딩스의 부문별 매출액·판매호수 추이

그림. LA홀딩스의 사업 계통도

표. LA홀딩스의 연혁

그림. LA홀딩스의 조직 체제


「일본하우스홀딩스」의 동향(23~34페이지)

~국산 노송나무 활용 '노송나무 품질'을 통한 친환경 및 안정조달을 실현

 항바이러스 및 가상주택 전시장 등 새로운 생활양식 지원~


【기업 개요와 중기경영계획】

【2020 년 10월기 실적 동향]

【2021년 10월기 실적 전망]

【단독주택사업과 상품 전개】

【임대주택, 부동산, 리모델링 사업의 전개】

【주택사업 이외의 그룹 전개】

【영업체제】


표. 일본하우스홀딩스(연결) 실적 추이

표. 일본하우스홀딩스(단체) 실적 추이

표. 주택사업의 사업부별 실적 추이

표. 일본하우스홀딩스의 상품 개요

그림. 일본하우스홀딩스의 사업 계통도


종이·펄프


[주목 시장 동향]

종이펄프 주목 품종 시리즈③

PPC용지 동향(35~52페이지)

~텔레워크의 급속한 보급이 페이퍼리스화를 뒷받침~


2020년도 상반기 일본국내 시장은 17.2% 감소, 코로나19가 페이퍼리스화의 방아쇠를 당기다

코로나19로 수입지 비중이 상승, 대기업의 페이퍼리스화로 국내 종이는 열세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APP는 비교적 건투, ASKUL용이 견조 추이를 유지

수입지는 APP 필두로 3사에 집약, UPM Kymmene는 안정 거래를 중시

재생지 수요는 여전히 저조, 수입지 잠재 점유율 최대 60%

FSC 산림인증지는 약 20%로 확대, 재생지와 함께 수입지의 방파제 역할

1) 재생지의 재정비

2) 삼림인증지 홍보


표. PPC용지 판매량 추이

그림. PPC용지 일본국내 시장규모 전년동기 대비 추이(2000년도~2020년도 상반기)

그림. PPC용지 국내지, 수입지별로 본 일본국내 출하량 추이

그림. 수입지의 일본국내 점유율 추이

표. APP 판매처별로 본 일본국내 출하량(월간 평균)

표. 수입지 업체별 일본국내 출하량(월간 평균)

표. PPC용지 수입지의 국가별 수량 추이

표. PPC용지 일본국내 메이커 생산·출하·재고 추이

표. PPC용지 업체별 판매량 추이

표. PPC용지 일본국내 제조사 및 수입지의 일본국내 판매량·점유율 추이

그림. PPC 용지 메이커 점유율(2020년도 상반기)


【특별 연재】

격변의 시대에 성장의 길을 모색하는 폐지상사의 동향⑧

주식회사 미야자키(53~64페이지)

~국내 제지업체와의 협조노선을 축으로 적극 전개, 확대 방침을 고수~


중장기적 전망에서 국내를 중시, 수출 감소세지만 국내 판매량 안정세

자체조달력 강화에 지속적으로 주력, 회수 BOX는 과거 2년간 1야드분 증량

1) M&A전략 추진

2) 직영 야드 신규개설

3) 폐지 회수BOX 설치

환경악화 속에서 본사 및 영업소에서 업무합리화, 낭비를 줄이는 효율경영 추구

① 주부지구

자사 15야드, 관련 18야드 전개, 기밀문서 처리량 호조 추이

② 간토지구

자사 10야드, 관련 1야드 전개, S&B 요코하마에 신야드 계획

③ 간사이지구

관련회사 ㈜하마다가 6야드 전개, 오오모토시료그룹과의 협조노선 중시

④ 규슈지구

자사 3야드, 관련 회사 4야드 전개, 오이타 영업소에서 S&B 검토 계속

2021년부터는 베트남 중심의 수출로 전환, 일본 골판지 원지 업체의 요청에 대응

동업 3사가 협력해 광역 유저에 대응, 폐지사업의 한층 성장을 목표로 한다


표. 미야자키 폐지 판매량 추이

표. 미야자키 사업개요

표. 중부지구 자사 및 관련회사 야드(자사 직영 야드)

표. 중부지구 자사 및 관련회사 야드(관련 회사)

표. 간토지구 자사·관련 야드(자사 직영 야드)

표. 간토지구 자사·관련 야드(관련 회사)

표. 간사이 구 자사 및 관련 야드(관련 회사)

표. 규슈지구 자사·관련 야드(자사 직영 야드)

표. 규슈지구 자사·관련 야드(관련 회사)


소비자 트렌드


【특별 연재】

정점 조사로 읽어내다! 코로나 시대의 소비, 심리, 생활(65~67페이지)

<2021년 4-6월기 제1회>


'일상생활에서의 소비 상황과 전망'에서 주목 토픽을 픽업

~코로나 시대의 여성 일용품·생활잡화 붐은 끝난 것인가? 드디어 감소세로 반전~


그림. 일용품, 생활잡화 구입에 사용하는 금액(DI값) 【여성】 (n=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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